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 입맛 살리는 ‘타임리스 간식’ 주목
무더위 속 입맛 살리는 ‘타임리스 간식’ 주목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6.20 11: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틴 바 등 체력 관리 돕고 주머니에 쏙

체력은 물론 입맛까지 잃기 쉬운 무더위가 본격화됨에 따라 입맛을 되살려주면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아침식사 대용, 간식 등 시간에 관계없이 출출할 때 언제든 가볍게 꺼내 먹기 좋은 타임리스(Timeless) 제품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손짓을 하고 있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풀무원다논의 플립형 토핑 요거트 ‘요거톡’, 코카콜라의 ‘씨그램 스위트’ 2종,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 농심켈로그 '프로틴바K 카라멜&넛'. (사진=각 사)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풀무원다논의 플립형 토핑 요거트 ‘요거톡’, 코카콜라의 ‘씨그램 스위트’ 2종,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 농심켈로그 '프로틴바K 카라멜&넛'. (사진=각 사)

CJ제일제당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높인 ‘맥스봉 프로틴’을 출시했다. 국내산 닭가슴살과 연육을 최적으로 배합해 닭가슴살만으로 제품을 만들었을 때의 퍽퍽함 대신 촉촉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도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닭가슴살 제품들과 달리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맥스봉 프로틴 한 개당 계란 한 개 분량의 단백질(6g)이 들어가 있어 건강한 간식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풀무원다논의 플립형 토핑 요거트 ‘요거톡’은 간편하게 포만감을 준다. 1컵 당 22g(요거톡 스타볼 기준)의 풍부한 토핑으로 요거트와 함께 마지막까지 즐길 수 있어 아침이나 간식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다. 맛있는 재료들을 조합한 토핑으로 풍부한 맛의 조화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거트와 섞여도 오랫동안 바삭한 식감을 유지해 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농심켈로그는 삶은 계란 2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과 낮은 당 함량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프로틴바K 카라멜&넛'을 내놓았다. 프로틴바 한 개에 삶은 계란 두 개 분량인 10.5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 일상생활 속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 줄 수 있다. 제품은 땅콩과 아몬드가 58.5% 함유돼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구현했고 설탕에 열을 가하는 '카라멜라이징' 공법으로 은은한 단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음료도 인기다. 씨그램은 청량한 탄산에 기분 좋은 달콤함을 더한 신제품 ‘씨그램 스위트’ 2종(피치블랙티향, 유자향)을 전면에 내세웠다. 씨그램의 상쾌함과 깔끔함과 상큼달콤한 향을 더해 색다른 매력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씨그램 스위트 피치블랙티향’는 청량한 탄산에 달콤향긋한 피치블랙티향이 어우러져 은은하고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고, ‘씨그램 스위트 유자향’은 깔끔한 탄산에 상큼한 유자향이 더해져 보다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제로 칼로리 유산균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을 출시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유산균과 비타민 등의 성분은 유지하고, 칼로리를 낮추면서 탄산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와 식물성 유산균 분말을 함유하고 있어 장 환경 밸런스 유지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준성 2023-06-23 15:27:40
보만감이 높군요.