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8 오늘의 새상품] hy ‘남자짜장·해산물 누룽지탕’,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풀무원 ‘정백홍 비빔면’, 아워홈 ‘콘지(Congee)’
[04/08 오늘의 새상품] hy ‘남자짜장·해산물 누룽지탕’,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풀무원 ‘정백홍 비빔면’, 아워홈 ‘콘지(Congee)’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4.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 차이797과 프리미엄 밀키트 ‘남자짜장·해산물 누룽지탕’
시그니처 ‘남자짜장’과 구수한 맛이 일품인 ‘해산물 누룽지탕’ 2종

hy는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

밀키트 2종은 △푸짐한 돼지고기에 마늘의 진한 풍미가 더해진 ‘잇츠온 남자짜장’ △새우, 오징어, 위소라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걸쭉한 소스에 구수한 누룽지를 담은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이다. 2가지 모두 실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남자짜장’은 ‘차이 797’의 시그니처 메뉴로 알려져 있다.

hy는 대중에게 익숙한 메뉴인만큼 ‘맛 구현’에 가장 공을 들였다. 초기 개발부터 ‘차이797’ 전속 셰프들이 참여했으며 백여 번에 걸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잇츠온 남자짜장’은 푸짐한 돼지고기와 마늘 향의 조화를 위해 원재료 수급에 특히 신경 썼다.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은 특유의 깊은 맛과 식감을 위한 황금 배합비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황규환 hy 멀티CM팀장은 “‘잇츠온’ 밀키트는 론칭 이래 영셰프부터 스타셰프, 호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시장 확대에 기여해 왔다”며, “‘차이797’ 밀키트 2종은 오랜 기간 공들여 개발한 제품인 만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hy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5월 말까지 ‘온·오프라인 상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차이797 밀키트 2종’ 구매 시 탕수육 쿠폰을 지급한다. ‘차이797’ 오프라인 매장에서 ‘남자짜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오리온, 건강 중시 ‘BFY’ 소비 트렌드 반영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호두 9.9% 및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 41% 더해 고소한 맛 UP

오리온이 닥터유만의 영양 설계로 고소한 맛을 더하고 당 함량은 낮춘 ‘에너지바 호두’를 출시했다.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을 중요시하는 BFY(Better For You)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에너지바 호두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호두 9.9%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까지 높여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등 두 가지 올리고당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내는 동시에 당 함량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적용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에너지바 호두는 맛과 영양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닥터유만의 ‘영양 설계’가 이뤄진 제품”이라며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트렌드 속에서 바깥 활동이 활발해지는 따뜻한 봄이 다가옴에 따라 에너지바를 찾는 사람들도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풀무원, 3가지 취향별로 즐기는 이색 비빔면 ‘정·백·홍 비빔면’
채식 선호, 맵지 않은 하얀 면, 강렬한 매운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어

풀무원식품이 여름철 계절면 성수기를 앞두고 ‘자연은맛있다 정·백·홍 비빔면’(4입/4480원) 3종을 출시했다.

‘정·백·홍 비빔면’은 작년 8월 정·백·홍면을 출시한 이래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라면 신제품이자 ‘자연은맛있다’의 첫 비빔면이다.

‘정·백·홍 비빔면’은 다양한 소비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채식 지향인,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으로 세분화했다. 비빔장 중량도 기존 비빔면 제품들(30~38g)보다 20g 가량 넉넉하게 담았다.

‘정비빔면’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빔면이다.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최적 시간 숙성한 뒤 로스팅 풍미유를 넣고 콩에서 얻은 식이섬유인 소이화이버를 함유했다.

‘백비빔면’은 매실 간장 비빔면으로, 맵지 않은 하얀색 비빔면이다. 매실, 과일, 채소와 숙성 비법 간장을 조합한 액상스프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면에는 메밀을 더해 소스가 잘 배어들며 구수한 향미를 낸다.

‘홍비빔면’은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하늘초 물비빔면이다. 베트남 하늘초를 더해 알싸하고 매콤해진 숙성 양념장이 핵심이다.

풀무원식품 자맛 사업부 담당자는 “성장하는 비빔면 시장에서 정·백·홍 비빔면 3종은 다양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각각의 개성을 뚜렷하게 담아냈다"라며 “취향에 따라 정·백·홍 비빔면을 즐기며 새로운 여름의 맛을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워홈, 홍콩 대표 아침메뉴 ‘콘지’
소고기, 닭고기 등 넣어 건강한 한 끼

 

아워홈이 홍콩 로컬푸드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콘지(Congee)’를 출시했다.

홍콩 시민들의 대표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는 맵쌀을 갈아서 만든 광둥식 죽으로, 우리나라 쌀죽과 유사하다. 죽보다 더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다채로운 맛을 낼 수 있다.

아워홈이 출시한 콘지 간편식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등 총 4종이다. 안남미를 사용해 3시간 이상 정성스레 푹 끓여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한 살렸으며, 고기 고명을 각각 별도 포장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2종, 컵 용기 2종으로 구성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간편식으로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달래는 소비자가 늘면서 새로운 메뉴를 찾는 수요 역시 증가함에 따라 홍콩 대표 메뉴인 ‘콘지’를 출시했다"라며 “간편식에 대한 소비 취향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이번 신제품도 소비자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