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면왕김통깨’ 한 달 만에 500만 개 팔려
농심 ‘라면왕김통깨’ 한 달 만에 500만 개 팔려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9.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성한 김 플레이크에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
‘김통깨 죽’도 인기 레시피
‘라면왕김통깨’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500만 개를 달성했다.(사진=농심)
‘라면왕김통깨’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500만 개를 달성했다.(사진=농심)

농심은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 판매량이 한 달 만에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인기 비결로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을 꼽았다. 라면왕김통깨는 풍성한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가 가장 큰 특징이다.

김 특유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맛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또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도 인기 레시피다.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보탬이 됐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하고 김통깨 웹툰을 SNS에 게시했다.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고소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