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올해 ‘기능성 제품’ 핵심 전략…케어푸드 148% 신장
hy, 올해 ‘기능성 제품’ 핵심 전략…케어푸드 148% 신장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04.08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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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연간 판매량 414만 개, 전년 대비 148% 신장…올해도 이어질 전망
올해 기능성 제품 확대 전략 방침…3월 관절 건강을 위한 신제품 선봬
hy가 지난 2020년 4월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을 선보이며 케어푸드 사업 진출 2주년을 맞아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선포했다. 사진은 지난달 선보인 ‘잇츠온 케어온 관절케어 프리미엄 골드’. (사진=hy)
hy가 지난 2020년 4월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을 선보이며 케어푸드 사업 진출 2주년을 맞아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선포했다. 사진은 지난달 선보인 ‘잇츠온 케어온 관절케어 프리미엄 골드’. (사진=hy)

hy가 지난 2020년 4월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을 선보이며 케어푸드 사업 진출 2주년을 맞아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선포했다.

해당 사업은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왔다. 연간 판매량은 20년 167만 개를 시작으로 21년 414만 개를 기록하며 148% 신장했다. 누적 매출액은 83억 원이다. 올해 판매량도 현재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증가했다.

hy는 올해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꼽았다. 기존 시니어 균형식 라인업 △잇츠온 케어온 당케어(당뇨환자용) △잇츠온 케어온 단백질케어(단백질보충용) △잇츠온 케어온 징코플러스(시니어 식사대용식)에 기능성 원료 기반 신제품을 더해 성장세인 케어푸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지난달에는 브랜드 최초 기능성 음료 ‘잇츠온 케어온 관절케어 프리미엄 골드’를 출시하기도.

배송 서비스도 주요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hy는 1만 1천 명의 프레시 매니저 채널을 보유해 정기배송과 실시간 소통, 대면 대응이 가능하다. 덕분에 시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실제, hy는 자녀가 제품을 주문하면 부모님 자택, 병원, 요양시설 등에 제품을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케어푸드는 시니어층이 주고객인 만큼 제품 기능성과 섭취편의성은 물론 배송도 중요하다”며 “‘잇츠온 케어온’은 모든 제품이 음료 형태라 섭취가 간편하며, 자택 또는 직장, 병원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매일 프레시 매니저가 직접 전달해드려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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