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컵반’, 롯데제과 ‘돌아온 후레쉬민트’, 매일유업 ‘빨대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01/13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컵반’, 롯데제과 ‘돌아온 후레쉬민트’, 매일유업 ‘빨대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1.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햇반컵반’ 참치마요·간장계란·스팸김치 3종
외식업 덮밥 메뉴 다양화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신제품을 선보이며 컵밥 시장에도 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덮밥류 3종이다.

컵밥시장의 인기 메뉴가 기존 곰탕, 국밥 등 가정식 메뉴에서 다양한 외식형 메뉴로 확장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실제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버터장조림비빕밥 등 햇반컵반 외식형 메뉴는 작년 전체 햇반컵반 매출 절반에 달하며 햇반컵반 성장을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3종을 통해 흐름을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원밀솔루션(One-meal Solution)’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가정 내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들을 추가로 내놓으며 컵밥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3년 만의 귀환 ‘후레쉬민트’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와 함께 껌 삼총사 재결합

롯데제과의 대형껌 삼총사의 일원으로 불리다 모습을 감췄던 ‘후레쉬민트’가 3년 만에 다시 돌아 왔다. 후레쉬민트껌은 1972년 선보인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껌과 함께 국내 껌시장을 대표했으나 2017년 생산을 중단한 바 있다.

재탄생한 ‘후레쉬민트’는 마니아들의 향수를 고려해 녹색 포장에 페파민트 꽃과 잎을 그대로 적용, 오랜 기간 쌓아온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했다.


매일유업, 빨대 없는‘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친환경 제품…유업계 첫 황금 해썹 획득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 제품을 판매한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국내 유업계 최초로 황금(안전관리 통합인증) HACCAP 획득 및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기농 우유로, 이번 빨대 제거는 매일유업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정책의 일환이다.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는 12일 출시돼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소비자 반응과 판매 추이를 파악하고, 빨대 없는 멸균우유의 판매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 좋다’라는 믿음으로 만든 브랜드다. 친환경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품 패키지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의 출시를 기념해 2주간 상하목장 인스타그램(@sangha.farm)을 통해 구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