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31 오늘의 새상품]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초코’, 이디야커피 ‘프로틴 시리즈’, 제주 개발공사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롯데 네슬레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오리진스’, 이마트 ‘Biopublic’
[05/31 오늘의 새상품]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초코’, 이디야커피 ‘프로틴 시리즈’, 제주 개발공사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롯데 네슬레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오리진스’, 이마트 ‘Biopublic’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5.3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그레, 나를 채우는 완전 단백질 전문 브랜드 론칭 ‘더:단백 드링크 초코’
간편하게 마시는 단백질 드링크 제품을 시작으로 제품 라인업 확장할 예정

빙그레(대표 전창원)가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을 론칭하면서 최근 성장하고 있는 단백질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더:단백’은 더하다, 채우다를 뜻하는 ‘더’와 ‘단백질’을 합성한 빙그레에서 만든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맛과 건강을 추구한다. 완전 단백질을 주요 원료로 해 체계적인 단백질 설계를 했으며, 약 1년여에 걸친 제품 테스트를 통해 단백질의 텁텁함과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더:단백’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제품은 250ml 드링크(RTD) 제품이다. ‘더:단백 드링크 초코’는 MPC(Milk Protein Concentrate, 우유 단백질) 원료 기준 ‘100% 우유 단백질’ 이면서 ‘100% 완전 단백질’로 달걀 3.6개 분량의 스위스에서 제조한 단백질 20g을 함유해 성인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6%를 충족한다. 하지만 당은 1g 미만, 지방 함량도 0.5g에 불과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운동 전후 근육의 회복 및 성장에 도움이 되는 BCAA도 4200mg 들어 있다. 무엇보다 우유 단백질과 초코의 황금비율 블렌딩을 통해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하고 담백하고 깔끔한 목 넘김을 구현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국내 단백질 제품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1000억 원 규모를 넘어섰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라며 “이번 ‘더:단백 드링크 초코’ 출시를 시작으로 더 쉽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음료·스낵바로 구성된 ‘프로틴 시리즈’
맛과 영양 모두 잡은 ‘프로틴 음료’ 3종과 ‘영양 스낵바’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내달 1일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 음료’ 3종과 ‘영양 스낵바’ 2종을 출시한다.

프로틴 시리즈는 단백질 섭취 방법에 따른 고객 취향을 고려해 프로틴 밀크 2종과 콜라겐 워터 1종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카라멜 프로틴 밀크’는 우유 베이스에 달콤한 카라멜과 바삭한 그래놀라가 어우러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 프로틴 밀크’는 우유와 부드러운 바닐라, 바삭한 그래놀라가 기분 좋은 조화를 이룬다. 두 제품 모두 삶은 달걀 5개에 해당하는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사과리치 콜라겐 워터’는 상큼한 사과 맛에 말랑한 리치 콜라겐 젤리의 재밌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음료로 단백질 10g과 콜라겐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프로틴 밀크 각 3800원, 콜라겐 워터 48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프로틴 음료’ 3종과 함께 건강하게 즐기기 좋은 ‘영양 스낵바’ 2종도 선보인다. ‘이디야 단백질바 초코쿠키’는 달콤한 초콜릿 코팅에 크리스피 볼, 시리얼 등의 재미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달콤 바삭한 스낵바로 13g의 고함량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디야 비타민바 그릭요거트’는 그릭요거트의 상큼함에 동결건조과일 3종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새콤 고소한 스낵바로 비타민C와 식이섬유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휴대 및 취식이 용이하며 영양성분이 풍부해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판매 가격은 각 1400원.

신제품 ‘프로틴 음료’ 3종과 ‘영양 스낵바’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 개발공사, 무라벨·무색캡·무색병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연내 1억 병 생산해 비닐 폐기물 64톤 감축 효과 기대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제주의 자연을 넘어 지구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제주삼다수의 노력을 담은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을 선보인다.

