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NY양념갈비만두·트러플감자전만두’, 대상 ‘사과초모식초’, 오뚜기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 폰타나 ‘홀그레인 디종 허니 머스타드’
[11/2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NY양념갈비만두·트러플감자전만두’, 대상 ‘사과초모식초’, 오뚜기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 폰타나 ‘홀그레인 디종 허니 머스타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1.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비비고, 퓨전 한식 레스토랑 호족반과 신개념 만두 내놓아
MZ세대 취저 메뉴 ‘NY(엔와이)양념갈비만두’ ‘트러플감자전만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MZ세대에게 인기 높은 퓨전 한식 레스토랑 호족반(好族飯)과 손잡고 신개념 만두 ‘NY(엔와이)양념갈비만두’ ‘트러플감자전만두’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식문화 패러다임을 바꿔온 비비고와 특색있는 한식을 선보이고 있는 호족반이 만나 기존 시장에 없던 신개념 만두를 선보였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호족반은 ‘노티드’와 ‘다운타우너’ 등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GFFG가 운영 중인 레스토랑이다.

‘비비고 NY양념갈비만두’는 호족반 대표 메뉴인 NY양념갈비를 응용했다. 만두 크기를 기존 왕교자에 비해 크게 만들고 달콤함과 짭짤한 맛이 어우러진 갈비살과 새콤한 양념의 파를 넣었다. ‘비비고 트러플감자전만두’는 호족반의 별미 메뉴로 알려진 트러플감자전을 만두소로 만들었다. 부드러운 감자와 진한 트러플향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차별화를 시도했는데, 기존 비비고 만두와 달리 호족반의 호랑이 캐릭터를 넣어 보다 색다른 느낌을 살렸다. 두 제품 모두 CJ더마켓을 비롯한 온라인몰과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문화를 바꾸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있는 비비고가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호족반과 만나 선보이는 제품이어서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보다 젊고 새로운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 맛·영양 동시에…자연숙성발효 음용식초 ‘사과초모식초’
특허 출원 ‘초모’ 사용해 유기산 함유 및 유리 아미노산 함량 높아

 

대상 청정원이 국내산 사과원료를 자연숙성발효해 만든 ‘사과초모식초’를 출시했다.

‘사과초모식초’는 대상이 특허 출원한 ‘초모(Mother of Vinegar)’를 사용해 발효한 제품이다. 자연 발효한 식초에서 얻을 수 있는 ‘초모’는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해 만들어진 미생물의 결정체로, 우리 몸에 필요한 유기산 형성을 돕는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 출원한 ‘초모’로 발효해 우리 몸에 이로움을 주는 다양한 유기산 함유는 물론 일반 사과식초 대비 유리 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 국내산 사과 원료를 천천히 자연숙성발효해 일반 식초에 비해 맛과 사과향이 더욱 뛰어나며, 신맛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워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시킨 제품이다.

대상 관계자는 “식단 관리 및 셀프케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건강한 영양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음용식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프리미엄 미역국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로 청담미역 레시피 구현

 

오뚜기가 미역과 통가자미살을 넣은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을 출시했다.

이유명 미역국 전문점 ‘청담미역’과 함께 개발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이다. 메뉴의 핵심 요소인 조개 육수의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를 사용했으며, 오뚜기 참기름과 들기름을 특제 비율로 배합해 청담미역의 레시피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은 영하 40℃ 이하에서 냉동해 갓 끓인 미역국의 풍미를 구현했으며, 조리 시 찬물에 해동한 내용물과 물 90ml를 냄비에 붓고 6분간 가열하거나 냉동 상태의 제품을 봉지째 끓는 물에 넣고 15분간 중탕하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친숙한 집밥 메뉴인 미역국에 특별한 식재료를 더한 프리미엄 미역국이 보양 음식으로 각광받는 것에 주목해 이번 RMR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협업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폰타나, 프랑스 지역 특색 그대로 ‘홀그레인 디종 허니머스타드’
디종 머스타드에 벌꿀 및 홀그레인 겨자씨 넣어 톡톡 터지는 식감

 

폰타나가 프랑스 지역 특색을 그대로 살린 ‘홀그레인 디종 허니 머스타드’를 출시했다.

디종 머스타드는 프랑스 부르고뉴의 디종 지역에서 탄생한 제조 방식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식초나 레몬즙 대신 버주스(Verjuice, 포도를 압착해 만든 새콤한 과일즙)를 넣어 즐기는 프랑스식 정통 머스타드다.

‘홀그레인 디종 허니머스타드’는 프랑스 디종 지역의 정통 머스타드에 벌꿀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홀그레인 겨자씨를 최적 비율로 블렌딩해 식감을 살렸다.

폰타나 마케팅 담당자는 “‘홀그레인 디종 허니머스타드’는 프랑스 정통 머스타드의 알싸한 맛과 벌꿀의 달콤한 풍미, 홀그레인 겨자씨의 톡톡 튀는 식감이 훌륭한 균형을 이루는 제품”이라며 “고기나 튀김의 느끼함은 잡아주고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더하는 식탁 위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