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5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오뚜기 ‘오즈키친 멘보샤’, 삼양식품 ‘김치불닭볶음면’, 동서식품 ‘캐모마일 현미녹차’, 페르노리카 코리아 ‘로얄살루트 21년 가든 파티 에디션’, 세븐일레븐 ‘수미네 간편식 시리즈’, 에프앤디넷 닥터브랜드 '이너뷰티 2종', 해태제과 ‘오예스 콜드블루’, 샘표 ‘나 혼자 질러 트레이’, CJ프레
[09/15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오뚜기 ‘오즈키친 멘보샤’, 삼양식품 ‘김치불닭볶음면’, 동서식품 ‘캐모마일 현미녹차’, 페르노리카 코리아 ‘로얄살루트 21년 가든 파티 에디션’, 세븐일레븐 ‘수미네 간편식 시리즈’, 에프앤디넷 닥터브랜드 '이너뷰티 2종', 해태제과 ‘오예스 콜드블루’, 샘표 ‘나 혼자 질러 트레이’, CJ프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9.1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진한 초콜릿과 츄러스 달콤함 조합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초콜릿 겹겹이 바르고 슈가토핑 뿌려 ‘테마파크형 스낵’ 완성

 

오리온이 네 겹의 바삭한 식감에 진한 초콜릿과 츄러스 특유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출시했다.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겹겹마다 초콜릿을 발라 초콜릿 풍미를 살리고 츄러스 특유의 달콤한 슈가토핑을 뿌려 완성했다. 오리온은 초콜릿을 얇고 고르게 바를 수 있는 설비를 자체 개발했다.

오리온은 츄러스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길거리 간식으로 꾸준히 인기를 끄는 것에 착안, 초콜릿을 더해 대중적인 맛의 스낵으로 구현했다. 개발 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진하게 느껴지는 달콤함이 좋다” “맛없을 수 없는 초콜릿과 츄러스의 조합” 등 호평을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1020세대 소비층을 겨냥해 대표 길거리 간식 츄러스를 이용한 신제품을 개발했다”며 “출시 초기부터 ‘테마파크형 스낵’ 등 애칭을 얻으며 남다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뚜기, 고급 중화요리를 집에서 ‘오즈키친 멘보샤’
바삭한 식빵과 통통한 새우살로 채워 풍부한 식감

오뚜기가 바삭한 식빵 사이를 새우살로 두껍게 채운 ‘오즈키친 멘보샤’를 출시했다.

‘오즈키친 멘보샤’는 정통 중국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통통한 새우살과 바삭한 식빵의 조합으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유탕처리가 된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급 중화요리인 멘보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불닭에 한식 풍미 강조 ‘김치불닭볶음면’
불닭에 김치 함께 볶아 중독성 있는 매콤새콤한 맛…진로와 협업 한정 패키지 선봬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 신제품으로 ‘김치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김치불닭볶음면’은 김치를 불닭볶음면에 접목해 한식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불닭에 새콤한 김치를 함께 볶는 레시피로 중독성 있는 매콤새콤한 맛을 완성했으며, 건조 김치 후레이크를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맵기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4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과 비슷한 수준이다.

패키지는 진로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했다.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을 뉴트로 콘셉트로 표현해 각 사의 과거 로고를 활용하고, 전면에 불닭 캐릭터 ‘호치’와 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한정판 패키지는 오는 10월까지만 생산된다.

‘김치불닭볶음면’은 봉지면으로 먼저 출시되며 용기면은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

삼양식품 관계자는 “김치불닭볶음면은 김치와 불닭,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차별화한 제품”이라며 “하반기에는 불닭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층과 매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캐모마일+현미녹차의 조화로운 블렌딩 ‘캐모마일 현미녹차’
현미녹차와 캐모마일, 스테비아잎 등 블렌딩해 달콤·향긋한 풍미와 깔끔한 뒷맛 특징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현미녹차에 엄선한 캐모마일과 스테비아잎을 블렌딩해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캐모마일과 스테비아잎의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존 현미녹차 대비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풍미와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전국 할인점에서 티백 80개(120g) 기준 9200원, 티백 40개(120g) 기준 4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초 캐모마일 현미녹차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SNS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로얄 가든 파티 그린 ‘로얄살루트 21년 가든 파티 에디션’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마리아나 로드리게스’와의 협업 한정판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영국 왕실의 우아한 가든 파티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한정판 ‘로얄살루트 21년 가든 파티 에디션(Royal Salute 21YO Garden Party Edition)’을 출시했다.

