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6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농심 ‘샐러드누들’, 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CJ웰케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장솔루션·간솔루션 골드’, 코카콜라 ‘씨그램 피치’,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꿀주’, 서울우유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웅진식품 '빅
[04/06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농심 ‘샐러드누들’, 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CJ웰케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장솔루션·간솔루션 골드’, 코카콜라 ‘씨그램 피치’,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꿀주’, 서울우유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웅진식품 '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4.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전복·한우 등 고급 식재료로 맛 낸 ‘양반 수라’ 용기죽
각종 재료 함께 저으면서 끓여 열처리 시간 20% 이상 단축해 재료 식감 유지

동원F&B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 양반 수라 용기죽(전복내장죽, 한우쇠고기죽)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완도산 전복 내장을 담은 ‘전복내장죽’과 한우사태에 표고버섯 등을 넣은 ‘한우쇠고기죽’ 2종이다. 중량은 287.5g이며 가격은 5200원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죽은 출시 이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지속적으로 맛과 품질을 발전시켜 온 대한민국 대표 죽 브랜드”라며 “편리하면서도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영양까지 챙긴 ‘양반 수라’ 죽으로 격이 다른 맛과 풍미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반 수라’ 용기죽은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사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였다. 쌀과 각종 원물재료를 함께 넣고 저으면서 끓임으로써 열처리를 기존 대비 20% 이상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농심, 헬시플레저 맞춤형 ‘샐러드누들’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 건면, 별첨 구성해 양 늘리고 칼로리는 낮춰

농심이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누들’을 출시했다.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와 건면, 다양한 별첨으로 구성돼 양은 늘리고 칼로리는 줄였다.

면은 토마토와 파프리카 등 천연 재료로 색을 낸 건면 레드면이며,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를 넉넉하게 담아 취향에 따라 야채 등 각종 재료를 더해 먹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닭가슴살과 양배추, 크랜베리, 아몬드 등 샐러드에 주로 들어가는 재료를 별첨 스프에 넣어 영양까지 고려했다.

‘샐러드누들’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으며 행복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MZ세대 겨냥한 제품으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다.


롯데푸드, 아이스바 속 골드키위 과즙 팡팡 ‘델몬트 골드키위바’
골드키위 농축액·과육시럽 10% 함유해 상큼한 단맛

롯데푸드가 올 여름시장을 겨냥한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출시했다.

델몬트 골드키위바는 뉴질랜드산 골드키위 과즙(골드키위 농축액 및 골드키위 과육시럽 약 10.0% 함유)을 담았다. 시중에 출시된 유일한 골드키위 맛의 빙과 제품이다. 골드키위는 그린키위에 비해 단맛이 더 강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푸드는 이번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선보이며, 델몬트 빙과류는 전체 4종(망고, 복숭아, 샤인머스켓&청포도, 골드키위)을 운영하게 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출시를 지속해 델몬트가 과일 빙과류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웰케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주원료 'Collactive 콜라겐 펩타이드'에 비타민C, 비오틴, 판토텐산 배합

CJ Wellcare(CJ웰케어)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가 주원료로 함유된 제품이다. 아울러 CJ웰케어의 독자적인 배합 기술로 비타민C, 비오틴, 판토텐산 성분을 더했다.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북대서양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이다.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 속 조직을 콜라겐으로 채워준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독보적 기술력으로 이너뷰티 시장을 연 이너비가 차별화된 효능의 콜라겐 제품으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다논, 기능성 인정 이중제형 건기식 ‘액티비아 장솔루션·간솔루션 골드’
정제와 액상 모두 식약처 기능성 인정 성분 담아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이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2종을 첫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된 '액티비아 장솔루션골드’와 ‘간솔루션 골드’는 풀무원다논이 처음 출시하는 이중제형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은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풀무원다논은 정제와 액상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을 사용하여 제품력을 강화했다.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는 장 건강 브랜드인 액티비아의 기술력이 적용된 장 건강기능식품이다.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에는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총 22종의 유산균주가 들어 있어 사람마다 다른 장내 환경에 맞는 균주를 제공한다. 먼저 액상에는 액티비아에 사용되는 5종의 유산균주와 락추로스 파우더가 함유돼 있으며, 정제에는 고시형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다. 또한 액상에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성분까지 함유돼 있다.

‘간솔루션 골드’는 간과 장 건강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에는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5종의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 성분이 함유돼 있다. 정제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풀무원다논의 이중제형 제품은 정제와 액상을 한 용기에 담아 한 번에 쉽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풀무원다논이 출시한 이중제형 제품은 3중 구조 캡으로 먹기 직전까지 안전한 보관은 물론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정제와 액상을 구분하는 중간 캡은 정제의 흡습을 방지하며, 적당량의 액상이 나와 정제의 목 넘김이 편하다.


코카콜라, 강렬한 탄산에 상큼한 복숭아향 더한 ‘씨그램 피치’
제로 칼로리 시장 확대와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복숭아향 더한 제품 선봬

코카콜라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탄산에 상큼한 복숭아향을 더한 ‘씨그램 피치’를 새롭게 출시한다.

