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식품안전의 날’ 14일 대한상의 서 개최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14일 대한상의 서 개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5.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 지침 따라 규모 축소 유공자 포상·안전 다짐 퍼포먼스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가 14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식약처는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제정, 식품안전사고 예방 및 국민 건강 증진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로 스무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국민 참여 행사를 취소, 초청자만 모인 가운데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식과 식품안전다짐 퍼포먼스 등을 진행한다.

식약처 주최, 식품산업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하절기 식중독 등 식품사고를 대비해 소비자의 식품안전 인식을 확산하고, 식품산업 종사자의 안전기술 향상 성과를 포상하며 코로나로 어려운 외식업 등 식품업계를 격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강립 식약처장, 이효율 식품산업 협회장, 원영희 소비자단체 협의회 회장 등 식약처, 소비자단체, 식품업계, 수상자 등약 60여 명의 업계 초청자가 참석해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식품안전을 다시 한번 다짐한다.

행사에선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기념사로 시작해 국무총리, 이효율 회장, 한국 소비자단체 협의회 원영희 회장, 국제식품규격위원회 탐 하일 런트 사무총장 등이 축사로 문을 연다.

이후 식품산업과 식품안전, 사회 발전에 공헌한 식품업계 유공자에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이 수여된다. 유공자 소속 직원 및 가족들은 온라인 줌을 통해 함께 축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날 훈장은 △(주)대두식품의 조성용 대표이사가, 포장은 △(사)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최성회 중앙회장 △롯데제과(주)의 박경섭 상무가 수훈한다. 또 대통령 표창은 △세계일보 이진경 기자 △SPC(주) 박원호 부사장 △(사)한국건강기능협회 부설 한국기능식품연구원 양주홍 원장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이, 국무총리 표창은 △해태제과식품(주) 중앙연구소 최석근 책임연구원 △이디야 메르디앙 고척점 홍영순 대표 △법무법인 광장 정기창 국제통상팀 공동팀장 △(사)한국식품안전협회 방인수 전문위원 △전라북도 복지여성보건국 건강안전과 유미경 보건사무관이 받는다. 

아울러 식품안전의 날에 대한 주제영상이 상영되며, “식품안전을 다시 설계하다-새로운 손길로 식품안전을 다시 설계하다. 희망의 빛을 밝히는 손길이 모여 20주년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식품안전다짐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식품안전의 날에 진행됐던 ‘식품산업전시’는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관련 세미나는 진행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