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우리우유” 우유자조금위,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 개최
“맛있다 우리우유” 우유자조금위,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 개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10.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16일 김포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도심 속 목장 체험의 장 열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우유자조금위)가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경기도 김포시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은 ‘맛있다 우리우유’라는 슬로건 아래 국산 우유와 치즈의 우수성을 알리고 그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기는 가을 나들이를 테마로 구성한 이번 행사는 △도심 속 목장 나들이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 △전시 및 포토존 등으로 꾸며서 상시 운영되며, 첫날인 15일에는 개막식과 기념행사, 특별 퍼포먼스를 준비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노라조, 김필, 십센치 등 유명 가수의 공연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우유자조금위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행사를 통해 △우유탐험 신비의 세계 △나만의 우유 만들기 △집유차 저금통 만들기 등 참여 프로그램과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송아지야 우유 먹자 △육성우야 건초 먹자 등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하는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에서는 국내산 치즈 홍보부스를 통해 △치즈요리대회 △치즈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피자 만들기 행사가 진행된다.

우유자조금위의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산 우유와 유제품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소비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imil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