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 유튜브 채널에 공개
대상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 유튜브 채널에 공개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9.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석 감칠맛 열연…‘미원체’도 공개

대상은 지난 24일 미원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대상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작년 미원 광고 영상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김지석이 의인화된 미원을 열연했다. 배우 김지석은 작년 광고 영상의 화제곡 ‘인형의 꿈’에 이어 이번 캠페인 영상의 주제곡 김범룡의 ‘바람 바람 바람’을 직접 녹음했다.

대상은 작년 ‘순애보 미원’에 이어 바람둥이로 ‘흑화된 미원’을 연기하는 배우 김지석과 함께 미원의 ‘맛을 향한 진심’을 또 한 번 소비자들에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세상 모든 맛과 어울리는 감칠맛의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며 미원이 언제 어디서든 존재해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대상이 미원의 신규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했다. 배우 김지석이 등장해 미원의 감칠맛과 언제 어디서든 존재해왔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사진=대상)
대상이 미원의 신규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했다. 배우 김지석이 등장해 미원의 감칠맛과 언제 어디서든 존재해왔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사진=대상)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바람둥이 미원은 다양한 상황 속에 있는 등장인물들에게 감칠맛을 소개하며 미원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든다. 

영상은 ‘데킬라에 감칠맛, 미원’ ‘닭발에 감칠맛, 미원’ ‘감자튀김에 감칠맛, 미원’ ‘고기쌈에 감칠맛, 미원’ ‘단백질 쉐이크에 감칠맛, 미원’ ‘비둘기도 반한 감칠맛, 미원’ ‘치킨에 감칠맛, 미원’ 총 7편에 미원 굿즈 특별 에피소드 ‘리미티드 굿즈 감칠맛 미남’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대상은 한정판 미원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광고 영상의 한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된 이번 굿즈는 독보적인 비주얼에 재미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 다음 달 미원의 초창기 로고부터 이어져 온 고유한 형태를 담아낸 무료 폰트 ‘미원체’를 미원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대상 관계자는 “1956년 출시 이후 모든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온 미원의 새로운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작년에 이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미원을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진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미원 광고 영상은 ‘대한민국광고대상’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26일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528만 회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