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3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식품 ‘평양냉면’,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민트초코파이’, 새미네부엌 ‘오이소박이’, 농심켈로그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 파리바게뜨 ‘빅 오(BIG EAU)’, 동서식품 ‘오레오 씬즈 초코무스’, 매일유업 ‘매일우유 빨대뺐소’,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06/03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식품 ‘평양냉면’,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민트초코파이’, 새미네부엌 ‘오이소박이’, 농심켈로그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 파리바게뜨 ‘빅 오(BIG EAU)’, 동서식품 ‘오레오 씬즈 초코무스’, 매일유업 ‘매일우유 빨대뺐소’,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6.0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초고압 제면기술로 탱탱한 면발 일품 ‘평양냉면’
‘최첨단 HMR 생면공장’ 첫 제품…동치미·양지육수 최적 비율 배합

풀무원식품이 초고압 제면 기술을 적용한 면발과 감칠맛 나는 육수가 조화를 이룬 ‘풀무원 평양냉면’을 출시했다.

‘풀무원 평양냉면’은 최첨단 생면 제조설비를 도입한 ‘최첨단 HMR 생면 공장’에서 업그레이드된 제면 공법인 ‘초고압 제면 공법’을 면발에 적용한 첫 생면 제품이다. ‘초고압 제면 공법’은 기존 제면 공법의 3배(자체 기준)에 달하는 약 150마력의 높은 압력으로 면을 뽑아 조직이 치밀한 구조로 한층 뛰어난 식감의 면발을 구현한다.

치밀한 조직을 지닌 면발은 면의 중심부가 단단해 취식 시 씹는 식감이 뛰어나다. 면발이 쉽게 붙지 않아 마지막 한 입까지 식감이 균일하게 유지된다. 면에 함유된 전분이 쉽게 새어나가지 않아 육수 본연의 맛을 끝까지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면발 두께는 1.0㎜로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은 살리면서 평양냉면 육수와의 어우러짐을 극대화했다.

육수는 구수한 양지 육수를 베이스로 새콤한 동치미 국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청량감과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평소 외식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평양냉면을 내식 화하면서 대중성에 중점을 뒀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 평양냉면’은 풀무원이 2002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출시한 정통 평양냉면의 면발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생면 제품”이라며 “앞으로 ‘최첨단 HMR 생면공장’의 독보적인 생면 기술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올여름에만 맛 볼 수 있는 초코파이하우스 ‘민트초코파이’
카카오와 민트의 만남…초콜릿, 크림, 시럽 스프레드에 민트 넣어 삼단 민트 완성

오리온이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브랜드 초코파이하우스의 여름 한정판 ‘민트초코파이’를 출시했다. 홈디저트족 증가 트렌드 속 최근 민트초코 맛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다는 것에 착안한 제품이다.

‘민트초코파이’는 올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이다. 카카오 비스킷에 민트 시럽을 뿌리고 민트 초콜릿으로 커버링해 푸른 빛 비주얼을 구현했다. 마시멜로 속에도 바닐라 민트 크림을 넣어 삼단 민트를 완성했다. 또 제품 표면에 토핑된 크런치 한 블랙 쿠키와 마시멜로가 이중 식감을 낸다.

오리온 관계자는 “‘민트초코파이’는 촉촉하고 진한 카카오와 입 안 가득 상쾌하게 퍼지는 민트 맛의 조화가 매력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 ‘초코파이하우스’ 한정판을 지속 선보여 ‘홈디저트’ 시대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미네부엌, 복잡한 김치도 ‘뚝딱뚝딱’ 김치 혁명 이끄는 ‘오이소박이’ 양념
절일 필요 없이 고춧가루만 넣고 버무려 5분 완성

새미네부엌이 여름철을 맞아 ‘오이소박이’ 양념을 출시했다. 김치 양념 4종(겉절이, 깍두기, 보쌈김치, 부추 파김치)에 이은 양념 라인업 강화다.

