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6 오늘의 새상품] 대상 ‘맛선생 꽃게참치액’,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쎄모아 ‘초코곰 마시멜로’
[02/16 오늘의 새상품] 대상 ‘맛선생 꽃게참치액’,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쎄모아 ‘초코곰 마시멜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2.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저온서 추출해 풍미·감칠맛 배가 ‘맛선생 꽃게참치액’
훈연취 줄이고 깔끔한 색 특징…국, 탕, 무침 등 다양한 요리 가능

대상 청정원이 저온 추출 방식으로 풍미와 감칠맛을 높인 ‘맛선생 꽃게참치액’을 출시했다.

최근 집밥 수요 증가로 액상조미료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더욱 세분화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선보인 것.

청정원에 따르면 기존 맛선생 참치액이 진한 색상으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면 이번 ‘꽃게참치액’은 맑은 색을 띄며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70℃ 저온에서 원재료를 천천히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한 ‘꽃게참치액’은 재료 본연의 풍미와 감칠맛을 한층 더 높이고 참치의 비린 맛은 최소화했다. 또한 국내산 꽃게와 무의 시원한 맛이 참치 특유의 훈연취는 줄여주고 맛은 더해 국, 탕, 찌개, 무침,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액상조미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과의 만남 ‘죽장연 빠개장면’
재래식 빠개장에 홍성산 냉이, 쌀가루 20% 함유한 면으로 ‘맛없없’ 완성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죽장연 빠개장과 봄냉이를 넣어 구수하고 향긋한 맛의 프리미엄 라면 ‘죽장연 빠개장면’을 출시했다.

‘죽장연’은 포항 죽장면 상사리 마을 주민이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재료로 직접 장을 만드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다.

오뚜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빠개장을 넣어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라면을 선보였다. 최근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열풍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식품과 한국인 대표 음식 된장찌개를 조합한 된장라면의 선호도가 높은 점을 고려했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재래식 빠개장, 새우젓, 바지락을 넣고 청양고추, 양파, 마늘 등을 더해 매콤한 맛을 살렸다. 홍성산 냉이를 사용했고, 면은 쌀가루가 20% 첨가돼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 죽장연 된장 특유의 고소한 감칠맛에 찐보리가 된장 염도를 낮추고, 고추씨는 매콤한 맛을 더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낸다.

오뚜기 관계자는 “청정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빠개장을 넣어 구수하면서 봄 냉이로 향긋한 맛을 더한 죽장연 빠개장면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기존과 차별화된 제품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쎄모아, 밀크 초콜릿과 마시멜로의 궁합, 귀여운 비주얼은 덤! ‘초코곰 마시멜로’
쫀득한 마시멜로를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덮어 귀여운 곰돌이 모양으로 만든 초콜릿

쎄모아(CEMOI)의 시그니처 초콜릿 ‘초코곰 마시멜로’가 한국의 공식수입원 그랜드라인을 통해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다.

‘초코곰 마시멜로’는 쫀득한 마시멜로를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하여 귀여운 곰돌이 모양으로 만든 제품이다. 1960년대 당시 쎄모아의 영업사원이었던 Mr. Cathy가 최초로 개발한 것이며 세대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인기를 얻자 현재까지 단 한 번도 곰돌이 모양을 바꾸지 않은 쎄모아의 시그니처 초콜릿이다. 제품은 이후로 다크 초코맛, 화이트 초코맛, 캐러멜&시리얼맛 등 다양한 초콜릿 맛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개당 12.7g의 ‘초코곰 마시멜로’ 157개로 구성된 2kg 중량의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초콜릿 하나당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하기 간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