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5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가벼운참치’, CJ웰케어 '닥터뉴트리'
[04/25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가벼운참치’, CJ웰케어 '닥터뉴트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4.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지방 함량 40% 낮춘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 ‘더마일드’ 등 5종 구성…‘고추’ ‘야채’는 100g 당 지방 함량 3g 미만

오뚜기가 지방 함량을 일반 제품 대비 40% 줄여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지방 참치 ‘가벼운참치’ 5종을 출시했다.

‘가벼운참치’는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가벼운참치 더마일드 △가벼운참치 김치찌개용 △가벼운참치 고추 △가벼운참치 야채 5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가벼운참치 고추’ ‘가벼운참치 야채’는 100g 당 지방 함량 3g 미만의 저지방 식품으로 구분된다.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는 저지방 참치의 새로운 표준이 되는 제품이며, ‘가벼운참치 더마일드’는 기존 마일드참치에서 기름을 한 번 더 줄인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참치 김치찌개용’은 비법 김치찌개 소스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모든 제품은 기름을 따로 버릴 필요가 없으며, 오뚜기 50년 소스 노하우를 담은 특제 소스로 가미형 참치 맛을 더욱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 식단을 즐겨 찾는 ‘로우 푸드’ 트렌드를 고려해 기존보다 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방 함량을 40% 줄인 ‘가벼운참치’를 출시했다”며 “저지방 참치를 밥 반찬, 찌개 등에 다양하게 활용해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웰케어, 5가지 영양 성분 한 팩에 담은 '닥터뉴트리'
EDGD 공동연구개발…'멀티 베이직' '멀티 위드 이너뷰티' 등 4종

CJ웰케어가 한국인 필수 영양 성분 5가지를 한 팩에 담은 ‘닥터뉴트리’를 론칭했다.

‘닥터뉴트리’는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루테인으로 구성됐다. 유전자 분석 전문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제품 라인업은 총 4개로 ‘멀티베이직 ’멀티 위드 이너뷰티‘ ’멀티 위드 에너지‘ ’멀티 위드 본케어‘를 선보였다. 종합 영양을 기본적으로 챙기면서 개인 니즈에 따라 피부, 뼈 등 특정 건강 고민에 대한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은 비타민&미네랄 21종, 50억 식물유래 유산균, rTG오메가3, 루테인으로 구성됐다. ‘멀티 위드 이너뷰티’는 ‘멀티 베이직’ 구성에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추가해 이너뷰티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멀티 위드 에너지’는 간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에 밀크씨슬을 더했고, 부원료로 타우린과 L-아르기닌을 함께 담았다. 뼈 건강을 집중적으로 챙길 수 있는 ‘멀티 위드 본케어’는 ‘멀티 베이직’에 칼슘을 더했다. 20년 이상 쌓아온 CJ의 건기식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각의 영양 성분들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했다.

CJ Wellcare 관계자는 “개인별 건강 상태 및 니즈에 맞는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닥터뉴트리’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에 맞는 진화된 개인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