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 농심 ‘컵룽Z’, 풀무원 ‘꼬마볼 새우까스’,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카멜 커피’, 남양유업 ‘테이크핏 맥스 바나나맛’
[04/1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 농심 ‘컵룽Z’, 풀무원 ‘꼬마볼 새우까스’,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카멜 커피’, 남양유업 ‘테이크핏 맥스 바나나맛’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4.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단백질 섭취 ‘맥스봉 프로틴’
국내산 닭가슴살과 연육 배합해 촉촉한 식감…제품 한 개당 달걀 한 개 분량 단백질

CJ제일제당이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즐거운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높인 ‘맥스봉 프로틴’을 출시했다.

‘맥스봉 프로틴’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닭가슴살 미니 소시지다. 국내산 닭가슴살과 연육을 최적으로 배합해 닭가슴살만으로 제품을 만들었을 때의 퍽퍽함 대신 촉촉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닭가슴살 제품들과 달리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한 개당 달걀 한 개 분량의 단백질(6g)이 들어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맥스봉 프로틴’은 언제 어디서든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에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날씨가 더워지며 보기 좋은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누룽지 간편식 ‘컵누룽Z’
‘중화풍해물맛’ ‘닭백숙맛’ 2종…소용량 누룽지로 부담없는 한 끼 식사

농심이 간편식 ‘컵누룽Z’를 출시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컵밥보다 작은 크기며, 면 대신 누룽지가 들어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구성은 ‘중화풍해물맛’ ‘닭백숙맛’ 2종이다. 중화풍해물맛은 중국요리점 인기 메뉴인 해물 누룽지탕의 맛을 담은 제품으로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닭백숙맛은 삼계탕 국물과 누룽지의 조화를 살렸다. ‘컵누룽Z’는 오는 17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구수한 누룽지와 대중에게 인기가 많은 국물의 조화로 기존 컵밥이나 컵라면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아침식사대용은 물론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풀무원, 겉은 바삭 속은 탱글 한 입 크기 ‘꼬마볼 새우까스’
연육에 흰다리새우 넣고 대파, 양파 등 각종 채소로 조화 이뤄

풀무원식품이 동그란 볼 모양의 탱글한 식감과 겉바속촉을 살린 ‘꼬마볼 새우까스’(252g/5980원)를 출시했다.

‘꼬마볼 새우까스’는 새우까스를 아이들이 한 입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키즈용 제품이다. 최근 집밥 트렌드에 힘입어 HMR 돈가스 구매 빈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성인뿐만 아니라 키즈 타깃까지 시장 확대를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

연육과 흰다리새우에 대파, 당근, 양파 등 각종 채소가 조화를 이룬다. 3㎝ 이내 한 입 크기로 구현해 아이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연이은 생활 물가 상승과 집밥 트렌드 지속으로 냉동 제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까스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키즈 전용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매콤달콤 닭 직화구이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
국내산 닭고기 특제소스에 재우고 직화로 두 번 구워

롯데웰푸드가 작년 첫 선을 보인 닭 직화구이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구이닭)’의 새로운 맛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를 출시했다.

‘직꾸닭 매콤레드’는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소스에 재우고 직화로 두 번 구워낸 닭고기 햄이다. 매콤하면서도 달콤짭짤한 맛의 소스와 여러 부위의 국내산 닭고기를 조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제 매운맛 소스는 전문 셰프가 개발했다. 사과, 배, 양파, 마늘, 생강 등 자연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느낌을 주면서도 매콤하고 달짝찌근한 맛을 구현했다. 특제소스를 닭고기와 함께 넣어 빚어 구운 후 겉면에도 소스를 한 번 더 발라 감칠맛을 살렸다.

특히 230℃ 고온 오븐에서 초벌구이한 뒤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육즙을 살렸으며, 식감을 위해 부드러운 닭 다리살, 단단한 닭가슴살에 닭 껍질까지 여러 부위를 황금비율로 배합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햄의 오랜 육가공 노하우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던킨, 헬로키티·쿠로미·마이멜로디 총출동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캐릭터 도넛으로 형상화해 귀여움 한도 초과

던킨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를 활용한 ‘헬로키티 솜사탕 도넛’, MZ세대 사이에서 새롭게 급부상 중인 마이멜로디, 쿠로미 캐릭터와 협업한 ‘마이멜로디 딸기 츄이스티’, ‘쿠로미 초코 츄이스티’ 총 3종이다.

‘헬로키티 솜사탕 도넛’은 알록달록 팝핑 캔디와 솜사탕이 떠오르는 달콤한 필링이 가득한 헬로키티 모양 도넛이며, ‘마이멜로디 딸기 츄이스티’는 마이멜로디의 포인트인 핑크색과 귀여운 리본이 돋보이는 딸기맛을, ‘쿠로미 초코 츄이스티’는 쿠로미의 시그니처인 블랙 컬러와 핑크색 해골 모양을 포인트로 살린 초코맛 츄이스티 도넛이다.

던킨 관계자는 “모든 연령에게 사랑받고 있는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던킨이 만나 귀여움을 가득 담은 캐릭터 도넛을 선보이게 됐다”며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3종 즐기며 달콤한 4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Z세대 카페 성지 카멜커피와 손잡고 ‘아이스 카멜 커피’
커피와 우유크림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향 초콜릿 칩 넣어

배스킨라빈스가 젠지 세대(Z세대)의 ‘힙 플레이스(hip place)’로 주목받고 있는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협업해 ‘아이스 카멜 커피’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카멜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대표 크림커피로 꼽히는 음료 ‘카멜커피(아인슈페너)’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했다.

커피와 우유크림 아이스크림 등이 조화를 이루고, 에스프레소 향의 바삭한 초콜릿 칩을 넣어 은은한 커피 풍미를 더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유명한 카멜커피와 협업해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한 새로운 커피 플레이버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힙한’ 브랜드들과 손잡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고함량 단백질에 바나나 풍미 더해 ‘테이크핏 맥스 바나나맛’
21g ‘고함량’ 단백질에 부드럽고 진한 바나나 풍미 더해

남양유업은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의 신제품 바나나맛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부드럽고 진한 바나나의 풍미를 더해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한 맛을 줄인 이번 제품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100% 완전단백질을 사용했다.

여기에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과 근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 4300mg을 맞춤 설계하여 성분 보강에 초점을 두었다. 이와 함께 저당, 무지방(식품의 영양성분 강조 표시 기준)으로 구성했고, 1팩 음용시 하루 권장량의 38% 수준인 21g의 고함량 단백질을 담았다.

테이크핏 맥스는 1A등급 원유로 만든 유당분해 우유와 물과 콩으로만 만든 무첨가 두유액을 사용하여 유당 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레저 활동과 스포츠 경기 등 각종 야외 활동이 본격 펼쳐지는 봄 시즌에 맞춰 새로운 테이크핏을 출시했다”며 “‘오운완’ 소비자 여러분의 일상에 든든하고 맛있는 단백질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