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컬래버레이션 SNS 광고로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하이트진로, 컬래버레이션 SNS 광고로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12.03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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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와 타 브랜드 협업광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우수한 성과 기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타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한 유튜브 광고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도미노피자, 직방, BBQ 등 타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한 유튜브 광고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도미노피자, 직방, BBQ 등 타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한 유튜브 광고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심사 결과 지난 6월 ‘도미노피자’ ‘직방’ 등 각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한 하이트진로의 유튜브 광고는 테라의 특징을 임팩트있게 표현했다고 평가받았다. 또 협업사 로고로 시작해 테라 로고로 끝나는 방식의 크리에이티브 차별성을 강조하고, 캠페인 이후 테라 브랜드에 대한 인터넷 검색량이 약 30% 증가하는 등 우수한 마케팅 성과를 거둔 것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SNS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유쾌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다양한 업종의 리더 브랜드들과 함께한 캠페인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1981년 시작돼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이 경쟁을 펼치며,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 시상식으로 꼽힌다.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지난해 신설됐으며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의 차별성 △마케팅 성과 등 세 분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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