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 오늘의 새상품] 해태제과 ‘포키 테이스티’, 코카라 ‘스프라이트 벨프리’, hy ‘채근담 명절용 밀키트’ 2종, 던킨 ‘켈로그 쿨라타’, 뚜레쥬르 ‘할매입맛 사총사’, 하이트진로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 신세계L&B ‘메시지 인 어 보틀’ 2종, 미니스톱 ‘대왕튀김만두’
[01/13 오늘의 새상품] 해태제과 ‘포키 테이스티’, 코카라 ‘스프라이트 벨프리’, hy ‘채근담 명절용 밀키트’ 2종, 던킨 ‘켈로그 쿨라타’, 뚜레쥬르 ‘할매입맛 사총사’, 하이트진로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 신세계L&B ‘메시지 인 어 보틀’ 2종, 미니스톱 ‘대왕튀김만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1.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제과, 통밀 스틱에 밀크 초콜릿 입힌 ‘포키 테이스티’
스틱 두께 5.5mm 달해 통밀 고소함, 초콜릿 달콤함 배가

해태제과가 통밀 스틱에 밀크 초콜릿을 입힌 ‘포키 테이스티’를 출시했다. 두께를 키우고 초콜릿 풍미를 높였다.

초콜릿 옷을 입은 스틱은 국내산 통밀을 사용하고, 네덜란드산 발효버터를 넣어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겉면은 우유 함량을 두 배로 늘려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리얼 초콜릿으로 감쌌다. 초콜릿은 청정 뉴질랜드산 전지분유와 함께 우유를 로스팅한 밀크 크림으로 만들었다. 스틱 두께는 5.5mm에 달해 통밀 특유의 고소함과 밀크 초콜릿의 달콤함을 배가했다.


코카콜라, 사이다 브랜드로 라벨프리 제품군 확대 ‘스프라이트 라벨프리’
라벨을 제거한 대신 알루미늄 캔에 직접 인쇄한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도 선보여

코카콜라가 스프라이트에서도 라벨을 없앤 패키지인 ‘스프라이트 라벨프리’를 선보이며 무라벨 적용 제품군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프라이트 라벨프리’는 전 세계 코카콜라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무라벨 페트 제품으로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제품이다. 라벨을 없앤 대신 제품명은 페트병 중앙에 음각으로 구현하였으며 패키지 하단에 버블 모양을 살려 스프라이트의 상쾌한 탄산을 시각적으로 전한다. 병뚜껑은 브랜드 고유의 시원한 그린 컬러가 적용됐다.

제품은 390ml 제품 24개 묶음 판매 단위의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선보인다.

한편 코카콜라의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도 라벨을 없앴다. 알루미늄 캔 용기에 부착되는 라벨을 없앤 대신 용기에 직접 인쇄하는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과 캔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블랙, 라떼,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으로 편의점, 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hy, 미슐랭 레스토랑 ‘채근담’과 손잡고 명절용 밀키트 2종 출시
명절상 인기 메뉴 떡국과 오색잡채 메뉴화…엄선한 재료를 이용 정갈한 맛 구현

hy가 ‘채근담’과 손잡고 명절용 밀키트 2종(채근담 떡국, 채근담 오색잡채)를 출시한다.

채근담은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7·2018년’으로 선정된 20년 전통 한정식 전문점이다. 제철 나물과 채소를 이용한 한국식 채식주의를 지향한다. 역삼과 대치점 2곳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정갈한 음식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신제품 채근담 떡국은 채소 베이스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쌀떡과 떡국소스, 참기름 등이 포함되어 있어 끓는 물에 떡과 소스를 넣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마지막에 동봉한 야채를 볶아 올리면 된다. 오색잡채는 채근담 코스요리 중 특히 인기가 높은 메뉴다. 야들야들한 당면에 고소한 특제소스가 잘 어우러진다. 느타리, 파프리카, 부추 등 5가지 채소가 다양한 식감과 함께 보는 맛을 더한다.

제품은 2인 기준이며 온라인몰 프레딧(www.fredit.co.kr)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선물하기 이벤트 및 세트 메뉴에 대한 1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던킨, 1월 이달의 음료 ‘켈로그 쿨라타’
켈로그와 협업해 검은 호랑이 모습 구현…‘켈로그 호랑이 도넛’도 판매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Kellogg)’와 협업해 1월 이달의 음료로 ‘켈로그 쿨라타’를 출시했다.

‘켈로그 쿨라타’는 바닐라 쿨라타 베이스 위에 콘푸로스트를 가득 올리고 초콜릿 시럽으로 호랑이의 줄무늬를 표현한 제품이다. 소비자 사전조사 의견을 반영해 우유와 함께 먹는 시리얼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던킨만의 쿨라타로 재현했다. ‘쿨라타’는 얼음과 다양한 원료를 함께 갈아 만든 던킨의 대표 음료다.

또한 던킨은 ‘던킨 라이브(Dunkin’ Live)’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켈로그 호랑이 도넛’을 출시했다. 도넛 속 우유 필링을 넣고 다크 초코와 초코 콘푸로스트를 토핑한 ’켈로그 초코 시리얼 우유 필드’와 흑임자 반죽으로 만든 꽈배기 도넛 위에 초코 시리얼을 올려 검은 호랑이의 꼬리가 연상되는 모습의 ’켈로그 블랙 타이거테일’ 2종이다.

