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9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청양초 매운물냉면’,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 한솥 ‘열무 야채 비빔밥’
[06/09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청양초 매운물냉면’,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 한솥 ‘열무 야채 비빔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6.0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올 여름 더위 날릴 화끈한 매운맛 ‘청양초 매운물냉면’
동치미물냉면 육수·면에 청양초 비법소스 조합…냉면시장 선두 지위 공고

CJ제일제당이 ‘매운맛 트렌드’에 맞춘 냉면 신제품 ‘청양초 매운 물냉면’을 출시하며 올 여름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

‘청양초 매운 물냉면’은 스테디셀러 ‘CJ 동치미 물냉면’의 면과 육수에 청양초 양념장을 넣어 취향에 맞게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 양념장은 전문셰프의 노하우를 토대로 청양초를 사용, 유명 맛집의 비법소스 맛을 그대로 살렸다.

육수는 씁쓸한 맛의 여름 무가 아닌 제주산 월동무로 우렸고, 냉면사리는 전통 제면 방식으로 뽑아 쫄깃함이 특징이다. 특히 CJ만의 독자적 ‘면선(麵線) 분리 기술’을 통해 면이 가닥가닥 잘 분리돼 끓는 물에 50초면 저절로 잘 풀어진다.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를 통해 동치미물냉면, 평양물냉면을 비롯한 다양한 냉장 제품들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오는 23일부터 7월 6일까지는 신제품 ‘청양초 매운물냉면’ 기획전을 진행한다. ‘평양물냉면’ ‘함흥비빔냉면’ ‘속초코다리냉면’ 등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냉면 매출이 6~8월에 전체 60%가 집중되는 만큼 올 여름 냉면시장 선두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닐슨IQ코리아 기준 2014년부터 작년까지 8년 연속 냉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에서 냉면을 즐기는 수요와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청양초 매운물냉면’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며 “세분화되고 다양화하는 고객 취향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에너지음료도 제로 칼로리로 '핫식스 더킹 제로'
과라나·마카추출액 등 성분과 샤인머스켓향, 리치향을 칼로리 부담없이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최초로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355mL)'를 선보인다.

핫식스 더킹 제로는 지난 2010년 출시되어 국내 대표 에너지음료로 성장한 '핫식스'의 제조 노하우가 담긴 제품으로, 과라나추출물, 마카추출액, 타우린 등 성분을 함유하고 샤인머스켓향과 리치향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맛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핫식스를 상징하는 불사조 이미지가 적용되어 에너지음료로서 강렬함을 살렸고 세련되고 날씬한 느낌을 주는 검은색 배경으로 제로 칼로리의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에 출시한 핫식스 더킹 제로를 포함해 핫식스 오리지널 250mL, 핫식스 더킹 파워, 펀치 355mL 2종, 저칼로리 핫식스 더킹 포스, 러쉬 355mL 2종 등 총 6종의 제품 구성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기호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맛, 성분 뿐만 아니라 칼로리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강렬한 짜릿함을 ‘핫식스 더킹 제로’에서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현재 자사몰 ‘칠성몰’을 포함해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유튜브를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론칭, e스포츠 대회 후원 등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 깊은 풍미에 친환경 더해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
비닐 라벨 제거한 신제품 출시, 매년 30년산 소나무 2000그루 심는 효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대용량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가 라벨을 제거한 아메리카노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는 분리수거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용기의 비닐 라벨을 제거했다. 이번 무라벨 패키지 출시를 통해 매년 30년생 소나무 2000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라벨을 제거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아메리카노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과테말라 안티구아산 최고 등급 SHB원두를 사용했다.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재 토양에서 자란 과테말라 원두는 고소하고 스모키한 견과류향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중에서 원두를 분쇄하고 추출하는 워터그라인딩 공법을 적용해 커피 본연의 향미를 그대로 보존하고 합성 커피향은 첨가하지 않아 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살렸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는 네이버 매일유업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7일에는 특별한 혜택과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솥, 여름별미 ‘열무 야채 비빔밥’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 2종 구성

한솥이 여름철 계절한정메뉴 ‘열무 야채 비빔밥’ 2종을 출시했다.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 2종으로, 열무 야채 비빔밥에 입맛에 맞는 소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메뉴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100% 국내산 열무김치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은 재래식 된장에 두부, 양파, 고추 등을 넣은 특제 비빔밥용 두부강된장소스를 더했고,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은 매콤달콤한 감초볶음고추장소스를 더한 여름 별미다.

가격은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 4900원,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 4500원이다.

한솥 관계자는 “이번 여름 신메뉴는 다양한 채소를 사용한 건강식으로, 여름 별미는 물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