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1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식품 ‘노을해심’, 농심 ‘짬뽕건면’, 하이트진로 ‘맥스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 시바스 리갈 ‘시바스 12년 리미티드 기프트 에디션’
[01/21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식품 ‘노을해심’, 농심 ‘짬뽕건면’, 하이트진로 ‘맥스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 시바스 리갈 ‘시바스 12년 리미티드 기프트 에디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1.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14년 연구 끝 개발 국산 1호 김 품종 ‘노을해심’
독자 개발한 김 품종 ‘풀무노을’ ‘풀무해심’ 접목…윤기 띤 붉은색에 단백질 함량 높아

 

풀무원식품이 14년 연구 끝에 개발한 국산 최초 수산 해조 신품종 1호 김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을 출시했다.

‘노을해심’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국산 1호 품종 ‘풀무노을’과 ‘풀무해심’으로 만들었다. 풀무원은 지난 2014년 ‘풀무노을’로 수산분야 국산 최초로 품종보호 등록을 마치고, 2015년에는 ‘풀무해심’까지 품종보호 등록을 완료했다.

‘풀무노을’은 마치 서해 노을을 연상시키듯 김 고유의 붉은색을 윤기 있게 띠어 붙인 이름이며, ‘풀무해심’은 기존 품종대비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단맛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두 품종 장점을 모두 지닌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은 윤이 나는 붉은색을 띠고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나다. 입안에서 질긴 식감 없이 부드럽게 풀어지며 씹을수록 감칠맛이 입안에 퍼지면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과 바삭한 식감의 조화로 산지에서 갓 채취한 듯한 바다의 신선함과 풍미를 전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풀무원은 ‘노을해심’이 갖고 있는 종자 본연의 우수한 맛을 전달하기 위해 소금이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구운 김으로 출시했다.

‘노을해심’은 HACCP 인증을 받은 안심 공장에서 풀무원의 철저한 품질관리 TIPO(Triple filtering, Indoor, Potable water, One cycle management) 시스템을 통해 생산된다. 이물질을 걸러주는 필터링을 세 번 거쳤다. 또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양식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노을해심’은 설 명절 선물용 세트(100g/5만 원)로 한정 판매하며 선물세트 외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수산사업부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김 종주국인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작했던 연구 개발이 맛과 품질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프리미엄 김 출시로 이어질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국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해조류 종자주권 논쟁 속에 ‘노을해심’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김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심, 중화요리점 짬뽕 맛 재현 ‘짬뽕건면’
수타 짬뽕면 식감 완성…돈골 베이스에 해산물 재료로 시원한 맛

 

농심이 중화요리점 짬뽕의 맛을 구현한 ‘짬뽕건면’을 출시했다.

‘짬뽕건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살렸다. 면의 내·외층의 반죽 재료를 달리 하는 3층 제면법으로 겉은 부드러우면서 속은 쫄깃한 이중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씹는 느낌과 목 넘김이 가장 좋은 최적의 두께를 적용해 수타 짬뽕 맛집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을 완성했다.

국물은 돈골 베이스의 깊고 진한 맛에 홍합과 오징어 등 해산물 재료를 넣어 시원한 맛을 냈고, 마늘을 넣은 후첨소스로 알싸한 매운 맛을 완성했다.

건더기 스프에는 홍합볼과 목이버섯, 조미 오징어 후레이크 등 짬뽕의 맛을 살리는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 식감을 더했다.

특히 열량은 기존 라면의 약 70% 수준인 375kcal로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짬뽕 등과 같이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면 요리를 건면 제품으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색다른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며, 현재 다양한 면요리를 후보로 놓고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 아로마 특화 크래프트 맥주 ‘맥스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
6년만에 돌아온 ‘맥스 아메리칸 수퍼 아로마’…앙코르 시리즈 2탄 선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맥스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 2021’을 출시하고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한정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2009년 업계 최초로 흔히 맛볼 수 없는 특별한 호프를 사용한 맥스 스페셜 한정판을 선보였다. 뉴질랜드,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독일, 체코 등 특정 국가의 호프를 사용해 차별화된 품질력의 맥스 스페셜 호프 에디션을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이트진로는 작년 ‘스페셜 호프 앙코르 시리즈’ 1탄 ‘독일 스페셜 호프’를 선봬 인기를 끌어 이번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를 출시하게 됐다.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는 특유의 아로마향이 강한 크래프트 맥주의 특징을 가장 잘 담아냈다는 평이다.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는 미국 크래프트 맥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센테니얼 호프(Centennial Hop)’를 사용, 시트러스한 아로마의 풍미를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센테니얼 호프는 미국 대표 3C호프(Centennial, Cluster, Columbus) 중 아로마향이 강해 ‘수퍼 아로마’로 불린다. 알코올 도수는 4.7도로 두 가지 용량의 캔(355ml, 500ml) 제품으로 출시한다.


시바스 리갈, 스트리트 감성 담은 한정판 ‘시바스 12년 리미티드 기프트 에디션’
스타일리쉬하고 새로워진 시바스 스타일을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이 설 한정판 ‘시바스 12년 리미티드 기프트 패키지(Chivas 12YO Limited Gift Package)’를 출시했다.

시바스 리갈의 이번 에디션은 대담한 그래피티 아트가 돋보이는 패키지가 더해진 특별한 에디션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비주얼 아티스트 ‘안드레아 로베스코(Andreea Robescu)’와 ‘안드레이 로부(Andrei Robu)’라는 두 아티스트의 합작으로 탄생됐다. 버건디 컬러 위에 시바스 리갈을 상징하는 메시지들을 화이트와 실버 컬러의 그래피티 아트로 형상화한 디자인은 한층 더 볼드하고 스타일리쉬해진 시바스의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다.

시바스 12년뿐 아니라 전용잔을 함께 구성한 패키지는 친구들과 함께 시바스의 스타일을 멋지게 즐기거나 세련된 설 선물을 추구하는 Z세대의 감성을 충족시키기에 제격이다.

이번 기프트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들과 함께한 비디오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각자 다른 개성을 가진 Z세대 아이콘들과 시바스가 어우러지는 모습에서 블렌딩의 힘도 엿볼 수 있다. 가격은 700ml 기준 4만원대.

‘시바스 12년’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호박색을 띠는 영롱한 빛깔이 돋보이며, 가을의 무르익은 과일 향의 풍부함과 달콤한 플로럴 향이 어우러져 깊이 있는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시바스 특유의 부드러움과 벌꿀, 프루티한 맛의 환상적인 조화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위스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