제주삼다수는 우리나라가 개최하는 첫 환경 분야 다자 정상 회의인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 회의'에서 그린 에디션을 첫 공개했다. 제주삼다수는 2017년부터 페트병의 재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페트병을 단일 재질의 무색 병으로 전환하고, 캡(뚜껑)은 친환경 합성수지(HDPE)를 사용하고 있다. 자원순환성을 강화하기 위해 법적 의무가 아닌 캡에도 색을 입히지 않아 친환경 의미를 더욱 높였다.

여기에 라벨까지 없앤 그린 에디션을 통해 음용 후 그대로 순환시킬 수 있는 3無(무라벨·무색캡·무색병) 시스템을 완성했다. 그 결과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2종(500mL, 2L)은 최근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디자인은 사각 형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한라산, 화산암반 등 브랜드 자산을 형상화해 적용함으로써 타제품과 차별화되는 제주삼다수의 고유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가장 중요한 제주삼다수 상품명과 수원지를 양각으로 디자인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정보 제공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상품명은 표준 규격 점자로도 표기했다. 그 외 세부 수원지, 미네랄 함량 등 자세한 정보는 묶음용 포장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은 500mL와 2L 두 종류이며 각각 20개입, 6개입 묶음 단위로 삼다수 앱(제주삼다수 클럽)을 통해 판매한다. 연내 1억 병을 생산해 약 64톤의 비닐 폐기물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 네슬레, 병 타입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오리진스’
환경을 생각한 유리병 타입으로 재활용성 높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롯데 네슬레 코리아는 특별한 원산지의 원두를 엄선한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오리진스’ 병 타입의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오리진스’ 병 타입 제품은 싱글 오리진 커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블렌딩 커피 ‘알타 리카’ 2종으로, 재활용 가능한 유리병 패키지를 적용해 친환경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어처 사이즈(50g)로 집이나 회사는 물론 캠핑 및 여행 등에 휴대하기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오리진스’는 열대 고산지대의 선별된 원산지에서 농부들이 직접 손으로 수확한 커피 원두를 네스카페의 전문 커피 로스터가 로스팅 한 커피로, 섬세한 맛과 아로마를 선사한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는 고소한 견과류 향과 스모키 향을 담았으며, ‘알타 리카’는 카카오 향과 묵직한 보디감이 특징이다. 기존 스틱 타입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알타 리카’에 산뜻한 과일 향과 산미가 돋보이는 ‘콜롬비아’까지 3종으로 구성됐다.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오리진스’ 유리병 타입의 신제품은 오는 6월부터 네스카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비롯해 지마켓,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합리적인 가격, 믿을 수 있는 품질 건기식 ‘Biopublic’
프로바이오틱스/rTG 오메가3/홍삼 스틱/루테인 등 9개 상품 출시

이마트가 건강기능식품 PL 브랜드 ‘Biopublic’(바이오 퍼블릭)을 론칭하고 6월 3일부터 노브랜드 전문점, SSG 닷컴과 함께 본격 판매에 나선다.

‘Biopublic’은 몸에 좋은 건기식을 대중화하겠다는 의미로 이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선보여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가 ‘Biopublic’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상품은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C 스틱, rTG 오메가3, 홍삼 스틱, 루테인, 칼마디(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밀크씨슬, 멀티비타민 남성용과 여성용 9개 품목이다.

이마트 ‘Biopublic’ 상품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1위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가 엄선한 성분으로 생산해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한다. 뛰어난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Biopublic’은 별도의 광고비가 없고, 이마트와 콜마비앤에이치의 직접 거래를 통한 유통구조 단순화로 가격이 유사 상품 대비 20~30%가량 저렴하다.

상품 가격은 멀티비타민(30정), 루테인(30캡슐), 밀크씨슬(30정), 칼마디(60정)이 각 4900원, 프로바이오틱스(50포), 비타민C 스틱(60포), rTG 오메가3(50캡슐)이 각 9,800원, 홍삼 스틱(30포)가 1만 9800원으로 동일 성분, 동일 용량 내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이마트는 건기식 상품군 중 가장 대중적이고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진 품목을 우선 선보인 것으로 향후 프로틴, 다이어트, 피부, 관절, 스트레스케어 등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