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7 오늘의 새상품] 팔도 ‘킹뚜껑’, CJ프레시웨이 고령친화식품 8종
[01/07 오늘의 새상품] 팔도 ‘킹뚜껑’, CJ프레시웨이 고령친화식품 8종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01.07 10: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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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국내에서 가장 매운 한정판 컵라면 ‘킹뚜껑’
스코빌지수 1만2000SHU로 왕뚜껑보다 3배 더 매워…국내 컵라면 최고 수준

팔도가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출시한다.

제품명은 최근 MZ세대 신조어인 ‘킹정’ ‘킹받네’에서 착안했다. ‘열받네’를 ‘킹받네’, ‘완전 인정’을 ‘킹정’이라는 단어로 새롭게 표현한 언어유희를 적용했다. 화끈한 매운맛을 인정할 수밖에 없는 킹뚜껑만의 특징을 개성 있게 담아냈다고.

킹뚜껑은 맛에서도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맛있게 매운맛을 위해 스프도 특화 개발했다. 분말스프는 매운맛 원료의 원조격인 ‘베트남하늘초’와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했다. 스프량도 왕뚜껑보다 3g을 증량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건더기스프에는 양배추, 고추 등을 추가해 라면 본연의 감칠맛을 살렸다.

킹뚜껑의 스코빌 지수는 1만 2000SHU다. 현재까지 출시된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기존 왕뚜껑보다 약 3배 더 매워졌다. 패키지도 불타오르는 형상의 로고 디자인을 적용해 강력한 매운맛을 표현했다.

킹뚜껑은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오는 10일 2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론칭한다. 한정판 수량은 150만 개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 고령친화식품 8종 출시로 케어푸드 시장 공략
3대 핵심요소 영양·소화흡수·저작활동 고려...대용량 및 1인 소포장 출시

 

CJ프레시웨이가 고령친화식품을 8종을 출시하며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를 통해 고령친화식품을 선보였다. 고령층이 손쉽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 촉진 △저작 활동 용이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고려해 개발됐다. 제품은 단체급식용 대용량뿐 외에 1인용 소포장으로도 출시돼 복지관 등 주말 대체식으로 간편하게 건강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 맛을 골고루 갖춘 연화식 덮밥소스와 반찬이다. 소스는 '유니짜장 덮밥소스' '연잎콩카레 덮밥소스' '불고기계란 덮밥소스' 등 3종이며, 반찬은 '소불고기' '고추장 돼지불고기' '간장 돼지불고기' '연근조림' '쥐눈이콩조림' 등 5종이다. 불고기 3종과 '쥐눈이콩조림'은 한국식품연구원의 고령친화식품 KS인증과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의 고령친화우수식품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령인구 급증에 따라 고령층 특화 식품도 공인인증을 받은 제품이 더욱 각광받을 것"이라며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를 중심으로 우수한 품질의 고령친화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령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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