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 편이 농산물 가공 및 유통 기술 워크숍
신선 편이 농산물 가공 및 유통 기술 워크숍
  • 김은수 기자
  • 승인 2004.05.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기업들까지 뛰어들어 활황을 맞고 있는 전처리 농산물의 가공ㆍ설비, 유통에 대한 워크숍이 마련된다.

한국식품개발연구원이 주최하고 농림부ㆍ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신선편이농산물 가공 및 유통 기술 워크샵’이 6월 4일 식개연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농산물 유통 정책’(김정희 농림부 유통정책과 서기관) ‘신선편이농산물의 가공 설비 계획’(김병삼 식개연 유통연구단장) ‘신선편이농산물의 가공 및 품질 관리 기술’(김동만 식개연 책임연구원) ‘신선편이농산물 제조 공정의 위생 관리와 HACCP 시스템 도입’(홍성희 농협중앙회 식품안전관리센터장) ‘신선편이농산물의 가공 시설 설치 및 운영 사례’(곽기성 대관령원예협동조합 전무) ‘신선편이농산물의 유통과 마케팅 관리’(이상일 CJ푸드시스템 대리)의 주제 강연과 식개연 유통연구단의 엽채류 세척기 등 관련 기기 시연이 열릴 예정이다.

강수기 식개연 원장은 “최근 간편하면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신선편이농산물’에 대한 공급이 급속히 증가, 전처리 농산물 시장의 확대가 전망된다”며 “이는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제고시키고 상품성을 창출하는 바람직한 수단인 동시에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의 근원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밝혔다.

◇일 시: 2004년 6월 4일 (금) / 13:00~18:00
◇장 소: 한국식품개발연구원 대강당
◇주 최: 한국식품개발연구원
◇후 원: 농림부ㆍ농협중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