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3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풀무원 ‘영양 갈비탕·사골양지 설렁탕’,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640mL PET’, 서울우유협동조합 ‘4월 이달의 도넛&음료’, 매일유업떼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폴 바셋 ‘바닐라 카페라떼·스윗 밀크티’, 한솥 ‘카츠카츠 도시락·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04/03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풀무원 ‘영양 갈비탕·사골양지 설렁탕’,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640mL PET’, 서울우유협동조합 ‘4월 이달의 도넛&음료’, 매일유업떼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폴 바셋 ‘바닐라 카페라떼·스윗 밀크티’, 한솥 ‘카츠카츠 도시락·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4.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냉동식품 기술력 집약 ‘고메 소바바치킨’
맛·가성비 동시에…소스코팅 기술로 시간 지나도 바삭함 유지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혁신적 기술을 담은 ‘고메 소바바치킨(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 소이허니맛 3종(순살·윙·봉)을 출시했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의 혁신 기술로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인데, 핵심은 ‘소스코팅’ 기술이다. 전문점 제조 방식과 동일하게 두 번 튀긴 치킨에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이로 인해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치킨에 버금가는 식감과 풍미를 집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꿀을 더해 감칠맛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간장 특제소스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맛을 구현했으며 순살, 윙, 봉 등 가장 인기 많은 부위로 구성해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의 냉동식품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며 가성비 트렌드에 부합해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독보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메뉴를 다양화하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나트륨 줄이고 건더기 가득 ‘반듯한식’
한식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영양 갈비탕’ ‘사골양지 설렁탕’ 선봬

 

풀무원식품이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건더기를 가득 넣은 ‘반듯한식 신제품 2종(영양 갈비탕, 사골양지 설렁탕)’을 출시했다.

‘반듯한식 영양 갈비탕(400g/6980원)’은 가마솥에 푹 삶아 식감이 부드럽고 한 입에 먹기 편한 갈빗대와 양지살이 푸짐하게 들어가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사골 베이스에 4가지 야채를 더해 푹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국물을 맛볼 수 있다.

‘반듯한식 사골양지 설렁탕(500g/5980원)’은 얇고 넓적하게 썬 양지살을 넣어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기 식감이 일품이다. 12시간 이상 정성스럽게 끓인 사골 육수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풀무원은 기의 국·탕·찌개뿐만 아니라 죽이나 반찬 등 더욱 다양한 한식 카테고리에서 신제품을 출시해 ‘반듯한식’을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을 포괄하는 브랜드로 확장해 나간다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의 새로운 트렌드 ‘처음처럼 새로 640mL PET’
가정 시장 공략에 박차…60mL 유리병 제품의 디자인을 동일하게 적용

‘처음처럼 새로’가 640mL PET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다양한 용량의 ‘처음처럼 새로’를 원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맞춰 선보이는 ‘처음처럼 새로’ 640mL PET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고급스럽고 트렌디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360mL 유리병 제품의 디자인을 동일하게 적용해 연속성을 살렸다.

홈술을 비롯해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이는 ‘처음처럼 새로’ 640mL PET 제품은 4월 중순부터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9월에 선보인 ‘처음처럼 새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640mL PET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제로 슈거 소주시장의 선두 주자인 ‘처음처럼 새로’를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던킨과 국산 원유 풍미 재해석 ‘4월 이달의 도넛&음료’
최상급 원유를 활용해 고소하고 깔끔한 맛으로 구현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과 협업해 4월 이달의 도넛과 음료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도넛 3종과 음료 1종의 총 4종으로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우유 ‘골든 저지밀크’와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 ‘말돈’의 소금을 활용한 ‘소금우유도넛’, 서울우유 스테디셀러 ‘커피우유’의 맛을 고스란히 담은 ‘커피도넛’, 초코릿과 딸기 시럽을 최적비로 배합해 두 가지 필링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듀얼필드 도넛’이다.

특히 서울우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소금우유도넛’은 영국 에식스 말돈 지방의 맑고 깨끗한 바닷물을 끓여 만든 ‘말돈 소금’을 사용해 산뜻한 짠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도넛과 함께 선보이는 ‘서울우유 쿨라타’는 우유를 얼음과 함께 갈아 넣은 음료로, 서울우유 1급A 원유를 사용해 고소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던킨과 협업해 선보이는 만큼 도넛 패키지 및 컵 홀더 등에도 서울우유의 시그니처인 짙은 그린색 격자 우유방울 그래픽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4월 전국 던킨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매일유업, 부드럽고 달콤한 라떼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신선한 원유와 달콤한 연유, 최고등급 원두의 콜드브루 커피가 조화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컵커피 바리스타룰스가 신제품 돌체 라떼를 출시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신선한 원유와 달콤한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원유와 연유의 부드러운 달콤함에 코스타리카 최고등급(SHB등급) 원두로 내린 콜드브루 추출액을 더했다. 카페 인기 메뉴인 ‘돌체 콜드브루’를 RTD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셀프 스튜디오 '하루필름'과 협업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한 달 동안 ‘바리스타룰스×하루필름 프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 ‘바리스타룰스 프레임’을 선택해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바리스타룰스 오프라인 체험존’ 이벤트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와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7일부터 9일까지 하루필름 연트럴파크점에서 신제품 샘플링 및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제품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호텔 스위트룸 숙박권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이벤트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더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와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폴 바셋,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바닐라 카페라떼·스윗 밀크티’
폴 바셋 매장 인기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음료 출시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편의점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2종을 출시했다. 폴 바셋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바닐라 카페라떼와 스윗 밀크티로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를 파우치 음료로 선보인 것.

바닐라 카페라떼는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콜드브루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높은 원유의 함량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윗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우바산 홍차를 사용해 폴 바셋 매장에서 맛볼 수 있던 진하고 달콤한 맛의 밀크티 음료다.

폴 바셋 담당자는 “이번에 선보인 파우치 음료는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라며 “편의점에서도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와 더불어 폴 바셋 인기 메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솥, 4월 신메뉴로 ‘카츠카츠 도시락·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돈카츠와 치킨카츠를 한 번에…작년 수량한정 아보카도 비빔밥 리뉴얼

한솥이 4월 신메뉴로 ‘카츠카츠 도시락’과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2종을 출시했다.

‘돈카츠’와 ‘치킨카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카츠카츠 도시락’은 다양한 카츠류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메뉴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사용해 육즙 및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양식소스와 타르타르 소스가 함께 제공돼 취향별로 즐길 수 있다.

작년 가을 수량한정으로 출시됐던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은 정식 메뉴로 채택됐다. 리뉴얼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은 ‘아보카도 소불고기’와 훈연향을 머금은 담백한 ‘아보카도 훈제 닭가슴살’ 2종으로 구성됐다.

페루산 ‘하스(HASS)’ 아보카도가 통째로 들어갔으며, 한솥만의 특제 레몬 간장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