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통새우로 만든 칠리새우튀김, 대상F&B ‘냉동 샌드위치’ 6종, 롯데푸드 ‘에그콘 아이스바’,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 LF푸드 ‘중화요리 5종 HMR’, GS25 ‘국립공원도시락’
[10/20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통새우로 만든 칠리새우튀김, 대상F&B ‘냉동 샌드위치’ 6종, 롯데푸드 ‘에그콘 아이스바’,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 LF푸드 ‘중화요리 5종 HMR’, GS25 ‘국립공원도시락’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10.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통새우로 만든 칠리새우튀김'
ASC 인증 재료, 조리가 간편한 ‘프리미엄 건강식’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통새우로 만든 칠리새우튀김'을 출시했다.

통새우로 만든 칠리새우튀김은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키워 ASC 인증을 받은 새우만 사용했다. ASC 인증은 무분별한 수산양식을 방지하고 사료, 수질, 항생제 사용 등을 관리하는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

신제품은 집에서도 건강하고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전문점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올가만의 차별화된 재료로 만든 가정 간편식 제품이다. 탱글탱글한 통새우와 국내산 밀로 만든 튀김가루를 입힌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자극적이지 않아 쉽게 물리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입맛을 돋울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는 따로 동봉돼 취향에 따라 부어 먹거나 찍어 먹을 수 있다. 레시피도 쉽고 간단하다. 프라이팬에서 180도 가열된 기름에 약 3~4분 조리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180도에서 7~8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됐으나 여전히 집 밖에서 외식하기를 꺼려 하는 분들이 많아 집에서도 외식 전문점의 맛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상F&B 복음자리, 간편 식사대용 ‘냉동 샌드위치’ 6종
부드러운 식빵에 복음자리의 잼과 버터 스프레드 더해

대상F&B 복음자리가 달콤한 잼과 고소한 버터 스프레드를 넣은 ‘냉동 샌드위치’ 6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식빵 사이에 신선한 원료로 만든 복음자리 잼과 버터 스프레드를 바른 샌드위치로 ▲딸기 ▲옥수수 ▲햄치즈 ▲사과버터 ▲고구마버터 ▲마늘버터 등 6종으로 구성됐다.

‘딸기 샌드위치’는 당도 높은 과육을 사용한 복음자리 딸기잼을 넣어 달콤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옥수수 샌드위치’는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냈다. ‘햄치즈 샌드위치’는 신선한 햄과 치즈, 계란과 버터크림을 넣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버터 스프레드를 바른 샌드위치도 함께 선보였다. ‘사과버터 샌드위치’는 상큼한 사과와 부드러운 버터의 풍미가 어우러지는 사과버터 스프레드를, ‘고구마버터 샌드위치’는 고구마의 달달함에 은은한 시나몬 향이 더해진 고구마버터 스프레드를 듬뿍 발랐다. ‘마늘버터 샌드위치’는 진한 마늘향이 가득한 마늘버터 스프레드를 더해 느끼하지 않고 향긋한 맛이 특징.

해동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식사대용이나 든든한 간식으로 제격. 신제품 ‘냉동 샌드위치’ 6종은 복음자리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


롯데푸드, 에그머니나 콘치즈였네 ‘에그콘 아이스바’
치즈 아이스크림에 옥수수 아이스크림의 조합, 고소하고 달콤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콘치즈 맛 아이스바인 ‘에그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단면이 삶은 달걀 모습인 아이스바 제품이다.

모양은 삶은 달걀이지만, 막상 맛을 보면 콘치즈 맛이나 재미를 더했다. 깜짝 놀란 닭이 그려진 패키지 디자인도 유쾌한 느낌을 준다. 콘치즈 맛 아이스크림이 다소 생소하지만,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내 매력이 있다.

반숙 달걀 느낌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노란 아이스크림이 미세한 주황빛을 띄도록 했다. 가운데 노란 부분은 옥수수 아이스크림이고, 겉의 흰 부분은 치즈 아이스크림이다. 각각 볶음옥수수분말과 크림치즈분말이 들어갔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부드러운 커피 맛과 향을 부담 없이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
부드러운 커피 맛과 향이 조화로운 커피믹스 신제품…합리적인 가격 강점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커피믹스 신제품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는 부드러운 커피 맛과 깊은 향이 최적의 밸런스로 조화를 이루는 커피믹스 제품이다. 특히 커피믹스 주요 소비층에게 맛과 가격이 중요한 구매 기준인 점을 감안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네스카페의 상징인 레드머그와 커피 원두, 그윽한 커피 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일러스트를 더해 제품의 특성을 잘 살려냈다.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 커피믹스’는 네스카페샵을 비롯한 온라인과 전국의 마트, 대형 할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개입, 50개입, 100개입, 180개입, 200개입 등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LF푸드, HMR 브랜드 모노키친으로 ‘중화요리 5종 HMR’
고급 중식당 수준의 맛 구현 위해 프리미엄 식자재 아낌없이 활용

LF푸드(대표 이승우)가 고급 중식요리 메뉴 5종을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 간편식) 전용 신상품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F푸드가 이번에 신규 출시하는 중화요리 5종 메뉴는 ‘베이징풍 찹쌀탕수육’ ‘쓰촨풍 칠리새우’ ‘광둥식 레몬크림새우’ ‘상하이식 해물찹쌀누룽지탕’ ‘인절미 꿔바로우’로 고급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프리미엄 식자재를 아낌없이 활용,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한편 LF푸드가 이번에 출시한 중화요리 5종 메뉴 간편식 전 상품은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며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HMR 상품 전문마켓, 모노마트의 온라인몰(www.monomart.co.kr) 및 마켓컬리에서 판매된다.


GS25, 편의점에서 국립공원을 만나다 ‘국립공원도시락’
국립공원의 친환경 도시락 콘셉트…지역특산물 식재료 활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립공원공단과 손잡고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는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운영중인 친환경 도시락서비스 ‘내 도시락을 부탁해’의 콘셉트를 반영해 기획됐다. 도시락의 주 메뉴에 지역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하고 지역농산물 원산지를 표기해 상품별로 고유의 스토리를 입힌 것.

국립공원공단의 ‘내 도시락을 부탁해’는 방문 2~3일전에 도시락을 예약 주문하면 탐방로 입구의 정해진 장소에서 다회용기에 담긴 도시락을 받을 수 있는 친환경 도시락 배달서비스다. 소백산, 내장산, 계룡산, 지리산, 설악산 등 전국 21개 국립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2018년 9월부터 운영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GS25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 1탄은 ‘소백산 단양마늘불고기’로 소백산 지역의 단양 마늘을 활용한 달콤하고 짭짤한 마늘불고기 100g에 단양 통마늘 5알을 불고기 위에 올린 것이 특징이다. 상추 겉절이와 상큼한 소스를 더해 국립공원의 푸르른 초록 이미지를 구현했다. 가격은 4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