[신간] 식품기사 2차 필기시험 문제해설서
[신간] 식품기사 2차 필기시험 문제해설서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07.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관식 단답형 기준 맞춰 기출·예상 문제 검토
이성갑, 이옥환 공저/진로/1만8000원
△이성갑, 이옥환 공저, 진로, 246쪽, 1만8000원
△이성갑, 이옥환 공저, 진로, 246쪽, 1만8000원

최근 HACCP, recall, PL, ISO22000 등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영양, 안전성이 확보된 최상의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식품의 원료 선택부터 제조, 가공, 유통, 저장 공정 등을 적절하게 유지 ·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가 도입됐다. 이에 따라 이런 식품 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술 인력이 요구되고 있고, 식품 기사 자격 취득자의 대량 확보가 필요해졌다.

본서는 식품기사의 검정에 대비하는 수험자를 위한 책으로, 이성갑 한국산업진흥협회 RESEAT전문위원(한경대 식품생명공학과 명예교수)과 이옥환 강원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공저했다.

식품기사 검정은 올해부터 작업형을 없애고 주관식 단답형 필답시험으로 일원화 됐다. 이 책은 올해부터 달라진 검정 기준에 맞춰 기출 문제와 예상문제 등을 출제 기준에 따라 전반적인 해설과 함께 편집 · 구성 했다.

제1편 서론은 국가기술 자격 제도에 대한 설명과, 식품 기술자격(식품기사) 우대사례, 2차 필기 출제기준을 소개한다.

제2편은 식품기사 2차 필답 문제와 정답, 제3편은 2차 필답 기출문제가 수록됐다. 제4편은 식품산업기사 2차 실기시험 공개 문제를 담았다.

부록으로 식품기사 2차 필답 기출문제 정답과 우리나라 국가기술 자격 제도의 개요 및 식품기사 취득을 위한 현행 검정제도 해설이 실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