‘로얄살루트 21년 가든 파티 에디션’은 매년 버킹엄 궁전에서 진행되는 대표적인 영국 귀족 문화 중 하나인 ‘로얄 가든 파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에디션으로, 영국 왕실의 유산을 쾌활하고 위트 있게 표현했다. 이번 에디션은 영국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마리아나 로드리게스(Mariana Rodrigues)’와의 협업으로 탄생됐다.

로드리게스는 자연에 대한 사랑에서 영감을 얻는 아티스트로, 로얄 가든 파티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익살스럽고 위트 넘치는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이번 에디션에 담아냈다. 중절모를 쓰고 있는 버킹엄 궁 정원의 새들과 다람쥐, 영국식 티와 케이크, 악기와 우산 등 로얄 가든 파티의 다양한 요소들을 아티스트 특유의 마법적이고 신비로운 스타일을 통해 화사하고 컬러풀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예술작품으로 승화된 패키지뿐 아니라 21년 이상 숙성된 귀한 위스키 원액만을 블렌딩한 21년 시그니처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김수미표 레시피 담은 ‘수미네 간편식 시리즈’
‘수미네 풍성한도시락·파티국수·순대국’ 등 간편식 4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우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를 담은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 수미네 간편식 시리즈는 ‘수미네 풍성한도시락’ ‘수미네 파티국수’ ‘수미네 순댓국(순대만/모둠순대)’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배우 김수미가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맛 평가 등 전반적인 출시 과정에 모두 참여했다.

먼저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5000원)’은 돼지고기 두루치기, 떡갈비구이, 탕평채, 모듬전 등 8가지의 집밥 반찬을 듬뿍 담아 든든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수미네 파티국수(3500원)’는 진한 멸치 육수와 탱글탱글한 면, 여기에 당근, 호박, 계란 등 각종 고명을 푸짐하게 담았으며 일반 조리면의 약1.5배 중량으로 든든한 한 끼로 손색이 없는 상품이다.

‘수미네 순댓국(4900원)’은 진한 돼지고기 육수를 사용해 구수하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며, 속이 꽉 찬 찰순대와 당면, 야채 등을 넣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구현해 순대만 넣은 순대편과 머릿고기, 오소리감투 등을 넣은 모둠순대편 등 2종으로 출시된다. 수미네 순댓국(모둠순대)은 10월 초 출시된다.

한편 수미네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과 수미네 파티국수를 구매 후 시식평을 SNS에 올리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30명)을 증정한다.


에프앤디넷, 닥터브랜드 ‘이너뷰티 라인 2종’
피부 건강 개선 ‘닥터 이너 콜라겐, 닥터 이너 밸런스’

 

종합 건기식 기업 ㈜에프앤디넷의 닥터 브랜드가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위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피부 보습 및 자외선(UV) 케어를 위한 ‘닥터 이너 콜라겐’과 면역 과민 반응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닥터 이너 밸런스’다. 모두 닥터 브랜드의 이너뷰티 라인 I.C.P.(Inner Care Program)에 속한다.

닥터 이너 콜라겐은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콜라겐으로 높은 흡수율을 지닌 피쉬콜라겐펩타이드를 사용했다. 기능성 최대 함량(3,270 mg)을 1일 1앰플로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피쉬콜라겐펩타이드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 보습, 거칠기, 탄력 등 9가지 피부 건강 지표 개선이 확인된 기능성 원료다.

닥터 이너 밸런스는 예민해진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건강 기능성을 인정 받고 특허까지 보유한 포스트 바이오틱스(RHT-3201)가 400 mg 함유돼 있다. 특히, 부형제 및 첨가물, 해외 원료가 첨가되지 않아 피부 예민함을 느끼는 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해태제과, 가을 시즌 소비자 입맛 저격 ‘오예스 콜드블루’
초콜릿 단맛과 콜드브루 향의 조화…바닐라 화이트크림과 블랙톤 케이크 어우러져

 

해태제과가 가을 시즌 한정 제품으로 ‘오예스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콜드브루 원액을 넣어 가루나 향만 사용해 커피 맛을 낸 제품과 차별화했다.

