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충남 아산에 1000억 대 신규 투자
크라운·해태제과 충남 아산에 1000억 대 신규 투자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1.05.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굵직한 식품기업 생산기지 잇달아 유치
디스플레이·자동차 이어 식품산업 중심지로 부상

아산시가 대형 식품업체들의 생산 공장을 집중 유치하면서, 디스플레이 · 자동차에 이어 식품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13일 아산시청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가운데)과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오른쪽), 신정훈 해태제과식품㈜ 대표가 친환경 생산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산시 제공)
△13일 아산 시청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가운데)과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오른쪽), 신정훈 해태제과식품㈜ 대표가 친환경 생산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산시 제공)

13일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식품은 아산시와 친환경 생산공장 건립을 위한 1000억 원 규모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크라운제과는 아산제2테크노밸리 내 6만 390㎡ 부지에 600억 원을 투자해 신규 공장을 건립하고 25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해태제과식품(주)은 아산제2테크노밸리 내 6만 345㎡ 부지에 450억 원을 투자해 과자 제조공장을 신설하며 200여 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아산시는 기존 농심, 동원F&B, 연세우유, 매일유업 등에 이어 크라운제과, 해태제과 생산공장도 유치하면서 국내 식품업체들의 주요 생산 기지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제과 기업이 우리 아산시에 나란히 둥지를 틀게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이번 투자로 아산시와 기업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산시는 두 기업이 아산에서 기업을 운영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가능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13일 아산시청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가운데)과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오른쪽), 신정훈 해태제과식품㈜ 대표가 친환경 생산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서에 서명하는 모습.(사진=아산시 제공)
△13일 아산 시청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가운데)과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오른쪽), 신정훈 해태제과식품㈜ 대표가 친환경 생산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서에 서명하는 모습.(사진=아산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