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3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프레스코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풀무원 ‘한식 요리양념’,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스위트아몬드’, 일화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
[04/13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프레스코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풀무원 ‘한식 요리양념’,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스위트아몬드’, 일화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4.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소비자 선호 이색·풍미 가득 ‘프레스코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지중해산 토마토로 맛 낸 ‘베이컨 로제·페퍼로니 아라비아따’ 2종

오뚜기가 소비자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메뉴를 고려해 베이컨을 사용한 로제 소스와 페퍼로니를 사용한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 등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지중해산 토마토를 사용해 진한 풍미가 특징하다. ‘베이컨 로제’는 국내산 참나무의 훈연향이 배인 베이컨을 활용했으며, ‘페퍼로니 아라비아따’는 페퍼로니를 가득 올리고 지중해산 토마토소스에 할라피뇨, 치포틀레로 매콤한 맛을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맛과 매콤한 맛에 스파게티와 잘 어울리는 베이컨, 페퍼로니 등을 더해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신제품을 개발했다”며 “가정에서도 파인 다이닝과 같은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프레스코 브랜드를 통해 빠르지만 완벽한 맛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가정에서 즐기는 전문점 스타일의 특별한 메뉴 ‘한식 요리양념’
전문점 스타일 레시피 사용…번거로운 재료 양념장에 포함해 차별화된 맛·풍미

풀무원식품이 로컬 맛집이나 전문점에서 맛보던 한식찌개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한식 요리양념(140~150g/1980원)’ 4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짬뽕순두부찌개양념’ ‘차돌순두부찌개양념’ ‘송탄식부대찌개양념’ ‘의정부식부대찌개양념’ 4종이다. 따로 구매하기 번거로운 베이크드빈, 고추기름 등의 포인트 재료가 요리양념에 포함돼 집에 있는 몇 가지 부재료만 넣고 양념장과 함께 끓이기만 해도 로컬 전문점처럼 고급스러운 맛의 한식찌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짬뽕순두부찌개양념’은 고추기름으로 불향 가득한 짬뽕 소스에 오징어, 게, 새우 등 해산물의 감칠맛을 더했고, ‘차돌순두부찌개양념’은 차돌양지의 육향과 로스팅한 야채에서 추출한 육수가 주는 감칠맛을 살려 풍미를 살렸다.

‘송탄식부대찌개양념’은 사골 육수에 베이크드빈과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을 내며, ‘의정부식부대찌개양념’은 양파와 대파, 마늘, 고추 등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로스팅하고 육수를 우려내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을 완성했다.

패키지에는 양념장과 집에 있는 몇 가지 부재료로 10분 안에 요리 완성이 가능한 레시피를 제공했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매일 먹던 가정식이 아닌 전문점 스타일의 특별한 메뉴를 맛집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식 요리양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로 라인업을 확장해 시장에서 풀무원 한식 카테고리를 더욱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샷 추가로 진하게 제로 슈거로 부담 없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스위트아몬드’
샷 추가로 더 진해진 ‘블랙&샷’과 아몬드 향 더한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스위트아몬드’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스위트아몬드’ 2종을 출시한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은 샷을 추가해 더 진해진 커피 맛과 묵직한 바디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스위트아몬드는 부드럽고 달콤한 커피에 천연 아몬드 향을 더한 스위트 블랙커피이며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로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를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배우 송중기의 다채로운 이미지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특성과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광고는 회사를 배경으로 한 ‘요즘 직장인의 초집중 시그널’이라는 콘셉트로 몰입이 필요한 순간에 집중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만의 가치를 표현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아몬드 총 2편으로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TV CF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일화, 혼술·홈술족 겨냥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
달콤한 홍매실 향과 화한 시소 향의 조화로움으로 이국적인 풍미, 청량감이 특징

일화가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를 신규 출시하고 기존 초정토닉워터의 인기에 더해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플레이버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라인업을 확장했다.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는 기존 매실 음료와 다르게 고급스러운 홍매실 향을 구현, 홍매실의 달콤, 상큼한 느낌과 시소(Shiso)의 신선한 맛을 더욱 강조했다. 달콤한 홍매실 향과 상쾌하면서 화한 시소 향의 조화로 이국적 풍미와 청량감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만큼, 이색적인 맛에 호기심을 느끼는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로 열풍을 반영해 칼로리를 제로 수준으로 낮춘 것도 특징이다.

홍매실 특유의 옅은 붉은 색감도 눈길을 끈다. 주류 및 음료와 섞으면 핑크빛의 상큼한 비주얼이 한층 돋보여 홈파티 시 분위기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패키지 역시 원료의 특성을 반영해 기존 디자인에 핑크색을 적용해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일화 공식몰을 포함해 쿠팡, 지마켓, 네이버쇼핑,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