신제품 ‘씨그램 피치’는 6번째로 선보이는 씨그램 제품으로 마지막까지 톡 쏘는 탄산의 짜릿함에 달콤한 복숭아향을 은은하게 더해 깔끔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씨그램 피치’는 최근 높아지고 있는 무라벨 제품에 대한 관심에 발맞춰 ‘라벨프리(Labe-free)’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씨그램 피치 350ml’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식품점 및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라벨프리 제품은 450ml, 20개 묶음 상품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맥주와 꿀의 꿀조합 ‘처음처럼 꿀주’
맥주 향과 꿀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꿀조합 소맥으로 인기 기대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향과 꿀 향을 느낄 수 있는 소주‘처음처럼 꿀주’를 출시한다. 다양한 재미와 소비를 즐기는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처음처럼’이라는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

‘처음처럼 꿀주’는 알코올 도수 15도로 ‘처음처럼’에 맥주 향과 꿀 향을 어우러지게 하여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을 줄여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게 했으며 가성비 좋게 소맥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라벨은 흰색과 초록색으로 이루어진 줄무늬 모양과 꿀벌이 날아간 듯한 점선을 배치해 꿀벌과 꿀을 연상할 수 있도록 3종으로 디자인했다.

‘처음처럼 꿀주’는 젊은 세대들이 소주와 맥주를 가장 맛있는 비율로 섞었을 때 꿀주라고 표현하는 것에서 착안했다.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을 내는 ‘처음처럼 꿀주’는 다양한 건식 안주와 함께 즐기기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서울우유, 고소한 너티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어우러진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서울우유 커피 브랜드 ‘강릉커피’의 프리미엄 RTD컵커피 라인업 확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대한민국 대표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과 협업한 프리미엄 RTD컵커피 2탄으로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는 기존 바로 음용 가능한 RTD(Ready to Drink)커피와 차별화된 색다른 라떼 맛을 구현하기 위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너티크림을 주 재료로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극대화 시킨 프리미엄 RTD컵커피다. 대한민국 커피 중심지로 손꼽히는 ‘강릉’의 지역적 감성을 이끈 박이추 커피 명인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패키지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의 시각적 표현을 위해 바닷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베이지 컬러 톤을 부각시켰다.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는 전국 일반유통점, 대형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매일유업, 알로에겔과 만난 이중소재 기능성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면역력 증진에 도움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과 LGG유산균 담아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국내 최초의 이중소재 기능성 발효유다. 먼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부건강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을 담았다. 여기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을 200억 마리나 함유하고 있다. 알로에겔과 프로바이오틱스 두 가지 소재로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 건강의 세 가지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

매일유업은 특히 알로에 원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신경 썼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에는 특허받은 기술로 생산한 알로에베라가 들어 있어 알로에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한 팩 200ml 든든한 용량에 가벼운 목 넘김을 자랑한다.

신제품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 L-카르니틴 100 mg 함유 '빅토리아 밸런스핏'
L-카르니틴 100 mg이 더해져 더 가볍게 즐기는 빅토리아 밸런스핏

웅진식품은 빅토리아의 새로운 기능성 라인업 제품 ‘빅토리아 밸런스핏’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밸런스핏’은 빅토리아 특유의 톡 쏘는 강한 탄산에 열대 과일의 상큼한 트로피컬믹스맛이 더해져 색다른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한 병(500 mL)에 기능성 성분인 ‘L-카르니틴’ 100 mg이 함유돼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다. L-카르니틴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성식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성분이다.

웅진식품 탄산 음료 담당 박무룡 브랜드 매니저는 “신제품은 빅토리아의 짜릿한 탄산에 제로칼로리의 청량함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인헨스드 스파클링 음료다”며 “기능성 성분을 더해 더욱 특별한 빅토리아 인헨스드 제품들을 가볍고 상쾌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건국유업, 증상별 세분화된 솔루션 제공 반려견 영양제 ‘랩솔루션’ 3종
수의학 클러스터와의 협업…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해 기능성 원료 선별

(학)건국대학교 건국유업(사장 박경철)이 건국대학교 수의학 클러스터와의 협업으로 프리미엄 펫 영양 영양제 3종 ‘랩솔루션 관절 부스터’ ‘랩솔루션 피부 부스터’ ‘랩솔루션 눈 부스터’를 출시했다.

신제품 랩솔루션 3종은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자원연구센터, 건국유업, 식품안전건강연구소 등 수의학, 영양학, 생산, 분석 전문가들인 건국대학교 수의학 클러스터의 입체적 설계 및 성분 분석, 임상 테스트, 생산 시스템 관리까지 전 분야에 걸쳐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됐다.

해당 영양제는 반려견의 관절, 피부, 눈 등 주요하게 케어가 필요한 부위의 증상별로 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해 기능성 원료를 선별했고, Parabiotics™공법을 사용한 건국대 특허 유산균이 첨가돼 있어 소화흡수를 보강했다. 이뿐만 아니라 우유의 기능성 성분인 락토페린과 성장에 도움을 주는 초유분말을 첨가한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Human Grade의 원료와 알러지를 고려한 가수분해 공정으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랩솔루션 관절 부스터’ ‘랩솔루션 피부 부스터’ ‘랩솔루션 눈 부스터’는 건국유업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및 청담동 스파크펫 등에 입점할 예정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