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장류의 바이블 ‘한국장류제조총람’ 출판
우리 장류의 바이블 ‘한국장류제조총람’ 출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6.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류 역사·문화 및 제조방법·설비·관련 법 등 상세 다뤄
​​​​​​​출판 기념회…제작 총괄 신동화 교수·남윤기 전무 등 참석 축하

우리 장류의 역사와 문화를 한 권에 담은 ‘한국장류제조총람’ 출판기념회가 8일 서울시 강남 소재 D음식점 연회실에서 한국장류조합 주관으로 개최됐다.

‘한국장류제조총람’은 △제1장 장류개발 △제2장 장류의 원료 △제3장 세계 콩 발효 제품 현황 △제4장 장류제조방법 △제5장 장류의 기능성 △제6장 장류제조설비 △제7장 종균의 의미와 이용방법 △제8장 장류제조에 따른 관련 법과 규정 △제9장 장류산업의 발전방향 등으로 구성됐다. 부록으로는 관련 법과 규정이 수록돼 있다.

‘한국장류제조총람’ 출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이 장류산업 발전을 기원하며 파이팅을 힘차게 외치고 있다.
‘한국장류제조총람’ 출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이 장류산업 발전을 기원하며 파이팅을 힘차게 외치고 있다.

자리에 참석한 본지 이군호 사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장류제조총람’은 우리 장류의 역사와 문화, 콩 등 주요 원료의 현황을 제시하고, 제조방법, 기능적 측면에서의 특징 등을 종합적으로 수록했다. 특히 두장 문화권인 중국 일본 인도의 장류제품과 그들의 제조방법을 소개해 우리의 장류와 비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관련 산업계와 연구자들은 물론 후학들에게도 좋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필진들의 노고를 높이 평가했다.

기념회에는 ‘한국장류제조총람’ 제작을 총괄 지휘한 신동화 전북대 명예교수, 편집위원 권대영 호서대 교수, 남윤기 장류조합 전무 등 필진을 비롯해 신유식 신송식품 대표, 김정수 샘표식품 상무 등 업계 관계자까지 총 20여 명이 참석해 ‘한국장류제조총람’의 출판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