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6 오늘의 새상품] 대상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동원F&B ‘올리닉 나잇나잇’, 뚜레쥬르 ‘요리빵’, 하림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 제주맥주 ‘AOMG 아워 에일’
[03/16 오늘의 새상품] 대상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동원F&B ‘올리닉 나잇나잇’, 뚜레쥬르 ‘요리빵’, 하림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 제주맥주 ‘AOMG 아워 에일’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3.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만두 본연의 맛·바삭함을 동시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집만두 ‘고기부추·김치두부·백김치’, 바삭만두 ‘고기·고추’ 총 5종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집에서 빚던 방식으로 만든 집만두와 바삭만두를 출시했다.

집만두는 ‘고기부추’ ‘김치두부’ ‘백김치’ 3종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부추, 양파, 마늘 등 5가지 채소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다. 모든 제품에 수제공법을 적용해 두부를 갈지 않고 으깨 사용했고, 가마솥에 볶은 마늘로 향긋한 풍미를 냈다.

‘고기부추’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부추의 향이 조화를 이뤘고, ‘김치두부’ ‘백김치’는 종가집 김치를 사용해 김치 본연의 시원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바삭만두는 ‘고기’ ‘고추’ 2종이다. 고기와 채소의 비율을 최적으로 맞춘 만두소와 특제 시즈닝을 입힌 만두피로 풍미를 살렸다.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만두로, 바삭한 식감을 내는 ‘크리스피 부스터’ 소재를 입혀 조리 시 갓 튀긴 듯 바삭함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대상 관계자는 “재료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만두 본연의 맛과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이라고 말했다.


동원F&B, 상쾌한 아침을 위한 캔디형 제품 ‘올리닉 나잇나잇’
자연서 유래한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한 식물혼합추출물 멜라닉스(MelaNyx™) 포함

동원F&B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이 상쾌한 아침을 위한 캔디형 제품 ‘올리닉 나잇나잇’을 출시했다.

‘올리닉 나잇나잇’은 자주개자리, 클로렐라, 쌀겨분말 등으로 만든 식물혼합추출물 ‘멜라닉스(MelaNyx™)’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다. 멜라토닌은 유럽식품안전청(EFSA)에 등록된 안전한 성분으로 자연적인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올리닉 나잇나잇’은 캐모마일, 라벤더, 시계꽃, 레몬밤 등 4가지 허브 원료와 감태, 타트체리, 마그네슘, 테아닌, GABA(가바) 등 엄선한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레몬, 라임, 박하맛으로 잠자기 전 물 없이도 간편하게 입안에서 녹여서 섭취할 수 있다.

올리닉은 20여 년간 2100만 건 이상의 영양 상담을 통해 축적된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특허 및 개별인정형 원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학업이나 업무 등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제품을 기획했다”며 “바쁜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올리닉 나잇나잇’으로 활력있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빵과 요리의 만남 ‘요리빵’
파스타 소스에 4가지 소스 더해 베이커리 접목…쑥·찰떡·호두 등 전통 식재료 빵도 내놓아

뚜레쥬르가 요리처럼 만든 빵 4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소스를 베이스로 뚜레쥬르가 만든 4가지 소스를 빵에 접목한 것이 특징.

‘볼로네제 미트브레드’는 겉면에 치즈 누룽지를 입힌 빵 속에 볼로네제 라구를 넣었고, ‘맥앤치즈 핫도그’는 먹물 빵에 치즈 마카로니와 뽀득한 식감의 소시지가 어우러진다. ‘까르보나라 까망 고로케’는 먹물 고로케 빵 속 베이컨·마카로니 까르보나라를 넣었고, ‘토마토 칠리 핫도그’는 볼로네제 소스와 고기를 넣어 끓여 낸 칠리미트와 소시지가 조화를 이룬다.

뚜레쥬르는 이와 함께 쑥·찰떡·호두과자 등 전통 식재료를 사용한 제품도 내놓았다.

‘울퉁불퉁 왕 찰떡 빵’은 찰떡, 건포도, 완두 콩을 넣은 빵에 호두 머랭 토핑을 올렸고, ‘쑥이 듬뿍 맘모스’는 쑥 향이 은은한 단팥 앙금 쑥 소보로 빵에 고구마, 콩배기를 넣은 곡물 크림을 가득 샌드했다. ‘크림치즈 호두과자 빵’은 호두과자 토핑이 크림치즈와 조화를 이룬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식사 대용 빵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간편하면서도 근사한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하림, 닭 한 마리에 순살 안심 더한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
부드러운 순살 안심...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기에 제격

하림은 손질한 닭 한 마리에 담백한 순살 안심 부위를 더 넣은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을 출시했다.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은 평소 요리할 때 닭 한 마리로는 양이 부족한 듯하고, 두 마리를 사용하기엔 양이 너무 많다고 느끼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특히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부드러운 안심이 넉넉하게 들어있어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뼈를 발라 먹기 어려워하는 아이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매콤한 닭볶음탕과 닭한마리 칼국수, 닭백숙 등으로 활용하기 편리하며, 농협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향후 대형마트 및 중소형 마트 등으로 판매처를 늘릴 계획이다.

하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아이들이 먹기 좋은 신선한 순살 안심을 더한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을 선보였다”며 “푸짐함과 신선함을 모두 잡은 ‘순살 더드림’ 제품으로 온 가족이 맛있는 한 끼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맥주, 음악 맥주로의 힙한 변신 ‘AOMG 아워 에일’
아워 에일 컬렉션 새로운 파트너 AOMG와 함께 신개념 음악맥주 선봬

제주맥주(대표 문혁기)는 시대의 컬쳐 아이콘과 함께하는 아워 에일 컬렉션(OUR ALE COLLECTION)의 파트너로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함께 국내 최초로 맥주에 음악 콘텐츠를 결합한 ‘AOMG 아워 에일(OUR ALE)’을 출시한다.

아워 에일은 제주 보리와 영귤꽃향을 사용한 시트러스향이 감도는 제품(500ml캔)이다. ‘AOMG 아워 에일’은 CU에서 단독 출시되며 전국 CU 편의점에서 17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AOMG 아워 에일’은 음악을 들려주는 맥주로, 기성 맥주에 시도한 적 없던 독특한 맥주 경험을 설계했다. 소비자들은 아워 에일을 통해서만 접속 가능한 QR코드를 통해 디지털로 구현된 AOMG 아티스트의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AOMG 아워 에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첫 번째 아티스트는 ‘사이먼 도미닉’이다. QR을 통해 입장가능한 디지털 공간은 사이먼 도미닉의 작업실로 알려진 ‘다크룸(DARKROOM, 暗室)’을 재현했다. 소비자들은 이 공간에서 사이먼 도미닉의 음성과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댓글을 남기는 등 마치 사이먼 도미닉의 작업실에서 함께 맥주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출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이먼 도미닉의 다크룸에 입장해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주 전용 냉장고와 AOMG X제주맥주 스티커를 증정한다. 사이먼 도미닉을 포함해 모든 아티스트 공간에 댓글을 단 참여자들은 AOMG 아티스트 애장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