오이소박이 양념은 다진 양파, 배, 젓갈, 풀 등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고춧가루만 있으면 시원하고 아삭한 오이소박이를 만들 수 있다. 오이를 절이는 과정이 없어 매우 간편하고, 오이에 고춧가루와 새미네부엌 양념을 넣고 실온에 하루 숙성하면 여름 별미김치 오이소박이를 5분 안에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

새미네부엌 마케팅 담당자는 “김치 양념 등은 김치를 직접 담그고 싶지만 번거로워 엄두를 내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절이는 부분과 양념 만들기를 해결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3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김치 종류별 양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미네부엌은 샘표가 창립 75주년을 맞아 그동안 진행해온 우리 맛 연구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느끼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농심 켈로그, 여름 시즌 한정판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
입안 가득 상큼한 망고와 바나나 조합

농심 켈로그가 여름 시즌 한정판 제품으로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를 담은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는 국내 시리얼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의 조합이 특징이다. 귀리, 보리, 통밀, 쌀, 옥수수를 오븐에 구운 그래놀라를 기본으로 달콤한 바나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건 바나나칩, 망고 맛 피스를 넣었다. 쌀 푸레이크에도 망고 과즙을 더했다.

농심 켈로그 마케팅팀 관계자는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는 켈로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여름 한정판으로, 입안 가득 상큼한 망고와 바나나를 담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친환경 아이스컵 ‘빅 오(BIG EAU)’
반영구적 재사용 가능한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만든 친환경 리유저블 제품

파리바게뜨가 재사용 가능한 친환경 컵에 아이스 볼을 담은 ‘빅 오(BIG EAU)’를 출시했다.

‘빅 오(BIG EAU)’는 투명 컵에 야구공 크기의 구(球) 형 얼음을 담은 제품으로, 반영구적으로 재사용 가능한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PC) 재질로 만든 친환경 리유저블 제품이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Karim Rashid)와 협업해 디자인한 ‘빅 오’는 물결의 파동을 형상화한 감각적인 스타일과 손에 쏙 들어오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자랑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앞두고 다회용 제품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친환경 아이스컵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얇고 바삭한 오레오 쿠키에 진한 달콤함 더했다 ‘오레오 씬즈 초코무스’
초콜릿 무스 케익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그대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얇고 바삭한 오레오 쿠키에 초콜릿 크림을 더한 디저트 쿠키 ‘오레오 씬즈 초코무스’를 출시한다.

오레오 씬즈 초코무스는 얇고 바삭한 식감의 오레오 씬즈 쿠키에 진하고 고급스러운 초콜릿 무스맛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초콜릿 무스 케익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맛의 크림이 특징으로, 커피와 함께 즐기면 그 맛과 향이 더해지는 디저트 쿠키이다. 가격은 전국 할인점 기준 1300원.

한편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발매를 맞아 오레오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및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빨대 없는 멸균우유 ‘매일우유 빨대뺐소’
10일부터 30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친환경·업사이클 제품 선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멸균우유를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기존에 빨대가 부착돼 있던 ‘매일 멸균 오리지널’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제품이다. 멸균팩 날개에는 가위로 자르기 쉽도록 절취선을 삽입했고, 전면 디자인에는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적용해 빨대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한편 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30일까지 SNS 이벤트를 벌인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인증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친환경·업사이클링 제품인 프라이탁 가방과 허스키컵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7일 2일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freshmaeil)을 통해 발표된다.

또한 신제품을 구매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스니커즈 올버즈 또는 폴 바셋 우유크림케이크를 선물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제품을 음용하는 모습을 포토리뷰로 등록하면 매일 1명에게 매일우유 빨대뺐소 1박스를 선물한다.


일동후디스, 간편하게 마시는 단백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한 팩당 10g 고단백 함유…산양유 단백 포함 동·식물성 단백질 6:4로 배합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를 출시한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기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와 마찬가지로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로 배합했다.

한 팩당 10g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류신 BCCA에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장 건강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

특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테트라팩 형태로 운동 전후, 식사 대용, 체중 조절 등을 위해 균형 있는 영양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감미롭고 고소한 맛을 더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단백질 음료 최초로 종이 빨대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도 더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190ml 16입 기준 51,2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일동후디스 건강기능식품 공식 쇼핑몰인 ‘하이뮨 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