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9 오늘의 새상품]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풀무원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 SPC삼립 미각제빵소 ‘스톤밀’
[04/19 오늘의 새상품]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풀무원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 SPC삼립 미각제빵소 ‘스톤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4.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화, 막걸리도 이제 무알콜로 ‘발왕산 막걸리 제로’
기능성표시 탄산음료, 기능성 성분 프락토올리고당 1.6g 함유

일화는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비알코올 막걸리 탄산음료 ‘발왕산 막걸리 제로’를 출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발왕산 막걸리 제로’는 강원도 평창군의 특산물인 ‘발왕산 막걸리’가 함유된 제품으로, 해발 1,458m 높이의 청정지역의 발왕산 수로 빚어 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발왕산 막걸리’를 제조공정 과정에서 알코올을 제거해 탄산음료로 재탄생했다.

발왕산 막걸리 제로에는 프락토올리고당 1.6g 함유돼 있어 탄산음료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에 등록됐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다. 최근 생균과는 다른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산균 사균체 100억 마리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배양 건조물이 첨가됐다.

이번 제품은 네이버 일화 본사 공식 쇼핑몰을 중심으로 쿠팡, 지마켓, 카카오, 신세계 등 온라인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오프라인으로 유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풀무원, 일본서 대히트한 식물성 단백질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 국내 출시
개당 식물성 단백질 9g…식사대용, 운동전후, 아이들 영양간식 등 가능

 

풀무원식품이 일본법인에서 출시해 4달 만에 250만 개 이상을 판매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을 국내 출시했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60g/2500원)’은 1개 60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9g에 이르는 고단백 식품이다. 오븐에 구운 뒤 바질 오일을 입혀 담백하면서도 두부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고, 쫄깃한 식감까지 더해 기존 두부와는 색다른 맛을 낸다.

완전 조리 제품으로 간편하고 쉽게 어디서나 그대로 먹을 수 있어 출근길 아침 대용으로 좋고, 운동 전후에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다. 성장기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추천하며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좋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은 작년 11월 일본서 ‘두부바’(Tofu Bar)라는 이름으로 먼저 선보였다.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는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토푸 프로틴’(Toffu Protein)을 론칭하고 일본 세븐일레븐에 출시해 4개월 만에 250만 개 이상을 판매했다.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담당자는 “코로나19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건강하고 간편한 단백질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한국과 일본에서 공통적으로 늘고 있다”라며 “그동안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건강하고 맛있는 혁신적인 식물성 단백질 신제품을 계속 연구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미각제빵소, ‘스톤밀’ 이용 베이커리 출격
미네랄, 식이섬유 가득…식빵, 롤, 스콘, 머핀 등 선봬

 

SPC 삼립이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 신제품 라인으로 ‘스톤밀’을 이용한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

스톤밀 베이커리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사용된 ‘스톤 밀링(stone milling, 맷돌을 사용해 제분하는 것)’ 방식으로 제분한 통밀을 사용해 섬유질 및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알려졌다.

이번 미각제빵소 스톤밀 베이커리 4종은 탕종법 공법을 통해 쫄깃한 ‘스톤밀 탕종식빵’과 치아씨드, 햄프씨드를 넣은 ‘스톤밀 씨드롤’, 캘리포니아산 호두를 넣은 ‘스톤밀 통밀스콘’, 호두와 천일염을 넣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스톤밀 통밀머핀’ 등이다.

SPC 삼립 관계자는 “최근 건강식 트렌드 확산에 따라 몸에 좋은 식이섬유가 함유된 스톤밀 베이커리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5월 중에는 스톤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