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4 오늘의 새상품] CJ 햇반솥반 ‘전복내장 영양밥·소고기우엉 영양밥·흑미밤 찰밥’,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 팔도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 하이트진로 ‘크라운맥주·갓생 폭탄맥주’,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 7종
[05/24 오늘의 새상품] CJ 햇반솥반 ‘전복내장 영양밥·소고기우엉 영양밥·흑미밤 찰밥’,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 팔도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 하이트진로 ‘크라운맥주·갓생 폭탄맥주’,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 7종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05.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건강한 즉석밥은 쭈욱~‘햇반솥반’ 라인업 강화
육류·해산물 사용한 ‘전복내장 영양밥’ ‘소고기우엉 영양밥’ ‘흑미밤 찰밥’ 3종

 

CJ제일제당이 ‘햇반솥반’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전복내장 영양밥’ ‘소고기우엉 영양밥’ ‘흑미밤찰밥’ 3종이다. 기존 ‘햇반솥반’이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을 담았다면 신제품은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와 해산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복내장 영양밥’은 국내산 전복내장으로 만든 진한 소스로 밥을 비빈 후 전복과 소라살을 올렸고, ‘소고기우엉영양밥’은 표고버섯을 달인 밥물로 밥을 지어 버섯의 향긋함을 살렸으며, 소고기와 우엉, 당근 등의 원물을 넣었다. ‘흑미밤찰밥’은 홍삼 달인 물로 밥을 짓고 밤, 약콩 등을 넣어 만들었다. 용기도집에서 사용하는 ‘밥공기 형태’로 만들어 취식 편의성이 높다.

특히 CJ제일제당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살균기술인 ‘솥반 진공가압기술’을 적용해 육류와 해산물을 사용한 솥밥 메뉴를 선보였다. 또 밥짓는 과정에 ‘수분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살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즉석밥도 잡곡밥, 영양밥 등을 선호하는 추세가 확대되고 있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기술로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솥밥 메뉴들을 제품화하여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 비건을 위한 식빵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
식빵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와 협업 개발···25일 마켓컬리 입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와 협업,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을 선보인다. ‘줄 서서 먹는 식빵 맛집’으로 잘 알려진 밀도는 식빵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다.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은 통밀가루와 귀리, 오트밀 원물에 어메이징 오트를 더해 만든 락토프리 비건 식빵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복합탄수화물을 사용해 공복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식사빵을 완성했다. 여기에 아몬드가루와 유기농 설탕을 더해 맛을 냈고, 밀도만의 블렌딩 내공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우유나 버터 등 동물성 재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아 유당 걱정도 없다.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은 25일부터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6월 3일까지 일주일 동안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을 구매하면 어메이징 오트 190ml 본품 1팩을 증정한다. 26일부터는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freshmaeil)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 하반기부터는 밀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팔도, 만능비빔장 하나면 야외에서도 뚝딱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
다양한 요리에 간편하게 1인분 개별 스틱포장…야외활동 시 안성맞춤

팔도가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이하 팔도비빔장 스틱)’을 선보인다. 지난 2017년 출시한 ‘팔도비빔장’은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만능 소스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팔도비빔장 스틱은 비빔장을 스틱형 파우치에 담은 제품이다. 캠핑, 여행 등 야외활동 중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였다. 사용도 간단하다. 1회 조리에 알맞도록 1인분(30g)이 낱개로 들어있다.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라도 별도의 양 조절 없이 정확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가현 팔도비빔장 마케팅 담당은 “새롭게 선보이는 팔도비빔장 스틱은 다양한 요리를 야외에서도 번거롭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제품 개발로 국내 대표 요리용 소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편의점 맥주 ‘크라운맥주·갓생 폭탄맥주’
BGF리테일, GS리테일과 손잡고 편의점 전용 맥주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BGF리테일, GS리테일과 협업해 25일 ‘크라운맥주’와 ‘갓생 폭탄맥주’를 500ml 캔으로 각각 CU와 GS25 편의점에 단독 출시한다.

‘크라운맥주’는 ‘대한민국 최초 맥주회사가 만든 프리미엄 오리지널 에일’이라는 콘셉트로 BGF리테일과 함께 개발했다.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역사성을 재해석했으며, 1952년 첫 출시한 크라운맥주의 상징인 왕관을 활용해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현재 하이트진로의 유일한 에일타입 맥주(4.7도)로 아로마호프 100%로 만든 풍부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이다.

‘갓생 폭탄맥주’는 하이트진로가 GS리테일의 ‘갓생기획-신상기획팀’과 협업해 개발했다. 소맥 마니아를 위해 탄생했으며, 내부 조사에서 소맥이 가장 맛있게 느껴진다는 알코올 도수 6도의 라거타입 맥주다. 섞을 필요없이 한 캔으로도 깔끔한 소맥 맛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소주병에 맥주 방울이 담긴 소맥을 형상화해 디자인했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인공적·화학적 요소 배제하고 자연 소재 이용한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
대표 제품 오메가3부터 철분, 엽산 등…식물 원료 코팅으로 안전성 높이고 영양 손실 최소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알파프로젝트’가 자연원료 소재로 고급화를 강화한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였다.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은 인공적‧화학적 요소는 배제하고 자연에서 찾은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프리미엄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리미엄 비타민C △프리미엄 비타민D △프리미엄 칼슘마그네슘망간D △프리미엄 철분 △프리미엄 엽산 △프리미엄 오메가3로 총 7종이다.

한국인에게 특화된 프리미엄 영양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 내용으로 특허받은 식물성 정제(특허번호 제10-2064242호)도 특징. 옥수수전분, 목화씨유분말, 옥수수단백추출물분말 등 식물 원료만으로 특수 코팅을 해 안전성은 높이고 영양 손실은 최소화했다. 

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다. 어류가 아닌 미세조류(식물성 플랑크톤) 원료를 사용하고, 순도를 높인 자연 형태와 유사한 분자 형태를 구현해 체내 흡수율도 극대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또 목넘김이 용이한 초소형 식물성 캡슐로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프리미엄 비타민D’는 비트 등에서 추출한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를 효모와 발효시켜 얻은 프리미엄 비타민D 제품이다. 간편하게 하루 1알 섭취로 한국인의 1일 권장 섭취량을 100% 충족시킨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라인 7종, 스탠다드 라인 20종, 포커스 라인 7종 등 총 3라인 34종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건강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가까운 전국 정관장 가맹점, 주요 백화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