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2 오늘의 새상품] 샘표 ‘어간장’, 농심켈로그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 대상웰라이프 ‘퓨로틴’,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커피’, 코카콜라 ‘갈배 사이다 제로’
[06/12 오늘의 새상품] 샘표 ‘어간장’, 농심켈로그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 대상웰라이프 ‘퓨로틴’,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커피’, 코카콜라 ‘갈배 사이다 제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6.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 바다의 감칠맛 ‘어간장’
77년 간장발효기술 녹여 비린 맛 줄이고 감칠맛은 높여

샘표가 간장 발효 기술로 비린 맛은 줄이고 감칠맛은 높인 ‘어간장’을 출시했다.

어장(魚醬)은 콩으로 만든 간장이 발달하기 이전부터 갖은 요리에 두루 쓰이던 전통 장이다. 바닷가 지역에서는 멸치, 게 등으로 장을 담가 요리에 활용했으며, 조선시대 양반가에서는 어장(젓국)에 콩으로 쑨 메주를 띄운 어간장을 별미장으로 즐겨먹기도 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더해 주는 만능 소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특유의 비린 맛으로 꺼려하는 소비자들도 많다. 이에 샘표는 간장 발효기술을 통해 한식 간장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해산물의 비린 맛을 줄였다.

멸치로 만든 고급 어장에 홍게와 다시마를 넣고 달여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높이고, 한식 간장으로 콩발효의 깊은 맛을 더해 맛 균형을 맞췄다. 색이 연해 요리 본연의 색깔을 해치지 않는 것도 장점.

샘표 관계자는 “시중 유통되는 어간장의 단점을 보완하고 소비자가 기대하는 맛을 구현하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70여 년간 축적해온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 장의 가치를 높이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100% 그래놀라로 맛·영양 동시에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
900g 대용량 제품으로 모디슈머 트렌드 반영…귀리 함량 62%까지 높여

농심켈로그가 그래놀라로만 100% 채워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를 쿠팡에서 단독으로 출시했다.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는 30년 이상 그래놀라를 연구해온 벨기에 전문가와 켈로그의 노하우가 만나 영양과 맛을 세심하게 고려해 탄생했다. 900g의 풍족한 대용량 제품으로 고물가 시대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소비자가 원하는 레시피에 따라 요거트, 샐러드 토핑, 그릭 복숭아 등 색다른 디저트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귀리의 함량을 62%까지 높여 영양 균형까지 채웠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담당자는 “100% 그래놀라만으로 채운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는 나만의 레시피 조합을 창조하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특별히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했다”며 “맛과 영양 모두 뛰어나 다양한 레시피 활용에 안성맞춤인 이번 신제품으로 나만의 ‘먹조합’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는 오는 18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쿠팡에서만 단독으로 실시한다.


대상웰라이프, 100% 식물성 단백질 마이밀 ‘퓨로틴’
대두·완두·귀리 3종 포함 100% 식물성 단백질 20g, 당류 0g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대두·완두·귀리 등 100% 식물성 단백질 3종을 포함한 마이밀 ‘퓨로틴’을 출시했다. 캔·스틱·음료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다른 것이 섞이지 않은 순수(Pure)한 단백질(Protein)을 의미하는 ‘퓨로틴’은 프랑스산 완두 단백, 미국산 대두 단백, 스웨덴산 귀리 단백 등 원산지까지 엄선한 식물성 단백질만을 담아 동물성 단백질과 유당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RTD(Ready To Drink) 형태의 ‘마시는 퓨로틴’은 한 팩으로 간편하게 20g의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설탕을 뺀 당류 0g의 고단백 음료다. 14종의 비타민·미네랄과 BCAA(필수 아미노산)를 포함한 아미노산 19종 등 영양을 부족함 없이 담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캔·스틱 형태의 ‘퓨로틴’은 근육 건강과 다이어트, 이너뷰티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6종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부터 피부 수분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비건 트렌드에 발맞춰 순 식물성 단백질 원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퓨로틴’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맛까지 훌륭한 마이밀의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 원두의 풍부하고 깊은 커피 맛 '하이뮨 액티브 커피’
‘하이뮨 액티브’ 오리지널(밀크), 초코에 이어 커피 새로 선봬

일동후디스가 한 팩으로 강력하게 단백질 보충을 돕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이하 하이뮨 액티브)’의 신제품으로 ‘하이뮨 액티브 커피’를 출시하며 하이뮨 음료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신제품 ‘하이뮨 액티브 커피’는 브라질, 콜롬비아 원두의 풍부하고 깊은 맛을 담아 간편하게 단백질 보충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현재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향후 편의점 등 오프라인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시원한 배향과 짜릿한 탄산의 조합 ‘갈배 사이다 제로’
배향과 탄산이 만나 시원한 짜릿함을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어

코카콜라는 달콤한 배향에 탄산이 더해진 ‘갈배 사이다’를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갈배 사이다 제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갈배 사이다 제로’는 깔끔하고 상쾌한 ‘갈배 사이다’를 제로 슈거와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갈배 사이다’의 달콤한 배향과 탄산의 시원한 청량감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이는 국내에서 저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제로 칼로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겠다는 취지다.

‘갈배 사이다 제로’는 캔 제품(210ml, 355ml) 및 페트 제품으로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식품점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