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1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풀무원 ‘한끼두부면’, 샘표 질러 ‘스위트 빠다간장쓰’, 뚜레쥬르 ‘멕시칸 스타일 샌드위치·샐러드’, 매일유업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
[08/11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풀무원 ‘한끼두부면’, 샘표 질러 ‘스위트 빠다간장쓰’, 뚜레쥬르 ‘멕시칸 스타일 샌드위치·샐러드’, 매일유업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8.1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씨간장으로 숙성한 프리미엄 양조간장
햇간장에 씨간장 더해 덧장 방식 계승한 씨간장 숙성 공법 적용

대상 청정원이 씨간장을 사용한 프리미엄 간장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출시했다.

씨간장은 간장 중에서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유지해 온 간장으로, 간장 맛의 씨가 되는 역할을 한다. 짠맛이 순화돼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청정원은 전통 장류 시장 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양조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씨간장을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씨간장 숙성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씨간장 숙성 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을 계승한 숙성 공법으로, 숙성 시 씨간장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극대화했다.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과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각각 9년,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넣어 숙성한 제품이다.

대상 관계자는 “씨간장은 전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 고유의 독특한 장문화”라며 “국내 장류 선도기업으로서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계승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씨간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풀무원, 소스만 넣고 비비면 완성되는 두부면HMR ‘한끼두부면’
향긋하고 고소한 ‘생바질 파스타’, 한식 스타일 김치 비빔면 ‘새콤달콤 김치렐리쉬’ 2종

풀무원식품이 고단백 두부로 만든 두부면에 특제 식물성 소스를 얹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RTE(Ready To Eat) 제품 ‘한끼두부면’ 2종을 출시했다.

‘한끼두부면’은 지난 4월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한 HMR(가정간편식) 형태의 ‘두부면KIT(키트)' 출시 이후 선보이는 두 번째 두부면 HMR이다.

‘한끼두부면’은 두부면 충진수만 따라 버린 후 동봉된 소스와 함께 비비면 두부면 요리가 완성된다. 데우거나 볶아 먹어야 했던 번거로움은 줄이고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게 편의성을 높인 것. ‘생바질 파스타’ ‘새콤달콤 김치렐리쉬’ 등 트렌디한 메뉴로 출시해 두부면을 더욱 다양한 맛으로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끼두부면 생바질 파스타(160g/4980원)’는 생바질소스에 토핑 견과가 함께 있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며, ‘한끼두부면 새콤달콤 김치렐리쉬(182.7g/4980원)’는 풀무원의 식물성 소스 ‘김치렐리쉬’의 새콤달콤함과 참기름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한식 스타일의 김치 비빔면이다.

‘생바질 파스타’는 1개당 350㎉(탄수화물 21g), ‘새콤달콤 김치렐리쉬’는 300㎉(탄수화물 20g)여서 건강한 한 끼로도 좋다.


샘표 질러, 버터와 간장 조합 단짠단짠 극대화 ‘스위트 빠다간장쓰’
호주 청정우에 버터의 풍미, 간장 감칠맛 더해 간식·술안주로 ‘딱’

샘표 질러가 버터와 간장 조합으로 단짠단짠 맛을 극대화한 ‘질러 스위트 빠다간장쓰’를 출시했다.

‘질러 스위트 빠다간장쓰’는 간장소스와 버터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간장의 감칠맛과 버터의 고소함이 풍부해 간식은 물론 맥주 안주로도 좋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청정지역 호주산 소고기만 사용했으며, 엄선한 홍두깨살로 씹는 맛을 살렸다. 전자레인지에 5~7초 정도 돌리면 버터가 육포에 배어들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3040원(30g)이다.

샘표 질러 담당자는 “‘질러 빠다콘쓰’는 최근 3년간 출시한 질러 신제품 중 첫 달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기대가 크다. 앞으로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맛과 재미있는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뚜레쥬르, 멕시칸 스타일 이색 샌드위치·샐러드
매콤한 타코 치킨에 아삭한 채소 조합으로 이국적이고 색다른 맛

뚜레쥬르가 멕시칸 스타일의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출시했다. 매콤한 치폴레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타코 치킨에 신선한 채소를 더했다.

대표 제품인 ‘레드 타코 치킨 샌드위치’는 타코 치킨과 채소, 토마토가 어우러졌으며, ‘핫 치킨 치아바타’는 치아바타에 타코 치킨과 치즈가 조화를 이뤘다. 또 통밀 레드 치킨 샌드위치’는 통밀빵 속에 타코 치킨과 고다치즈가 매콤 담백한 맛을 낸다.

‘썸머 타코 치킨 샐러드’는 타코 치킨에 오렌지, 토마토 등 아삭한 채소를 곁들였고, ‘치킨 타코 나쵸 샐러드’는 매콤한 치킨에 과카몰리, 토마토, 곡물이 어우러진 샐러드를 바삭한 나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집밥 수요가 늘면서 보다 이국적이고 색다른 메뉴에 대한 니즈가 최근 크게 증가했다”면서 “치폴레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타코 치킨을 사용한 이번 신메뉴로 이색적인 식사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바나나 과즙 더한 영아 영양간식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
7가지 영양성분…DHA·ARA는 물론 루테인, 프리바이오틱스까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돌 이후 영아를 위한 영양간식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는 기존 킨더밀쉬에 바나나 농축과즙을 추가해 풍부한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되 과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1A원유를 40% 함유해 우유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고.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는 우유의 대표적인 영양소에 성장하는 아이를 위해 필요한 7가지 영양성분을 더했다.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D2는 각각 150mg, 2μg 함유하고 있고, 두뇌 구성 성분인 DHA와 ARA(아라키돈산)도 각각 10mg씩 함유하고 있다. 눈을 구성하는 성분인 루테인,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특허받은 프리바이오틱스 마더스올리고까지 더했다.

앱솔루트 킨더밀쉬 2종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앱솔루트 킨더밀쉬는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영양설계 노하우를 담아 만든 영양간식이다. 돌 이후부터 섭취할 수 있고, 이유식 등 식사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추가로 배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