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4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 풀무원 올가홀푸드 ‘갓 수확한 과일’ 5종
[06/24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 풀무원 올가홀푸드 ‘갓 수확한 과일’ 5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6.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건강 감미료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
설탕 대비 당 함량 60% 줄이고, 산·열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 사용

대상 청정원이 100% 국내산 매실과 올리고당으로 만든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을 출시했다.

최근 당 저감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한 감미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설탕 대체제인 매실청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은 당 함량을 줄이고,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청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매실의 유기산에도 살아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올리고당의 유익한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이소말토올리고당은 산과 열에 강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했을 때 올리고당 성분의 변화가 적다.

한국 식품과학회지에 등재된 ‘기능성 올리고당으로 제조한 매실청의 저장 기간 중 올리고당 함량 변화’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첨가해 매실청을 제조하고 90일간 숙성 후 올리고당 잔존 여부를 관찰한 결과 약 75%가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은 설탕 사용 대비 당 함량을 60% 줄였고, 100% 국내산 매실을 사용했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당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당 함량을 줄인 매실청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직접 매실청을 담그는 수고를 덜 수 있고, 간편한 음료로 즐기거나 설탕 대신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식탁까지 신선함을 전하는 ‘갓 수확한 과일’ 5종
GAP, 저탄소 등 지속 가능성 인증받은 ‘극신선식품’ 1일 만에 배송

풀무원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생산 후 1일 내 고객에게 배달되는 ‘갓 수확한 과일’ 5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갓 수확한 과일’ 5종은 GAP, 저탄소, 올가 마이스터 인증 등 지속 가능성을 인증 받은 전국 각지의 안전 먹거리가 수확 직후 하루 만에 고객의 식탁으로 배송되는 상품이다. '갓 수확한 애플체리' '갓 수확한 저탄소 참외' '갓 수확한 죽향딸기' '갓 수확한 스낵토마토' '갓 수확한 당진 블루베리'으로 구성됐다.

올가 송상민 마케팅담당은 “국내 최다 저탄소 농산물 품목을 판매하고 있는 올가는 안전 먹거리도 가장 신선할 때 구매할 수 있도록 극신선 상품을 더 많이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친환경 산지에서 생산한 신선식품을 더 건강하고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극신선 상품 품목을 확대하여 시즌별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