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 치주염·대사증후군 천연물 소재 국내 특허 등록
에이치엘사이언스, 치주염·대사증후군 천연물 소재 국내 특허 등록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4.0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조직 내 염증 억제 및 치주질환 개선 등 'HL-DENTI 100'
췌장 리파아제 효소 활성 억제 및 지방합성 억제 등 'IB-COMPLEX'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 이해연)는 치은염 및 치주염, 대사증후군 관련 천연물소재를 각각 국내 특허등록을 완료하고 향후 의약품 및 건기식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HL-DENTI 100은 치주조직 내 염증인자를 억제하고 항균, 치주근 보호, 손상된 조직 재생을 통한 치은염 및 치조골 손상 억제 등 다양한 작용기전으로 치주질환을 개선하는 약제학적 조성물 또는 건기식 조성물로 치주질환 의약품과 건기식으로 활용 예정이다. 

아울러 HL-DENTI는 미국과 일본에서 특허등록을 완료했으며 유럽, 중국, 홍콩에도 출원돼 있다. 또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과 특허청장 특별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IB-COMPLEX는 췌장 리파아제의 효소 활성을 억제시켜 섭취한 지방의 소화∙흡수 저해, 지방합성 억제, 지방분해 촉진 및 에너지 대사를 조절한다. 또 혈당흡수 조절 및 당 대사 촉진 등 다양한 작용기전으로 비만 및 당뇨를 동반하는 대사증후군 예방 및 개선하는 조성물이다.

IB-COMPLEX는 대만에서 특허등록을 완료하는 한편 해외 PCT 출원을 완료한 바 있으며,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UN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로 부터 특별상을 수상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국내 대학병원과 진행 중인 HL-DENTI 100과 IB-COMPLEX 인체적용시험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하고, 연내 식약처 개별인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