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7 오늘의 새상품] 대상 ‘미원라면’,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 하이트진로음료 ‘우리집 보리차’, 삼양식품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 CJ푸드빌 ‘빕스 얌 딜리버리X삼육두유’, 맥도날드 ‘The BTS 세트’, 폴 바셋 ‘컵빙수’
[05/27 오늘의 새상품] 대상 ‘미원라면’,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 하이트진로음료 ‘우리집 보리차’, 삼양식품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 CJ푸드빌 ‘빕스 얌 딜리버리X삼육두유’, 맥도날드 ‘The BTS 세트’, 폴 바셋 ‘컵빙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5.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라면에 감칠맛 더한 ‘미원라면’
‘미원맛소금팝콘’ 이어 미원 브랜드 두 번째 제품… MZ 세대 공략 박차

 

대상이 1956년 출시한 국민 조미료 미원의 뉴트로 감성을 더한 ‘미원라면’을 출시했다. 작년 10월 선보인 ‘미원맛소금팝콘’에 이어 두 번째 미원 브랜드 제품이다.

‘미원라면’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라면에 미원을 넣어 감칠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마늘과 고추로 얼큰한 맛을 살렸고, 육개장 베이스 국물의 개운한 맛이 돋보인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패키지는 미원의 고유 서체와 붉은색 신선로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뉴트로 감성을 입혔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5년간 한국인 입맛을 책임져 온 국민 조미료 미원이 그동안의 고전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MZ 세대의 공감을 얻는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미원라면이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MZ 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주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리온, 단백질+커피 한 번에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도 단백질 강화…운동+기호 시장 한 번에 공략

오리온은 커피를 마시면서 단백질까지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도 단백질까지 함께 섭취하고자 하는 운동 및 자기관리족 공략에 나선 것. 기호식품으로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커피’를 통해 단백질 음료 시장을 대중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는 단백질, 고칼슘 등 건강은 물론 커피 맛까지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영양성분이 우수한 ‘우유 단백질’을 사용해 18종의 아미노산이 포함된 단백질 12g을 넣었다. 이는 달걀 2개 분량에 달하는 양이라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칼슘도 300mg로 함량을 높여 한 병안에 담았다. 코닐론과 아라비카의 환상적인 블렌딩으로 맛은 더욱 높였으며, 편의점 판매가 기준 1병당 2000원.


하이트진로음료, 물 대용 보리물차 ‘우리집 보리차’
국내산 보리와 물로만 만든 보리차로 물 대신 마시기 좋은 최적의 맛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블랙 보리 확장 제품인 물 대용 보리물차 음료 ‘우리집 보리차’를 출시했다.

‘우리집 보리차’는 검정보리를 포함한 국내산 보리와 물 이외에는 어떠한 향이나 보존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순수 로스팅 보리차이다. 무균 충전 방식의 ‘아셉틱 시스템’ 생산을 통해 가정에서 물 대용으로 보리차를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맛과 농도, 안전성 등을 구현했다.

특히 포장 형태도 물 대용 보리물차라는 콘셉트에 맞게 1.5L 무라벨 페트를 적용하고, 손잡이가 달린 6개 묶음으로 판매함으로써 페트병 라벨 제거의 불편함을 없애고, 운반 편의성은 높였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생수와 보리차를 일상적으로 구매, 배달해 마실 수 있는 시대가 온 만큼 용량, 용기 다양화와 온. 오프라인 구매 채널 다변화로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맵린이 위한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
4가지 치즈로 부드러운 매운맛 살려 불닭 입문자도 OK

삼양식품이 불닭 브랜드 신제품으로 맵린이(매운맛 입문자)를 위한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은 모차렐라, 체다, 카망베르, 고다 네 종류 치즈로 완성한 깊고 진한 치즈의 풍미와 불닭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수프류 중 치즈 성분을 20% 이상 넣어 꾸덕꾸덕한 식감을 구현했고,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매운맛으로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 용기 면으로 선출시 되며 봉지면은 내달 초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1600원.

