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시바스’ MZ세대 부르는 체험형 공간 압구정에 열어
위스키 ‘시바스’ MZ세대 부르는 체험형 공간 압구정에 열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1.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6일까지 운영…‘나의 성장, 우리의 성장’캠페인 일환
3층 건물에 골드·핑크 등 컬러 조명
블렌드 경험·맛집에 라이브 포토존
다채로운 공간 시바스 메시지 전달
‘시바스 리갈 길’은 MZ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은 물론 나의 취향, 내가 가장 빛이 나는 순간 등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네 갈 길(Find your way)’을 부제로 선정해 이에 걸맞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사진=식품음료신문)
‘시바스 리갈 길’은 MZ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은 물론 나의 취향, 내가 가장 빛이 나는 순간 등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네 갈 길(Find your way)’을 부제로 선정해 이에 걸맞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사진=식품음료신문)

위스키의 아이콘 ‘시바스(CHIVAS)’가 MZ세대와의 특별한 공유 공간 ‘시바스 리갈 길(CHIVAS REGAL GIL)’을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내달 26일까지 문을 연다.

체험형 인터렉티브 공간 ‘시바스 리갈 길’은 시바스가 추구하는 ‘나의 성장, 우리의 성장(I Rise, We R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스트릿 아트 & 컬쳐 씬을 담은 3층 규모로 운영된다.

‘시바스 리갈 길’은 MZ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은 물론 나의 취향, 내가 가장 빛이 나는 순간 등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네 갈 길(Find your way)’을 부제로 선정해 이에 걸맞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란츠 호튼 CEO(왼쪽)와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가 시바스 인터렉티브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식품음료신문)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란츠 호튼 CEO(왼쪽)와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가 시바스 인터렉티브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식품음료신문)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는 “‘시바스 리갈 길’은 음악, 패션, 댄스 등 스트리트 컬처가 익숙한 한국의 MZ세대들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장소로 압구정을 택한 것 역시 오랜 시간 젊음의 상징이었던 이 곳에서 젊음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특히 주변 매장과도 협업해 압구정이라는 공간 전체에서 ‘시바스’의 메시지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관은 독특한 색감과 감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대표 뮤지션들과 다양한 작업을 이어오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레어버스(RAREBIRTH)’의 아트웍으로 꾸몄다. 시바스의 대표 제품인 시바스 15, 18을 상징하는 골드, 핑크, 블루 컬러 조명을 활용했다.

 

총 3층으로 구성된 내부는 시바스만의 브랜드 헤리티지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1층에서는 모든 시바스의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고, 엄선된 시바스의 칵테일과 MZ세대 성지로 주목받는 ‘드렁큰타이거바’, 뉴트로스타일의 아메리칸 피자 전문점 ‘클랩피자’, 패스트 앤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입점돼 메뉴를 맛 볼 수 있다.

2층에서는 시바스의 아시아 브랜드 앰배서더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18’ 한정판 및 생동감 있는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라이브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공간은 ‘시바스18 X 리사’ 한정판 출시를 기념한 공간이다.

3층은 대표 블렌드(시바스12, 시바스XV, 시바스18)를 표현한 비트에 본인의 색깔을 더한 비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비트 메이킹 부스’와 시바스 하이볼 글라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스, 라이브 드로잉 존 등 눈과 귀가 즐거운 공간으로 꾸몄다. 특히 아트테이너 필독은 이번 인터렉티브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시바스의 블렌디드 위스키 미학을 표현하는 드로잉쇼도 진행했다. 국내 대표 스트릿 캐주얼 패션 브랜드 ‘커버낫’의 미니 쇼룸도 만나볼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김민호 팀장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매주 금요일 사이먼 도미닉, 기리보이, 우원재 등 국내 정상급 힙합 뮤지션 20여 팀과 공연도 준비돼 있으며, 목요일(격주)에는 시미즈, 필독 등 댄스 크루들이 직접 댄스교육을 실시하는 등 MZ세대와의 교감 형성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는 “이번 팝업스토어와 시바스 아시아 브랜드 엠배서더인 리사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시바스가 좀 더 녹아 드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한국 시장에 집중 투자해 시바스의 철학을 전달하는데 집중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