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매직 효과…우리 한돈 사용한 편의점 도시락 나온다
백종원 매직 효과…우리 한돈 사용한 편의점 도시락 나온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9.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BGF리테일·농협과 한돈 소비확대 위한 MOU 체결
​​​​​​​한돈 레시피 개발 도시락, 내달 중 CU서 판매

앞으로 한돈을 사용해 개발된 레시피로 만든 편의점 도시락이 나온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28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본관에서 BGF리테일 및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포함한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우리 농축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오른쪽부터)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 등이 업무협약 체결 뒤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한돈자조금)
(오른쪽부터)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 등이 업무협약 체결 뒤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한돈자조금)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외식수요 급감과 단체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농가를 비롯한 농축산농가를 위해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오랜 인연이 있는 BGF리테일과의 협약을 직접 주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에 따라 한돈자조금과 BGF리테일은 간편식 레시피 개발에 착수, 내달 중 한돈을 사용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10월 1일 한돈데이를 시작으로 한돈이 사용된 CU 도시락 5종 중 한 가지 이상을 구매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한돈선물세트(250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

또한 3개 단체는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협력 추진 △우수한 품질의 국내 농산물과 가공제품의 안정적인 공급 △농축산물 상품개발 및 홍보 적극 협력 △전국적인 유통 인프라를 통한 제품개발 및 판매홍보 △국내산 돼지고기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및 공동 홍보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돈 농가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도 한돈을 사용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고 동반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간편식 시장 규모 증가 추세에 맞춰 작년부터 세븐일레븐, 롯데푸드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간편식 마케팅에 주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