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8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 오뚜기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KGC인삼공사 '홍삼톤 24/7'
[12/28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 오뚜기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KGC인삼공사 '홍삼톤 24/7'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2.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식물성 고기 시장 공략 본격화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
콩에서 추출한 조직단백 가공해 햄 감칠맛·탄력 구현…내년 상반기 미트볼, 함박 등 출시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대체육 신제품으로 캔 타입의 런천미트 맛을 구현한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190g/4680원)’를 출시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는 결두부로 만든 식물성 텐더인 ‘LIKE텐더’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LIKE 대체육’ 라인업 제품이다.

풀무원은 ‘LIKE 대체육’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식물성 미트볼이나 식물성 함박스테이크 같은 육가공 요리 대체육 제품들도 내년 상반기 중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LIKE런천미트’는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을 가공해 풀무원만의 기술력으로 햄의 감칠맛과 탄력을 구현한 것이 특징.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풀무원의 최소 첨가물 원칙을 적용했다.

풀무원은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캔햄 제품을 선택할 때 중시하는 요소가 맛과 식감, 나트륨 함량, 식품첨가물 성분임을 확인하고 이 조건을 모두 충족하기 위해 오랫동안 연구하여 이번 신제품을 내놓게 됐다. 특히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아질산나트륨(발색제) 등 대표적인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고 다른 첨가물 사용 역시 최소화한 것도 차별화 요소다.

또한 고기 입자는 풀무원의 독자적인 TVP 조합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여러 번 씹어도 탄력성을 갖는다. 씹히는 식감 없이 단번에 잘게 부서지는 특징을 대체육의 단점으로 꼽는 소비자들 의견을 반영해 이를 충분히 보완했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담당자는 “풀무원의 식물성 런천미트는 B2B 사업군에서 냉동 타입으로 우선 선보여 학교 급식 등 채널에 공급하고 있고,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단독 판매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지난달 개최한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선보인 식물성 런천미트를 넣은 무스비(주먹밥)가 좋은 반응을 얻어 유통MD들을 중심으로 식물성 런천미트 제품화 요청이 이어져 상온 캔 타입의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제품은 2023년 설을 맞아 선물세트 형태로 선 출시된다.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 선물세트(8개입/4만1000원)’는 온라인 쇼핑몰 마켓컬리, 쿠팡과 오프라인의 일부 백화점 채널에서 우선 판매한다. 낱개 및 3개입 제품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스파게티 본고장의 맛 재현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이탈리아산 듀럼밀·토마토로 만들어 쫄깃한 면발·소스맛 완성

 

오뚜기가 파스타 본고장의 원료를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한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2종을 출시했다.

최근 파스타 요리에서 크림, 토마토 다음으로 ‘로제’ 맛이 인기가 높고, ‘투움바’ 역시 까르보나라, 알리오올리오와 비슷한 수준으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추세를 반영한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냉장 파스타 2종은 모두 파스타 본고장인 ‘이탈리아산 듀럼밀’로 만든 정통 스파게티 면을 사용했다. ‘냉장 로제 파스타’는 로제소스에 100%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더했고, ‘냉장 투움바 파스타’는 프랑스산 휘핑크림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레드페퍼가 감칠맛을 더했다.

조리법도 간편해 냉장면과 소스를 붓고 면과 소스를 잘 섞어주면 3분이면 완성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로제, 투움바 등 트렌디한 파스타가 인기인 만큼 이탈리아산 듀럼밀로 만든 스파게티 면과 이탈리아산 토마토 등 본고장 원료를 활용해 깊고 진한 냉장 파스타를 선보였다”며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톤 첫 온라인 에디션 ‘홍삼톤 24/7’
6년근 홍삼에 영지·녹용 등 10가지 전통소재 배합…하루 두 포씩 7일분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홍삼톤의 첫 온라인 에디션 ‘홍삼톤 24/7’을 출시했다.

‘홍삼톤 24/7’은 정관장의 생활밀착형 브랜드인 ‘홍삼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정관장 6년근 홍삼에 영지, 녹용을 비롯 10가지 전통소재가 배합됐다.

‘홍삼톤 24/7’은 ‘하루 24시간 1주일 7일, 언제나’라는 의미로 소중한 이들의 일상을 가까운 곳에서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냈다. 깊고 진한 액상 파우치형으로 하루 두 포씩 총 7일분으로 지친 몸의 활기를 간편하게 채워준다. 

‘홍삼톤 24/7’은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부드러운 맛과 합리적 가격으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분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박주연 KGC인삼공사 브랜드부장은 “홍삼톤24/7은 정관장 홍삼의 기운으로 간편하게 피로를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세련되고 모던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연말연시 간편하게 모바일로 선물하기에도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