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가 캐릭터로?” hy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캐릭터 ‘야쿠’ 선봬
“야쿠르트가 캐릭터로?” hy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캐릭터 ‘야쿠’ 선봬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09.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쿠르트 라이트’ 의인화…캐릭터 활용 굿즈와 패키지로 고객 소통 넓혀 갈 것
hy의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사진=hy)
hy의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사진=hy)

hy가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를 선보이며 굿즈 등 고객 소통을 넓혀간다고 밝혔다.

야쿠는 hy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다.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은 고유의 병 모양과 초록, 베이지, 빨강의 색상 조화로 제품이 연상되며 레트로한 감성을 살렸다고.

hy는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제작을 기획했다. 특히 최근 3집을 발매한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와 함께 MZ세대 소통에 힘 쏟을 계획이다.

해당 캐릭터 기반 IP(지적재산) 사업 확장에도 나선다. 여러 표정과 포즈로 변형 가능해 굿즈 제작, 제품 패키지 적용에 용이하다. hy는 △핸드타올 △밀크글라스 △그립톡 △피크닉 용품 △드라이버 커버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우선 출시한다. 향후 마케팅 목적에 따라 판매용과 고객 증정용으로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공장견학로, 제품 배송차량 등에도 적용한다.

이정호 hy 디자인팀 담당은 “야쿠는 지난 51년간 고객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온 ‘야쿠르트’를 재해석한 캐릭터다”며 “오리지널 굿즈 제작과 기획 이벤트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과 친근감 있는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