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1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채소가득카레·짜장’, SPC삼립 ‘티트라 RTD’, 풀무원 ‘메밀냉면’,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 도드람 ‘대구식 직화 양념막창 덮밥·왕십리 직화 양념곱창 덮밥’
[05/11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채소가득카레·짜장’, SPC삼립 ‘티트라 RTD’, 풀무원 ‘메밀냉면’,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 도드람 ‘대구식 직화 양념막창 덮밥·왕십리 직화 양념곱창 덮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5.1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비건 브랜드 ‘헬로베지’ 론칭…‘채소가득카레·짜장’ 출시
8가지 자연유래 원물로 풍부한 맛과 식감…전자레인지 90초면 간편 완성

오뚜기가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Hello Veggie)’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채소가득카레’ ‘채소가득짜장’을 출시했다.

최근 채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기 때문인데,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 채식 인구는 약 150만~200만명으로 추산된다.

오뚜기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보다 간편하고 맛있는 비건식을 제공하기 위해 100% 비건 재료만을 사용하는 브랜드 ‘헬로베지’를 선보였다. ‘베지(Veggie)’는 ‘채식주의자(Vegetarian)’와 ‘채소(Vegetable)’라는 뜻을 포괄하는 단어로, 건강한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의 비건 라이프에 기여하겠다는 오뚜기의 의지를 담고 있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 레토르트 카레·짜장 최초의 비건 인증 제품이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육류 대신 8가지 자연유래 원물을 듬뿍 넣어 담백하고 순한 맛과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채소가득카레’는 토마토와 양파를 베이스로 한 카레 소스를 사용하고 새송이버섯, 병아리콩, 물밤, 연근, 토마토, 샐러리, 양파, 당근 등을 넣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채소가득짜장’은 볶은 양파를 베이스로 하는 짜장 소스에 표고버섯, 병아리콩, 완두콩, 물밤, 연근, 우엉, 감자, 양파 등 건더기가 조화를 이룬다.

2종 모두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스탠딩파우치 제품으로, 상단의 점선까지 개봉한 뒤 봉지째 세워 1분 30초간 데우면 된다.

오뚜기는 향후 다양한 비건 제품으로 ‘헬로베지’ 라인업을 확장하고, 비건식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캠페인을 병행할 계획이다.


SPC삼립, 엄선한 티 원료·과즙 더한 ‘티트라’ RTD
‘피치아쌈티’ ‘레몬그린티’ 2종

SPC삼립이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의 RTD(Ready To Drink) 음료 2종을 출시했다.

‘티트라(teatra)’는 SPC그룹 연구진들이 최상위 품질의 차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만든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Blended Tea)’ 전문 브랜드다.

SPC삼립은 엄선한 티 원료와 과즙을 더한 ‘피치아쌈티’와 ‘레몬그린티’ 등 티트라 RTD 2종을 출시했다. ‘피치아쌈티’는 아쌈차에 복숭아과즙을 더해 진한 홍차 맛을 살렸고, ‘레몬그린티’는 해남녹차와 레몬과즙을 브렌딩해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전국 편의점과 던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000원.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티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티 원료를 활용한 티트라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구수한 풍미에 탄력있는 면발 ‘메밀냉면’
메밀 83% 함유해 담백한 맛…초고압 제면공법 적용 면발 구현

풀무원식품이 면발의 메밀 함량을 늘려 풍미를 살리고, 높은 압력으로 뽑아내 탄력 있는 면발이 특징인 ‘메밀냉면’ 2종(물냉면, 비빔냉면)을 출시했다.

‘메밀냉면’은 차가운 성질 때문에 여름철 무더위를 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메밀을 83% 함유해 메밀 특유의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면발에 함유된 메밀은 메밀 재배에 최적화된 기후와 토양 환경을 가진 고지대 평원에서 자란 최상급 품질로 엄선했다.

여기에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가 반영된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한층 탄력 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메밀면은 메밀 함량이 높을수록 힘이 없어 취식 시 면발이 툭툭 끊기는 단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제면 공법의 3배(자사 기준)에 달하는 약 150마력의 높은 압력으로 면을 뽑아냈다. 면의 조직 구조를 치밀하게 만드는 풀무원의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메밀 함량이 높음에도 적당한 탄력과 부드러움으로 먹기 좋은 면발을 구현해냈다.

‘메밀 물냉면’은 시원깔끔한 육수가 특징이다. 육수는 맑은 동치미 국물과 소고기 양지 육수를 조화롭게 배합해 청량한 감칠맛을 냈다. 동치미는 풀무원이 약 2년여 연구 끝에 개발한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인 ‘씨앗유산균’으로 발효시켜 톡 쏘는 시원함을 더했다.

‘메밀 비빔냉면’은 끓는 물에 면을 삶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후 매콤칼칼한 양념 비빔장을 함께 비벼 먹으면 된다. 참깨와 김 고명을 동봉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면 요리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생면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면세 전용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 
6년근 홍삼에 생강, 대추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B, C 배합한 에너지 앰플

KGC인삼공사는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면세전용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를 선보였다.

지치지 않는 여행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라는 콘셉트의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는 여행용 캐리어를 연상시킨다. 재치 있는 디자인에 ‘정관장 활기력’ 20㎖(20병)로 구성된 면세 전용 제품이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활기력 데코스티커는 개인 취향에 따라 캐리어, 틴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소품을 꾸미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또 ‘활기력’을 다 섭취하고 남은 패키지는 기념품 보관함, 수납함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정관장 활기력’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에너지 충전 앰플이다. 한 병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 여행지에서 각광받는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되고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한도가 폐지되면서 면세품 구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지친 일상 속 떠나는 여행이 보다 활기차게 시작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면세 전용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드람, CU와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대구식 직화 양념막창 덮밥·왕십리 직화 양념곱창 덮밥’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엄선된 국내산 돼지고기 활용해 잡내 없이 숯불향 가득담아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숯불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간편식 제품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2종을 출시, 전국 CU편의점에서 판매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은 작년 9월 전국 팔도의 대표 음식을 집 앞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HMR 전문 브랜드 ‘팔도한끼 미식여행’을 론칭하고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는 국내 돼지고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도드람과 BGF리테일이 손잡고 출시한 간편식으로 100% 국내산 돼지고기인 도드람한돈을 사용해 재료의 신선함을 보장한다. 잡내 없이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불향만 입힌 것이 아닌 참숯에 직접 구워 진한 직화향이 돋보인다.

시리즈는 매콤한 양념소스를 바른 후 참숯에 구워 숯불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대구식 직화 양념막창덮밥’과 은은하게 매콤한 소스와 달달한 양파가 어우러진 ‘왕십리 직화 양념곱창덮밥’ 2종으로 구성됐다. 양념직화 소스와 즉석조리밥(210g)을 전자레인지로 조리 후 동봉된 김자반과 곁들여 먹을 수 있게 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편의점 간편식이 점차 고급화되며 간편함은 물론 맛과 영양 등을 고루 갖춘 양질의 먹거리로 발전하고 있어 간편한 조리로 숯불향을 느낄 수 있는 직화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곱창이나 막창은 신선도에 따라 잡내가 나기 쉬운데, 도드람은 HACCP 인증을 받은 조합원이 기른 돼지로 도축, 가공하고 있으며 돼지고기 부산물도 이력추적이 가능하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