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대상·금상 동시 석권
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대상·금상 동시 석권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1.12.0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 광고...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
 

삼양식품은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IMC 캠페인 - 평범하게 위대하게'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약 2000점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심사 기준은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기획의 전략성 등이다.

삼양식품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MZ세대에게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전달하기 위해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기획했다.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기반의 뮤지컬 형태로 제작했으며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렀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963년 출시한 대한민국 원조 라면인 삼양라면을 주제로 뮤지컬 형태의 광고를 선보였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