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진흥원, 농식품 박람회 사업 등 코엑스와 협약
농업기술진흥원, 농식품 박람회 사업 등 코엑스와 협약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9.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테크 산업전’ 등 통해 우수 기술 사업화·투자 외 제품 홍보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19일 ‘2022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 등 농식품분야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사업 확대를 위해 코엑스(사장 이동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농식품 분야 박람회를 공동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기술기반 우수기업의 사업화 지원과 농산업 발전에 앞장설 방침이다.

안호근 농진원 원장(왼쪽)과 이동기 코엑스 사장이 업무협약서 서명을 앞두고 있다.(제공=농진원)
안호근 농진원 원장(왼쪽)과 이동기 코엑스 사장이 업무협약서 서명을 앞두고 있다.(제공=농진원)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농식품 분야 박람회 기획 및 총괄 운영 △박람회 세부 프로그램(부대행사) 기획 및 운영 △참여기업 모집 및 판로‧홍보‧부스 지원 △기타 협력기관의 공동 관심사항 및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특히 농진원은 코엑스와 기술기반 및 창업 기업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전시, 홍보, 판로, 투자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모색할 예정인데, ‘2022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과 국내 Ag-Food Tech 스타트업들을 위한 대규모 페어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시작으로 농식품 관련 각 분야의 전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육성해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안호근 농진원 원장은 “우수한 농식품산업 기업 성장에는 제품‧기업의 홍보, 다양한 판로 확보, 투자 유치 등이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코엑스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우수한 기업‧제품들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