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2 오늘의 새상품] 빙그레 ‘메로나맛우유’, 티아시아 ‘디핑소스 3종·베트남 월남쌈’, 연세유업 ‘소화가 잘 되는 우유 고칼슘’, 대상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매콤활활 소시지’,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굴소스’, 오뚜기 헬로베지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 크라운제과 ‘키커 K리그 에디션’
[02/22 오늘의 새상품] 빙그레 ‘메로나맛우유’, 티아시아 ‘디핑소스 3종·베트남 월남쌈’, 연세유업 ‘소화가 잘 되는 우유 고칼슘’, 대상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매콤활활 소시지’,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굴소스’, 오뚜기 헬로베지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 크라운제과 ‘키커 K리그 에디션’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2.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가 만나 ‘메로나맛우유’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러운 맛

빙그레가 단지 우유의 신제품 ‘메로나맛우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로나맛우유는 빙그레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다. 멜론맛 우유 제품의 출시를 원하는 소비자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트렌드를 반영하여 메로나의 맛과 풍미를 단지 용기에 담았다.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고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달콤한 멜론맛을 구현했다.

이번 신제품 메로나맛우유는 제품 용기 및 패키지에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조화시킨 점도 특징이다. 달 항아리 모양의 단지 용기에 메로나의 시그니처 컬러와 메로나를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활용했다. 또한 4개입 멀티팩 제품의 패키지에는 빙그레우스 인기 캐릭터인 ‘옹떼 메로나 부르쟝’을 삽입해 재미를 더했다.

메로나맛우유는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 할인점, 일반 소매점 등 전국 유통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티아시아, 아시아 정통의 맛을 집에서도 ‘디핑소스 3종·베트남 월남쌈’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디핑 소스, 서로 달라붙거나 찢어지지 않아 먹기 좋은 월남쌈

티아시아가 ‘디핑소스 3종’과 라이스페이퍼 ‘베트남 월남쌈’을 출시했다. 이색 커리로 유명한 티아시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동남아 요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쌀국수 소스, 라이스 누들, 라이스페이퍼, 디핑소스)을 갖추게 됐다.

‘티아시아 디핑소스 3종’은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각국의 대표 소스를 엄선한 재료와 정통 레시피로 구현해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티아시아 월남쌈 소스’는 베트남 오리지널 피시소스(액젓소스)로 유명한 ‘느억맘’과 고소한 마늘로 맛을 내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티아시아 스위트 칠리 소스’는 타이 칠리에 팜슈가와 파인애플, 사과를 더해 매콤달콤 진한 맛이 일품이다. ‘티아시아 피넛 소스’는 땅콩에 캐슈넛과 아몬드, 참깨를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짜 먹는 타입의 스퀴즈(Squeeze) 용기를 사용해 정통의 맛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즐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티아시아 베트남 월남쌈’은 티아시아 연구진과 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와의 공동 연구로 라이스페이퍼끼리 달라붙거나 찢어지는 문제를 최소화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식감도 부드럽고 쫄깃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더하여 동남아 베트남 현지의 식품 안전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신제품 ‘티아시아 디핑소스 3종’과 ‘티아시아 베트남 월남쌈’은 이마트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 열처리유산균 더한 ‘소화가 잘 되는 우유 고칼슘’
유당 분해하고, 우유 본연의 맛과 단백질, 비타민 등 영양소 그대로 담아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우유를 마시면 속이 불편하고, 배탈 증상이 있는 사람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고칼슘’을 출시했다.

연세유업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연세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식품과학위원회의 연구개발로 탄생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유산균 사균체라고 불리며, 유산균의 대사물질 함유 및 체내 유산균의 에너지 급원으로 활용되는 연세대학교의 특허 소재 ‘열처리유산균’을 포함해 식이섬유의 일종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되어 있다.

또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고칼슘’ 제품은 유당(락토스)을 분해하고, 제품 한 팩(180mL 기준)이면 성인 1일 칼슘 권장 섭취량의 50% 이상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180mL, 450mL, 900mL 등 3가지 용량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이 용도 및 용량에 맞춰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고칼슘’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연세유업 공식 쇼핑몰인 ‘연세샵’과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 특제소스로 특별한 맛 ‘육즙챱챱 소시지·매콤활활 소시지’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 80% 넘어 풍성한 식감과 육즙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과 풍미를 더한 ‘육즙챱챱 소시지’ ‘매콤활활 소시지’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80%를 넘어 풍성한 식감과 육즙이 특징이며, ‘안주야(夜)’의 특제 소스를 사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육즙챱챱 소시지’는 달콤마늘 특제소스로 은은한 마늘 향을 입혔고, ‘매콤활활 소시지’는 화끈한 특제소스로 진한 직화 향과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낸다.

대상 관계자는 “‘안주야(夜)’ 특제소스를 사용해 청정원만이 낼 수 있는 특별한 맛을 담아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청정원만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홈푸드, 저칼로리·저당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굴소스’
맛과 풍미는 유지하고 칼로리와 당은 낮춰

 

동원홈푸드가 저칼로리·저당 소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 ‘비비드키친 굴소스’를 출시했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100g당 열량이 30kcal이고, 당 성분이 3g에 불과하지만 달콤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의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 ‘비비드키친 굴소스’도 100g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30kcal, 0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용기 안의 소스를 쉽게 짜낼 수 있도록 튜브 형태로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저칼로리, 저당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작년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매출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식단 관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헬로베지,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최초의 컵밥…다양한 야채와 커리·짜장 조화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만든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을 출시했다.

‘옴니인사이드’는 홍콩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대체육 기업 그린먼데이에서 만든 옴니미트를 사용한 가공식품 브랜드로, 오뚜기는 옴니미트를 활용해 ‘옴니인사이드 덮밥’을 개발했다.

‘카레 덮밥’은 대체육과 병아리콩, 새송이버섯, 당근 등 야채가 풍부해 야채의 싱그러운 맛과 진한 카레의 향신료가 어우러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짜장 덮밥’은 마늘의 알싸한 맛과 버섯, 연근, 물밤이 어우러지며 달짝지근한 짜장의 맛을 낸다. 두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채식주의자가 일상에서 채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옴니미트를 활용한 HMR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오뚜기만이 할 수 있는 컵밥의 다양한 범위를 선보이고,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니즈를 맞춰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라운제과, K리그 응원 ‘키커 K리그 에디션’ 한정판
카타르월드컵 16강 신화 주인공 및 원조 월드컵 영웅 얼굴 패키지 담아

 

크라운제과가 한국 대표 축구 선수 얼굴을 담은 ‘키커 K리그 에디션’을 출시했다. 2023 K리그가 개막하는 2월부터 120만 개만 선보이는 한정판이다.

3년 만에 즐기는 ‘마스크 프리’ K리그 관람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카타르월드컵 16강 신화의 주인공들과 원조 월드컵 영웅의 얼굴을 패키지에 담았다.

크라운제과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0년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키커’를 K리그 공식 초코바로 선정했다. 지금까지 3년간 국내 프로축구와 축구 꿈나무를 지원했으며 올해도 후원을 책임질 계획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과자와 축구를 모두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키커와 함께 하는 유소년 프로그램과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키커’를 대표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