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 ‘홈로윈’ 즐기는 MZ세대
비대면 시대 ‘홈로윈’ 즐기는 MZ세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10.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 홈 파티용 제품 봇물…배달·포장 서비스로 손짓
오리온, 단호박 넣은 ‘핼러윈 초코파이’ 선봬
환타, 무직타이거와 제휴 뚱랑이 이모티콘·굿즈
커피업계 마녀 시즌 메뉴에 마카롱 등 구성

올해도 어김없이 할로윈이 다가오며 할로윈의 이색적이고 스릴 넘치는 파티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전한 분위기 속에서 안전을 고려한 비대면의 ‘홈로윈’ 트렌드가 주를 이룰 전망이다. ‘홈로윈’은 집(Home)과 할로윈(Halloween)를 합친 신조어로 언택트 또는 소수의 지인들과 모여 집에서 즐기는 할로윈을 의미한다.

매년 할로윈을 보다 적극적으로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식품업계는 집에서 홈파티 형태로 할로윈을 즐기는 홈로윈 족을 겨냥해 제품을 출시하거나, 배달 및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집에서도 할로윈 무드를 흠뻑 즐길 수 있게 했다.

식품업계는 집에서 홈파티 형태로 할로윈을 즐기는 홈로윈 족을 겨냥해 제품을 출시하거나, 배달 및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집에서도 할로윈 무드를 흠뻑 즐길 수 있게 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오리온 ‘핼러윈 초코파이’, 환타×무직타이거 할로윈 이모티콘, 할리스 ‘할로윈 투게더세트’와 ‘마녀퐁당세트’, 메가커피 할로윈 메뉴, 맥도날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사진=각 사)
식품업계는 집에서 홈파티 형태로 할로윈을 즐기는 홈로윈 족을 겨냥해 제품을 출시하거나, 배달 및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집에서도 할로윈 무드를 흠뻑 즐길 수 있게 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오리온 ‘핼러윈 초코파이’, 환타×무직타이거 할로윈 이모티콘, 할리스 ‘할로윈 투게더세트’와 ‘마녀퐁당세트’, 메가커피 할로윈 메뉴, 맥도날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사진=각 사)

코카콜라의 환타는 올해 할로윈을 맞아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환타가 협업한 ‘무직타이거(MUZIKTIGER)’는 국내 동화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를 재치 있게 해석한 ‘뚱랑이’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다. 이번에 환타×무직타이거 컬래버레이션 역시 환타의 톡톡 튀는 감성과 앙증맞은 뚱랑이 캐릭터가 할로윈 분위기를 대표하는 호박과 유령 코스튬에 위트 있게 담겼다.

지난 8일 1차 배포된 환타×무직타이거 할로윈 이모티콘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15일에 2차로 배포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코-크플레이(CokePLAY) 채널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선착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환타와 뚱랑이의 자유롭고 흥겨운 이미지가 잘 드러나 있는 에코백, 노트북 파우치 등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할로윈 콘셉트의 맛과 디자인의 디저트 ‘핼러윈 초코파이’를 선보였다. 할로윈 시그니처인 호박 플레이버를 초코파이로 구현한 신제품으로, 단호박을 넣어 만든 비스킷을 단호박 초콜릿으로 커버링하고 마시멜로 속을 옥수수크림으로 채워 달콤 고소한 맛을 풍성하게 살렸다.

제품 외관 또한 할로윈 느낌을 주기 위해 대표 컬러인 주황색과 보랏빛의 마시멜로가 어우러진 색 조합으로 할로윈에 걸맞는 디저트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 제품 위에 호박 모양의 할로윈 캐릭터 초콜릿 토핑을 올려 할로윈 분위기를 더했다.

맥도날드는 할로윈 시즌 한정 메뉴인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을 출시하고 코스터 4종 판매에 돌입했다. 기존 1955 버거에 베이컨 2장과 바비큐 소스를 추가한 메뉴로 지난 2019년 한정 출시된 당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오는 27일까지 ‘1955버거 세트’와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을 구매한 고객은 맥도날드와 환타가 협업한 코르크 소재의 코스터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전 메뉴 구매 시 할로윈 패키지의 음료컵, 쇼핑백 등에 주문한 메뉴가 담겨 제공된다.

할리스는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배달이 가능한 세트메뉴 ‘할로윈 투게더세트’와 ‘마녀퐁당세트’를 선보였다. 비주얼 요소를 강조한 할로윈 시즌 신메뉴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와 함께 마카롱 등 베이커리류로 구성되어 있다. 보라색 또는 초록색으로 강조한 새로운 마카롱이 포함돼 할로윈의 마녀 이미지를 강조했다.

메가커피는 할로윈을 맞아 할로윈 시즌 메뉴를 주문하면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라페 2종과 마카롱 3종 등 할로윈 시즌 메뉴 중 마카롱을 짝수로 구매할 경우, 할로윈 캐릭터를 활용한 자체 패키지를 활용해 무료 포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가커피의 마카롱 시리즈 6가지를 묶음 구매할 경우,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즉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