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 고성장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활발…3조 시장 3년 내 8조 예상
식품·외식 고성장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활발…3조 시장 3년 내 8조 예상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2.03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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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시대 실시간 소통에 소비자 열띤 참여
‘네이버·카카오쇼핑’ 이용…자체 플랫폼 구축도
SPC그룹 90분 방송으로 케이크 9만 개 판매
배달앱·유통업계도 식품 관련 특화 플랫폼 신설
검증 안 되고 기록 없어 규제의 사각지대 지적도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타고 기존 홈쇼핑과 달리 스마트폰만 있으면 소비자와 판매자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강점으로 소비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어 과거 홈쇼핑으로 노하우가 있는 식품업계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약 3조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2023년 이커머스 예상 시장 규모 240조 원에 예상 침투율 3.5%를 적용해 8조원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업계는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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