콜드브루 원액은 국내 커피프랜차이즈업체 이디야에서 공급한다. 디카페인이어서 카페인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는 가을 시즌 맛으로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원가가 비싸지만 프리미엄 케이크 오예스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콜드브루를 선택했다.

‘오예스 콜드브루’는 초콜릿의 단맛을 잡아주고 콜드브루 향이 은은하게 올라온다. 여기에 반죽단계부터 원액을 혼합해 오예스의 20% 수분함량에 촉촉함을 더한다. 바닐라 화이트크림은 블랙 톤 케이크와 어울려 한결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콜드브루 맛도 색다르지만 원액을 사용해 차별화와 완성도를 높였다”며 “수박, 미숫가루 등 오예스의 시즌제품에서 보였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샘표, 혼밥·혼술족 겨냥 인기 캐릭터 아자씨와 ‘나 혼자 질러 트레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서 선공개

 

샘표 질러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나 혼자 질러 트레이’를 선보였다.

코로나19 여파로 ‘혼술족’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인기 캐릭터 브랜드 ‘아자씨(AJASSI)’와 함께 1인용 트레이를 깜짝 기획한 것. 무심한 표정이 묘하게 매력적인 ‘아자씨’ 캐릭터가 세상 편하게 누워 질러 육포를 먹는 모습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돌아왔을 때 아무것도 안 하고 마냥 드러눕고 싶은 모두의 소망을 재치 있게 표현하고 있다.

‘나 혼자 질러 트레이’는 ‘혼술’ 혹은 ‘혼밥’ 시 트레이에 좋아하는 것들을 모두 올려놓고 사용하면 좋겠다는 소소한 바람에서 출발했다. 견고한 자작나무에 둥근 홈이 파여있어 캔맥주나 머그잔 등을 안정적으로 놓을 수 있고, 휴대전화 거치공간도 넉넉해 육포를 먹으며 영상 콘텐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나 혼자 질러 트레이’는 ‘아자씨’ 외에 ‘멍이’와 ‘냥이’ 캐릭터가 각각 누워 질러 육포를 먹는 모습이 그려진 트레이까지 모두 3종이다.

펀딩에 참여하면 금액에 따라 ‘나 혼자 질러 트레이’와 질러 육포, 유리 머그잔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온연육공정으로 더욱더 부드럽게 만든 쫄깃담백 스테디셀러 ‘질러 부드러운 육포’와 직화에서 구운 숯불 바비큐 맛의 ‘질러 직화풍 비비큐’를 제공한다. 15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크라우드 펀딩에 최소 32명 이상 참여하면 제작이 진행된다.


CJ프레시웨이, 건강함을 한 팩에 담았다 ‘건강한 한끼 쉐이크’
‘건강한 한끼 곡물쉐이크’ ‘건강한 한끼 단호박쉐이크’ 2종

 

CJ프레시웨이가 영양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은 PB(Private Brand) 상품 ‘건강한 한끼 쉐이크’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건강한 한끼 곡물쉐이크(65g, 290㎉)’과 ‘건강한 한끼 단호박쉐이크(65g 270㎉)’ 2종으로, 단순히 포만감을 주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아연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담았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음용이 간단하며, 텀블러 등 용기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물이나 우유를 부어 섭취할 수 있다. 패키지에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조절선이 있어 소비자 기호에 맞춰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건강한 한끼 곡물쉐이크’는 검정콩과 귀리, 통밀, 렌틸콩, 볶음 현미, 흑미 등 다양한 잡곡들이 함유됐다. 1팩 음용 시 비타민C는 일일 권장량 50%, 단백질 18%를 섭취할 수 있다.

‘건강한 한끼 단호박쉐이크’는 단호박과 율무가 들어가 포만감을 준다. 일일 권장량 기준 단백질 26%, 비타민B2 36%를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