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맥주도 즐기는 팝업 스토어 ‘도깨비 만두바’ 연다
CJ 맥주도 즐기는 팝업 스토어 ‘도깨비 만두바’ 연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0.0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트 제주맥주와 협업…‘꼴라보하우스 도산’에 개설
불만두 등 4종에 이색 소스, MZ세대에 새로운 맛 제시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국내 크래프트 맥주기업 제주맥주와 손잡고 오는 10일부터 이달 말까지 서울 강남 소재 ‘꼴라보하우스 도산’서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색다른 만두와 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 ‘도깨비’ 콘셉트로 운영돼 MZ세대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외국인들에게는 K-푸드의 진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깨비 만두바’는 ‘색다르게 어우러지다, 믹스 잇 업(MIX IT UP)’을 슬로건으로 두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만맥(만두+맥주)바인 ‘뚝딱바’를 운영한다.

비비고 만두로 만든 ‘도깨비 불만두’ ‘도깨비 숲만두’ 등 응용 메뉴 4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민트초코’ ‘코코넛커리’ ‘비비고 갓츄’ 등 만두에 찍어먹을 수 있는 8가지 이색 소스도 함께 제공해 취향대로 색다른 조합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비비고와 제주맥주가 함께 개발한 한정판 맥주 ‘김치 사워비어’도 선보인다. 김치 사워비어는 CJ김치유산균(CJLP133)을 사용한 제품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민트 자몽 에일’ ‘초코 시나몬 에일’ 등 제주맥주를 활용한 특별한 맥주 칵테일도 함께 판매해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이 강한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확고한 MZ세대 마니아층을 가진 제주맥주와의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로 K-푸드의 새로운 맛을 제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의 대표주자인 만두를 재해석한 특색있는 메뉴와 색다른 분위기로 MZ세대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