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햇반, 한국PR대상서 통합캠페인·마케팅PR 부문 최우수상 2관왕
CJ 햇반, 한국PR대상서 통합캠페인·마케팅PR 부문 최우수상 2관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11.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안심 캠페인 공감대-햇반솥반 팝업 행사 인기몰이

CJ제일제당은 ‘햇반’이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PR대상’에서 통합캠페인 부문, 마케팅PR 소비재 부문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햇반은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안심 캠페인이 성공을 거두며 통합(IMC) 캠페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캠페인은 햇반을 안심하고 먹어도 되는 이유에 대해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안심키트’와 ‘안심박스’를 제작해 선보였다.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해 햇반의 세 가지 안심 이야기 영상을 시청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안심박스를 받을 수 있는 캠페인 이벤트를 기획 및 운영했다.

신제품 ‘햇반솥반’을 알리기 위해 전개한 ‘드디어 햇반이 솥밥을 솥반하다, 햇반솥반’ 캠페인.(제공=CJ제일제당)
신제품 ‘햇반솥반’을 알리기 위해 전개한 ‘드디어 햇반이 솥밥을 솥반하다, 햇반솥반’ 캠페인.(제공=CJ제일제당)

또한 ‘드디어 햇반이 솥밥을 솥반하다, 햇반솥반’ 캠페인은 햇반솥반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알리며 마케팅PR 소비재 부문 수상으로 이어졌다.

서울 시내와 경기도 일대에서 ‘커밍솥’ 문구를 내세우며 이동식 솥을 끌고 다니는 햇반솥반 트럭을 운영했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초대형 솥을 등장시키며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 달리는 트럭 및 전시공간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햇반솥반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햇반솥반 캠페인에는 사흘간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인증 이벤트에 총 1만 5000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햇반솥반 정식 출시에 앞서 CJ더마켓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선보인 물량이 조기 품절되기도.

김현칠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올 한해 전개한 안심 캠페인부터 신제품 햇반솥반 캠페인까지 모두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올해 29회차를 맞는 PR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민간과 정부·공공기관 중 매년 우수 PR 활동 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