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MZ세대용 기획 제품 20여 종 출시키로
CJ, MZ세대용 기획 제품 20여 종 출시키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5.10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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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햇반·코인쿠키·큐브톡톡·마시는 젤리 등 6가지
신세대 TF 가동 ‘나만을 위한 제품’ 아이디어 상품화

CJ제일제당이 디즈니 캐릭터 협업 제품, 단백질 코인쿠키 등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기획제품 20여 종을 연내 출시하며 젊은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중 편의점에서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햇반(스파이더맨), 햇반컵반(토이 스토리), 비비고 죽(마블 시리즈)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동전 모양의 ‘코인쿠키’ △한입 크기로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기는 ‘큐브톡톡’ △순두부를 함유해 더 부드럽고 고소한 아이스크림(인절미맛, 땅콩맛) 6가지 제품을 출시한다. 또한 6월에는 공차와 협업한 ‘쁘띠첼 마시는 젤리’ 등 신제품들을 추가로 내놓는다.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마블, 토이스토리 등 캐릭터와 협업한 기획제품들. CJ제일제당은 연내 총 20여 종의 제품을 출시하며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제공=CJ제일제당)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마블, 토이스토리 등 캐릭터와 협업한 기획제품들. CJ제일제당은 연내 총 20여 종의 제품을 출시하며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마케팅, R&D 등 다양한 분야 20~30대 직원 24명으로 이뤄진 사내 협의체를 작년 말부터 가동했다.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새롭고 나만을 위한 제품’ 기획에 몰입했고, 각 직무별 노하우와 MZ세대의 목소리가 접목된 100여 건의 아이디어 중 50여 건의 아이디어를 채택했다. 맛 품질, 가격 등 상품화 가능성을 검증받은 20여 건을 최종 상품화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선보이는 제품들은 기획→의사결정→출시까지 4개월여 만에 이뤄졌을 정도로 MZ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했다”며 “브랜드 파워와 기술력, 생산 역량을 토대로 차별화된 맛 품질과 색다른 즐거움을 지속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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