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8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롯데칠성음료 ‘별빛 청하 스파클링’
[04/28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롯데칠성음료 ‘별빛 청하 스파클링’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4.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훈연향이 필요하다면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치킨, 샌드위치, 바비큐 등 다양한 요리 가능 만능 소스

오뚜기가 히코리스모크오일의 스모크 풍미와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했다.

최근 불 맛의 대표적 형태인 ‘훈제’가 요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깊은 스모키향을 지닌 재료를 넣은 스모키 햄버거 등 외식 메뉴가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특히 MZ세대에서 ‘훈제’ ‘훈연’ 등 키워드 검색량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훈연 향을 입힌 다양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오뚜기가 내놓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는 치킨, 너겟 등 튀김안주류에 ‘디핑용’으로 즐기는 것은 물론 핫도그, 샌드위치 등 ‘샌드용’, 최근 대세로 떠오른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소시지와도 잘 어울린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시장에 없던 독보적인 콘셉트의 훈연 향 머스타드 소스인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트렌디한 소스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무항생제·동물복지 인증 ‘덴마크 대니쉬 우유’
위생적인 사육 환경과 엄격한 사료 관리 기준 등 지킨 ‘무항생제 인증’ 원유 사용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각각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는 위생적인 사육 환경과 사료 및 영양, 질병 관리 등 엄격한 인증 기준을 지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전용 목장의 신선한 1A 등급 원유 100%로 만든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젖소 한 마리당 33㎡ 이상의 넉넉한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깨끗하게 관리한 건초 사료와 물 등을 공급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원유로 만든다. ‘동물복지 인증’은 동물들이 고유의 습성을 유지하며 정상적으로 살 수 있도록 관리하는 농장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 제도로, 전국 젖소 농가 중 현재 29개 농가만이 인증을 취득했을 정도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또 전문 수의사가 정기적으로 목장에 방문해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고,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의 가격은 750mL에 4280원이며,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의 가격은 750mL에 4980원이다.


롯데푸드, 당 낮춘 초코맛 단백질 음료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기존 이지프로틴 초코 대비 당 함량 약 77% 줄었지만 맛과 영양 그대로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파스퇴르는 당 함량을 낮춘 단백질 음료인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이지프로틴 초코 대비 당 함량을 약 77% 줄인 제품이다. 설탕 없이 이소말토올리고당(프리바이오틱스)으로 건강하지만 진한 초코우유맛을 구현했다.

파스퇴르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한 고품질 우유 단백질 20g(달걀 흰자 5.1개 분량)을 한 팩(250ml)에 가득 담았다. 평소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4000mg 함유됐다. 식이섬유는 섭취 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적당하다. 지방 함량 1g 이하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FSC(국제산림협회) 인증받은 친환경 멸균 패키지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뚜껑이 달려 있어 여러 번 나누어 먹기에도 편리하다.


롯데칠성음료, 청하에 별빛을 담아 ‘별빛 청하 스파클링’
‘별빛 청하 스파클링’ 모델로 가수 겸 배우 김세정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별빛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한다.

‘청하’신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2011년 ‘청하 Dry’를 선보인 이후 10년 만이다. 최근 홈 파티가 문화로 자리 잡으며 증가한 저도주 애호가 소비층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7도로 ‘청하’특유의 깔끔한 풍미와 화이트와인의 섬세한 탄산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패키지는 밤하늘의 별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탄산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모델로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을 발탁했다. 모델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별빛 청하 스파클링’과 잘 어울려 서로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