2022년 새해를 숫자 도넛으로 재현한 ‘2022 도넛팩’도 한정 기간 판매한다. 숫자 ‘0’과 ‘2’ 모양의 글레이즈드 도넛을 던킨 라이브 전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하는 제품이다.


뚜레쥬르, 할매니얼 열풍 겨냥 4총사 출격
흑임자, 콩떡, 감자채 등에 크림, 연유 등 넣은 이색 제품

뚜레쥬르가 MZ 세대 사이에 불고 있는 ‘할매니얼’ 열풍을 겨냥해 흑임자, 콩떡, 감자채 등 구수한 입맛을 돋우는 재료를 활용하되 꽉 찬 크림, 감자채 토핑 등 식감과 재료 조합에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고소한 흑임자 크림빵’은 빵 속에 흑임자 크림을 가득 넣었고, ‘연유 콩떡빵’은 콩배기가 콕콕 박힌 빵 속에 연유 팥떡을 통째로 넣었다. ‘후라잉 소시지 포테이토’는 감자채를 토핑한 빵 속에 소시지를 통으로 넣었고, ‘후라잉 감자 치즈볼’은 감자채를 묻혀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도넛 속에 감자 크림치즈를 더했다.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100년 전통 와이너리의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
과일향과 미네랄의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이탈리아 최대 와이너리이자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메짜코로나’의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Mezzacorona Filobianco)’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는 뮬러-트루가우(Müller-Thurgau) 품종 100%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뮬러-트루가우’는 ‘리슬링’의 우아함과 ‘실바너’의 부드러움을 접목시켜 만든 신품종으로, 라임, 자몽 등 시트러스한 과일향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와인 라벨의 하늘색은 이탈리아 돌로미테 언덕에 위치한 포도밭 위에 펼쳐진 하늘을 의미하고, 이탈리어로 ‘얇지만 튼튼한 하얀실’을 의미하는 ‘필로비앙코’는 가벼우면서 풍부한 미네랄을 표현했다.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는 롯데마트 전국 지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메짜코로나는 1904년에 1,600개의 포도생산자 조합으로 설립된 100년 전통 와이너리이다. 이탈리아 동북부 트렌티노-알토 아디제(Trentino-Alto Adige)지방의 돌로미테 산맥에 위치하며, 돌로미테는 세계에서 가장 향기로운 화이트 와인 생산지로 유명하다. 2019년에는 세계적인 와인경진대회 ‘문두스 비니’에서 ‘2019 이탈리아 최고 생산자’로 선정된 바 있다.


신세계L&B, 스팅의 명곡 품은 와인 ‘메시지 인 어 보틀’ 2종
가수 스팅 부부가 운영하는 와이너리 ‘일 팔라지오’를 대표하는 와인
‘메시지 인 어 보틀’을 포함해 일 팔라지오 와인 8종 함께 출시

신세계L&B가 가수 스팅(Sting)과 그의 아내 트루디 스타일러(Trudie Styler)가 운영하는 와이너리로 유명한 ‘일 팔라지오(Il Palagio)’의 대표 와인 ‘메시지 인 어 보틀(Message in a Bottle)’을 오는 13일부터 전국 와인앤모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한다.

이번 와인은 스팅의 명곡 ‘메시지 인 어 보틀’의 제목을 따다 만든 만큼 노래 가사에 등장하는 SOS 등의 문구를 병 라벨에 담았다.

‘메시지 인 어 보틀’은 레드(Rosso) 와인과 화이트(Bianco) 와인 2종으로 출시한다. 메시지 인 어 보틀 레드 와인(Message in a Bottle Rosso)은 토스카나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 산지오베제 100%로 만든 데일리 와인이다. 신선한 맛을 더해주는 새콤달콤한 체리향과 은은하게 퍼지는 스파이시한 여운이 특징이다.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피자나 파스타, 스테이크 등 붉은 육류 요리를 곁들이면 마시기 좋다.

메시지 인 어 보틀 화이트 와인(Message in a Bottle Bianco)은 토스카나에서 화이트 품종으로 가장 널리 재배되는 베르멘티노 100%로 양조했으며 드라이하다. 파인애플, 바나나와 같은 열대과일의 달콤한 향을 지녔으며 입안을 톡 쏘는 시트러스한 신맛이 과일향과 조화를 이룬다. 생선구이나 해산물 샐러드, 채소 요리와 잘 어울린다.


미니스톱, 떡볶이 등 분식과 잘 어울리는 ‘대왕튀김만두’
국내산 돼지고기의 육질과 다진 야채로 감칠맛을 한껏 살린 대왕만두

편의점 미니스톱(대표 심관섭)이 떡볶이, 라면 등 분식과 잘 어울리는 신상품 ‘대왕튀김만두’를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미니스톱의 대왕튀김만두는 떡볶이, 라면 등 분식류와 잘 어울리도록 튀김의 바삭함과 국내산 돼지고기의 육질을 살렸다. 돼지고기와 다진 야채로 만두 내부를 꽉 채워 푸짐함을 느낄 수 있으며, 130g의 중량으로 시중 왕만두과 비교해도 풍부한 양을 자랑한다. 가격은 1500원.

조민수 미니스톱 FF1팀 MD는 “만두는 계속해서 다양한 형태로 신상품이 개발되며 성장하고 있는 상품군으로, 대왕튀김만두는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 푸짐한 만두”라며 “떡볶이, 라면 등과 연관 구매하는 고객들도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