삼양식품 관계자는 “다양한 맵기의 제품을 출시하며 불닭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불닭 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국민 시어머니라 불리는 배우 서권순 씨를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 모델로 선정하고 서권순 씨의 극중 역할을 위트 있게 패러디한 SNS 광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빕스 얌 딜리버리, 삼육두유와 손잡고 ‘하우 두유 두?’
삼육두유 고소함 더한 파스타, 리소토, 샐러드, 디저트 등 개발

CJ 푸드빌 빕스의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가 ‘삼육두유’와 협업해 샐러드, 파스타 등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

MZ 세대뿐 아니라 건강함을 추구하는 중장년층에도 호응 받을 수 있도록 삼육두유를 기반으로 신박한 맛의 메뉴와 깍지콩 아이콘을 사용한 재미있는 비주얼의 패키지를 출시했다.

대표 메뉴는 ‘삼육두유 크림 빠네 파스타’ ‘크림 리조또’다. ‘크림 빠네 파스타’는 두유 크림소스에 베이컨, 그라나파다노 치즈, 구운 마늘로 풍미를 더한 페투치니 파스타를 빠네 브레드에 담았고, ‘삼육두유 크림 리조또’는 좁쌀 크기의 부드러운 리소 파스타와 톡톡 터지는 보리쌀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샐러드 2종과 디저트 4종도 내놓았다. 디저트는 바삭하게 구운 크로플(크루아상+와플) 위에 두유 크림을 올린 ‘삼육두유 크림 크로플’, 두유 크림과 에스프레소 시트 조합에 진한 콩가루까지 더한 티라미수인 ‘콩라미수’가 있다. 또 이탈리아식 푸딩인 ‘판나코타’를 두유, 흑임자로 할미 입맛을 살린 ‘삼육두유 판나코타’ ‘삼육두유 흑임자 판나코타’도 내놓았다.

샐러드는 두유 크림치즈와 깍지콩으로 고소함을 더한 ‘삼육두유 크림치즈 콩고기 샐러드’와 ‘삼육두유 크림치즈 치킨 샐러드’다.


맥도날드, ‘The BTS 세트’ 국내 상륙
27일부터 30일까지 단 나흘간 주문 가능…협업 상품도 내놓아

맥도날드의 ‘The BTS 세트’가 27일 한국맥도날드 전 매장에 공식 출시된다. 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M), 음료(M)와 한국맥도날드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됐다.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은 27일 커머스 플랫폼인 ‘위버스샵(Weverse Shop)’을 통해 특별한 협업 상품도 공개했다.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의 심볼과 ‘The BTS 세트’의 그래픽을 활용한 로고 컬렉션으로, 후드티와 보라색 샤워 가운, 양말, 샌들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게 구성됐다.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맥도날드 후렌치 후라이 로고와 보라색, 맥도날드의 빨간색, 노란색이 만난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글로벌 아이콘들의 상징적인 만남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의 첫 셀레브리티(Celebrity) 시그니처 메뉴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수많은 고객들에게 마침내 ‘The BTS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The BTS 세트’와 특별한 공식 협업 상품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The BTS 세트’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스루, 또는 맥딜리버리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주문 가능하다.


폴 바셋, 1인 가구·혼밥 겨냥 나 홀로 즐기는 ‘컵빙수’
살아있는 얼음의 식감과 폴 바셋 시그니처 메뉴들이 블렌딩

폴 바셋에서 여름을 맞아 나 홀로 즐기는 ‘컵빙수’를 출시했다.

폴 바셋이 이번에 선보이는 컵빙수는 오리지널 컵빙수와 커피 컵빙수, 말차 컵빙수 3종이며, 얼음 식감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빙수 스타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시원한 얼음에 우유와 폴 바셋 콜드브루, 제주 말차 등을 블렌딩하고 팥과 밀크 아이스크림, 인절미 등 풍성한 토핑을 올려 한 컵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폴 바셋 담당자는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늘어난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컵빙수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옛날 빙수를 연상시킬 수 있는 얼음의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레트로에 열광하는 MZ 세대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